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다시 오실 주님

David Taeseong Lee 2016. 2. 5. 08:23
반응형

다시 오실 주님 

 

(요 14:2-3)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내가 너희에게 말해 주었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해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해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받아들여 내가 있는 곳에, 거기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구약 시대 이스라엘의 결혼 풍습에 따르면 신랑은 처가에 가서 결혼지참금(신부 값)을 지불하고 신부와 정혼 언약을 맺습니다. 두 사람이 정혼을 하게 되면 아직 혼인 예식을 치르지 않았지만 법적인 부부로 인정을 받습니다. 그래서 마리아는 요셉과 정혼한 사이였지만(마1:18), 성경은 그녀를 요셉의 아내라고 부릅니다(마1:20). 


신랑은 정혼 언약을 맺은 후 다음에 그녀를 다시 데리러 오겠다는 약속을 남기고 자기 아버지 집으로 돌아갑니다. 신랑이 언제 신부를 데리러 올 지는 알 수 없습니다. 정확하게 기한이 정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신랑이 다시 오기까지 일년이 걸릴 수도 있고, 그보다 더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 동안 신부는 신랑을 기다리며, 아내로서 남편과 함께 살게 될 날을 위하여 자신을 예비합니다. 만약 그녀가 정혼한 남편 이외에 다른 남자와 사귀거나 불륜을 저지르면 파혼을 당하는 것이 아니라 간음으로 처벌을 받습니다(신22:23-24).  

 

신랑은 아버지 집으로 돌아가서 아내와 함께 살게 될 처소를 예비합니다. 새로 집을 한 채 짓는 것이 아니라, 자기 아버지 집 담벼락 옆에 방을 한 칸 더 붙여서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신부를 맞이할 준비가 되면 그녀를 데리러 다시 그녀에게로 돌아옵니다. 

 

요한복음 14장에서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처소를 예비하러 가신다는 것은 바로 이런 의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자기의 신부를 얻기 위하여 이 세상에 오셔서 죄인들을 불러 회개하게 하시고, 자신의 피 값으로 결혼지참금을 지불하고 우리와 정혼 언약을 맺으셨습니다. 우리는 그분께서 피로 값주고 사신 자들이며 그분과 정혼한 신부입니다. 

 

(고후 11:2) 내가 하나님께 속한 질투로 너희에 대하여 질투하노니 이는 내가 너희를 순결한 한 처녀로 그리스도께 드리기 위해 한 남편에게 너희를 정혼시켰기 때문이라. 

 

예수님께서는 정혼 언약을 맺으신 후에 다시 하늘에 있는 아버지의 집으로 떠나가셨습니다. 그리고 주님께서는 이 세상을 떠나가시기 전에 우리를 데리러 다시 오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주님께서는 우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고 계시며, 우리는 주님의 신부로서 주께서 다시 오실 날을 기다리며 주께 합당한 자로 자신을 예비하며 살아갑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그분께로 받아들이기 위해 공중으로 강림하시면 우리는 공중으로 채여 올라가서 주님을 만나고 주님께서 예비하신 처소에서 주님과 함께 거하게 될 것입니다. 

 

(살전 4:16-17)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음성과 하나님의 나팔 소리와 함께 친히 하늘로부터 내려오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뒤에 살아서 남아 있는 우리가 그들과 함께 구름들 속으로 채여 올라가 공중에서 주를 만나리라.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그 날은 믿지 않는 자들에게는 무서운 심판과 형벌의 날이 되겠지만, 구원받은 성도들에게는 큰 기쁨과 영광의 날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주님께서 자기 신부를 찾으러 오실 그 날을 소망 중에 기다립니다. 

 

(딛 2:13) 저 복된 소망과 위대하신 하나님 곧 우리의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나타나심을 기다리게 하셨느니라. 

 











pastor, Moonsoo Kim


400년동안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완전히 보존된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웹사이트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