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묵상

성경기록(scripture)은 내 인생(life)의 가이드 북(guide book) [1부]

David Taeseong Lee 2020. 6. 2. 08:30
반응형



성경기록(scripture) 인생(life) 가이드 (guide book) [1]

 

모든 종교에는 종교 경전, 교과서와 같이 기준이 되는 법전 책들이 있습니다.
불교, 이슬람교, 흰두교, 유교 등등 모든 종교에는 핵심 교리가 담겨있는 종교경전이 있습니다. 이들 책에는 대부분 삶의 지혜와 선을 행함과 다양한 충고와 명령들이 적혀져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천지만물의 기원과 마지막 그리고 과거의 역사와 현재의 역사와 미래의 역사까지 예언되어 있으며, 그리고 영적 존재인 천사와 사탄의 정체까지, 삶의 모든 지혜와 방향과 처세술까지 적혀 있는 책은 오직 성경 밖에 없습니다. 최고 권위이신 창조주 이신 하나님과 그분의 아들 예수그리스도에 대해, 그리고 구원 받는 것과 영원한 생명, 부활에 대해 정확하게 적혀 있는 또한 성경 밖에 없습니다.
 

성경 기록(scripture)은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과, 영원한 생명을 주는 살아있는 말씀이지 기독교라는 종교에 이용하도록 주어진 종교 경전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성경 기록(scripture)은 하나님 자신과 동등한 권위를 갖고 있는 하나님 본인께서 저자(Author)이신, 하나님의 말씀이 담긴 살아 있는 책이기 때문입니다.(34:16)

[사 34:16] ¶ 너희는 {주}의 책에서 찾아 읽어 보라. 이것들 중의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자기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내 입이 그것을 명령하였고 그의 영이 그것들을 모았기 때문이라.
 

그렇기 때문에 기독교의 이름아래 정성을 다하는 사람들의 종교 생활은 형식적이며, 겉으로  보이는 것에 치중되어 있으며, 한없는 자기 열심과 만족에서 기쁨과 위안을 찾기 때문에, 영이신 하나님과는 전혀 반대되며 그분의 기쁨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적 기독교는 종교가 아니라, 지혜이신 그분, 생명의 근원이며, 처음 시작이시며, 끝마침이신, 그리고 영원한 삶을 주시는 하나님과 함께 하는 자체입니다.

 

[고후 13:11] 끝으로 형제들아, 잘 있으라. 완전하게 되며 위로를 받으며 한마음이 되며 평안히 지낼지어다. 사랑과 평강의 [하나님]께서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

 

또한 교회 건물이나 예배당이 교회가 아니라, 예수그리스도를 믿고 구원 받은 성도들 한사람 한사람이 바로 교회입니다. 

지혜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바로 교회의 머리가 되시며, 교회인 성도 한사람 한사람은 예수그리스도의 몸입니다.

 

[롬 12:5] 이와 같이 우리도 여럿이지만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이요 각 사람이 서로 지체이니라.
 

[고전 12:27] 이제 너희는 그리스도의 몸이요 개별적으로 지체니라.

[엡 5:30] 우리는 그분의 몸과 그분의 살과 그분의 뼈들에 속한 지체들이니라.

 

교회의 집합이나 모임을 유기체적인 교회라고 부르며, 예수그리스도를 머리로 삼으며 성도들은 그분의 지체라 불리우며, 상호간에 유기적으로 영향을 주고 받으며 세워지는, 하나님의 자녀들 입니다. 세상의 모임들과는 완전히 다른 살아 숨쉬며 움직이는 유기체적인 모임이 바로 교회입니다.

 

[엡 1:22-23] 또 모든 것을 그분의 발아래 두셨으며 그분을 모든 것 위에 머리가 되게 하사 교회를 위해 주셨느니라.  교회는 그분의 몸이니 곧 모든 것 안에서 모든 것을 충만하게 하시는 분의 충만이니라.

 

 

하지만 인본주의가 깊게 침투해버린 교회들, 하나님의 말씀이 빠져버린 교회들, 복음이 선포되지 않는 교회들, 예수그리스도께서 주인이 아닌 사람이 주인이 되버린 교회들, 하나님과 성경을 믿는다고 말하지만 전혀 하나님과 상관없는 종교인들로 가득한 무늬만 기독교인 그런 교회들은 유기체적 교회가 아닌 조직체적인 교회로 사실상 생명력을 잃어버린 껍데기만 남은 조직체일 뿐입니다.

 

유일하게 하나님께서만 옳으시고 사람은 옳지 않습니다.

 

[롬 3:3-4] 그런데 어떤 자들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어찌하리요? 그들의 믿지 아니함이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무효로 만들겠느냐?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 참으로 [하나님]은 진실하시되 사람은 다 거짓말쟁이라 할지어다. 이것은 기록된바, 이로써 주께서 주의 말씀하신 것에서 의롭게 되시고 판단 받으실 때에 이기시리이다, 함과 같으니라.

 

사람의 아무리 뛰어난 생각도 하나님보다 높지는 않습니다.

 

[사 55:8-9] ¶ 내 생각들은 너희 생각들과 같지 아니하며 내 길들은 너희 길들과 같지 아니하니라. {주}가 말하노라.  하늘들이 땅보다 높음같이 내 길들은 너희 길들보다 높으며 내 생각들은 너희 생각들보다 높으니라.

 

주의 계획은 영원하며 그분의 생각들은 반드시 이루어지며, 어느 누구도 그분의 권위나 능력을 뛰어 넘을 없습니다. 모든 것들을 아시는 하나님께서 생각하시고, 계획하시고, 직접 말씀대로 성취하고 완성하시는 것이 바로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진리입니다. 그리고 어느 누구도 하나님의 역사를 변경하거나 무효로 만들지는 못합니다.

 

[33:11] 주의 계획은 영원히 서고 그분의 마음의 생각들은 모든 세대에 이르리로다.

 

[사 14:26-27] 이것이 온 땅을 향하여 계획한 계획이며 이것이 모든 민족들을 향하여 펼친 손이라, 하셨나니 만군의 {주}께서 계획하셨은즉 누가 그것을 취소할 수 있으며 그분께서 자신의 손을 펼치셨은즉 누가 그것을 돌이키랴?

 

아멘~!!!

 

다음 시간에 2부로 계속하겠습니다.

To be continued…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68

♥ 구원 바로 알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601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 ☞  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대1상담 ☞ https://pf.kakao.com/_SxhWgxd

♥ 이메일 ☞ bible@theholybible.cf

 

#KJV1611 #KJV #theholybible #theholybible.cf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