💗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묵상

[성경말씀묵상] 진정한 회개

David Taeseong Lee 2020. 4. 14. 10:15
반응형



♥ 진정한 회개


[히 6:1-2] 그러므로 우리가 그리스도의 교리의 기초 원리들을 떠나 완전함으로 나아가서 죽은 행위들로부터의 회개와 [하나님]을 향한 믿음과 침례들에 관한 교리와 안수와 죽은 자들의 부활과 영원한 심판의 기초를 다시 놓지 말지니라.


[행 20:21] 유대인들과 또한 그리스인들에게 하나님을 향한 회개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향한 믿음을 증언하였노라.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후 사도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의 복음을 선포했습니다. 

이 은혜의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써, 그분의 피흘려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신 부활의 사실을 누구든지 믿기만 하면, 죄의 값인 지옥에서의 영원한 사망에서 건져주시고 의롭다 여겨주시어 구원해 주신다는 복된 소식입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왜 십자가에서 죽으셨을까요? 그것은 바로 그 죄값을 우리 죄인인 인간들 스스로는 어떤 방법으로든 해결할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지옥에 가서 그 죄 값을 치루어야지만 그 죄에 대한 값이 사라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롬 6:23] 죄의 삯은 사망이나 [하나님]의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를 통해 얻는 영원한 생명이니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피흘려 십자가에서 죽으신것은 우리 대신 우리 죄의 삯을 하나님 앞에 지불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자신의 형상대로 만드신 인간들을 사랑하신 하나님께서, 그 죄인들을 긍휼이 여기셔서 자신의 아들을 내어주신 것이었습니다.


[롬 4:25] 그분께서는 우리의 범죄로 인하여 넘겨지셨으며 우리의 칭의를 위하여 다시 일으켜지셨느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려면 그분께서 우리를 죄에서 구속하신 구세주라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예수님을 구세주로 받아들이려면 먼저 자기가 하나님 앞에서 죄인이며 그 죄로 인하여 영원한 지옥의 형벌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라는 것을 인정해야만 합니다. 


자기가 죄인이라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거나, 진정으로 그 죄 문제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자는 자기를 죄에서 구원해줄 구세주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구세주라는 말에는 주인이라는 뜻이 담겨져 있으며, 이는 나를 구원해준 그분을 고마운 마음 정도가 아니라 주인으로 마음속에 여겨야 한다는 뜻입니다. 나의 목숨을 구해준 이, 나의 삶을 구원해준 이, 이 대상에게 주인[주님]으로써 모든 자세와 마음이 바뀌어 여기고 대해야 함을 말합니다.


오직 자기 죄를 미워하고 그 죄를 버리고 죄를 용서받기 원하는 자만이 구세주를 믿고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머리로 인식하는 정도가 아니라 마음속 깊이 받아들이고 신뢰하여 가치있게 믿어야 진정한 믿음인 것입니다.


따라서 죄에 대한 진실한 고백과 죄로부터 돌이키고자 하는 회개가 없이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수가 없습니다. 회개가 동반되지 않은 믿음은 헛된 것입니다. 이 회개는 머리가 아닌 마음으로 믿어야만 나올수 있는 것이며, 마음과 생각과 행동의 모든것이 죄에서 180도 돌이켜 하나님께로 향해야 가능한 회개입니다. 


사소한 죄악과 잘못에 대한 고백이 아닌, 나를 창조하신 나의 주인이신 그분을 거역했던 삶, 그럼에도 반역했던 나의 죄를 위해 목숨을 버리신 그분을 주인으로 모시지 않은 삶, 그로 인해 세상의 아비인 마귀를 섬기고 주님이 아닌 나 자신만을 위해 살았던 삶으로 부터 완전히 돌이키는 회개가 진정한 회개인 것입니다.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 달린 한 강도는 비록 짧은 시간에 구원을 받았지만, 자기가 행한 바가 죄라는 것과 그 죄로 인해서 자기가 보응을 받고 있는 죄인이라는 사실을 고백했습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가 죄 없으신 분으로서 사람들을 대신해서 고난받고 죽으시는 구원자이심을 고백했습니다.


[눅 23:41] 우리는 우리가 행한 일에 합당한 보응을 받으니 참으로 공정하게 정죄를 받거니와 이 사람은 아무 잘못도 행하지 아니하였느니라, 하고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은 하나님 앞에서 믿음의 행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들의 믿음의 행위는 우상들을 버리고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것이었습니다. 회개는 죄를 버리고 하나님께로 돌이키는 것입니다. 이는 곧 세상의 아비인 마귀를 따르던 죄성에서 180도 돌아서서 하나님을 창조주요 인생의 주인으로 믿고 받아들여 돌이키는것입니다. 


믿음이 있다면 반드시 죄에서 돌이키는 회개가 동반되어야 합니다.


[살전 1:3]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의 눈앞에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너희의 믿음의 행위와 사랑의 수고와 소망의 인내를 끊임없이 기억하기 때문이니


[살전 1:9] 그들이 직접 우리에 관하여 보여 주되 우리가 어떤 식으로 너희에게 들어갔는지 또 너희가 어떻게 우상들을 버리고 하나님께로 돌아와 살아 계시고 참되신 하나님을 섬기며


어떤 이들은 죄의 문제와 회개에 대해서는 심각하게 다루지 않고 단순히 "당신은 죄인입니까 의인입니까? 하면서, 예수님이 너의 죄를 다 가져갔다. 그래서 너는 이 사실을 단번에 깨달아 알면 더 이상 죄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너는 이제부터 의인이다." 라고 가르칩니다.

또한 수많은 교회에 다니는 분들이 예수님도 알고 부활도 알지만 그것은 단순히 지식으로 머리로만 아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심지어 예수님의 이름이나 십자가 부활의 사실들은 안믿는 사람들도 대부분 알고 있는 지식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에 관한 복음은 지식으로 알고 있으면 안되고 마음속 깊이 받아들여야만 합니다. 그러려면 진정한 회개가 있어야만 합니다. 내가 주인이였던 삶에서, 나를 구원해 주신 그분이 주인이 되려면 180도 돌아서서 주님을 인정하고 받아들여 내가 죄인이고 쓰레기보다 똥보다도 못한 존재임을 인식하고 회개를 해야만 삶의 주인이 바뀔수 있습니다.


단순히 예수 믿으면 지옥가지 않고 구원 받고 천국가고 이런식으로 가르치면 사람들은 별 거부감 없이 쉽게 받아들입니다. 


반대로 당신은 똥보다도 못하고 먼지보다도 못한 죄인이며, 당신을 창조해주신 하나님을 대적하여 창조주가 없다하며 세상을 살았으며, 주인이신 하나님을 부인하며 세상의 주인인 마귀를 따르는 삶을 살고, 죄인으로 태어나서 과거에서부터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하여 죄만 짓고 사악하게 죄의 노예로 살것이라고 선포한다면 사람들은 분노를 표하며 화를 낼것입니다.


하지만 복음전도자들 목사들 성경교사들은 죄에 대해 책망하고, 죄인은 죄를 버리고 돌이켜야 한다고 선포해야 합니다. 그 죄의 결과는 영원히 타는 지옥에서 영원토록 고통속에 계속되는 삶을 살것이라는 것을 선포해야합니다. 


예수님께서 그렇게 죄를 책망 하셨고, 하나님께서 죄를 미워하시기 때문이며, 이 죄는 사람과 하나님과의 관계 단절이 시작된 근본적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좋아하시는 것을 우리도 좋아해야하며, 그분이 미워하시는것을 우리도 미워해야합니다.


[벧후 3:9] [주]께서는 자신의 약속에 대해 어떤 사람들이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 같이 더디지 아니하시며 오직 우리를 향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하지 아니하고 모두 회개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


진정한 회개, 하나님께로 180도 돌이키는 회개가 없이는 구원 받을수 없습니다. 

구원을 얻게 하는 믿음에는 반드시 죄에 대한 고백과 진정한 회개가 전제 되어야 합니다. 

복음을 전할 때에는 반드시 죄 문제를 다루어 주어야 하고, 그 죄로부터 떠나 하나님께로 돌이켜야 함을 선포해야 합니다. 


아직도, 여전히, 그대로 세상 사람들과 똑같이 살고 있다면 지금이라도 당신에게는 진정한 회개가 필요합니다. 

 

[고후 7:10]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은 회개를 이루어 다시 돌이킬 수 없는 구원에 이르게 하거니와 세상의 근심은 사망을 이루느니라.


라.


진정한 회개로 받은 구원은 열매로 드러납니다. 이것이 성경적 진리입니다.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theholybible.cf/menu11/1019

♥ 구원 바로 알기 = http://theholybible.cf/menu41/79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theholybible.cf/menu11/1018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카톡 오픈채팅방 ☞  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대1상담 ☞ https://pf.kakao.com/_SxhWgxd

♥ 이메일 ☞ bible@theholybible.cf


#KJV1611 #KJV #theholybible #theholybible.cf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