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묵상

성경말씀묵상 – 잠언31장9절 (Proverbs 잠31:9) 네 입을 열어

David Taeseong Lee 2020. 7. 6. 08:30
반응형



💗 성경말씀묵상 잠언319(Proverbs 31:9) 네 입을 열어

💗 진리의성경(TheHolyBible.cf) 예수그리스도와 성경말씀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KJV (King James Version 1611) : 영어 킹제임스 성경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한글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 예수안에)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Proverbs 31:9, KJV] Open thy mouth, judge righteously, and plead the cause of the poor and needy.

[잠언 31:9, KJV_REX] 네 입을 열어, 의롭게 재판하며, 그리고 가난한 자들과 그리고 궁핍한 자들의 그 사정을 변호하라.

[31:9, 킹흠정] 네 입을 열어 의롭게 재판하고 가난한 자와 궁핍한 자의 사정을 변호하라.


[
31:9, 개역] 너는 입을 열어 공의로 재판하여 곤고한 자와 궁핍한 자를 신원할지니라



★ 잠언 31:9절의 말씀은 핵심 포인트가 너의 입을 열어이며, 그 뒤의 주제는 공의를 행하라 입니다. 인류의 역사상 가장 지혜로웠던 왕, 가장 많은 재물을 가졌었던 솔로몬의 재임 초창기에는 주를 사랑하는 자였고, 아주 겸손한 사람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솔로몬의 꿈에 나타나서 무엇을 줄지 구하라고 하셨을 때(왕상 3:5), 솔로몬은 주님 앞에 너무도 겸손한 마음으로 나는 작은 아이라서 나가거나 들어올 줄 알지 못하오며라고 하며 깨닫는 마음을 주사 좋은 것과 나쁜 것을 분별하게 하옵소서라고 하나님께 구했습니다.

★ 속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께서는 솔로몬의 이 말을 매우 기뻐하셨고, 솔로몬에게 지혜롭고 깨닫는 마음을 주셨으며, 그에 더하여 인류 역사상 전무 후무 한 재물과 명예까지 주셨습니다. (왕상 3:7-14)

[
왕상 3:12] 보라, 내가 네 말대로 행하였느니라. 보라, 내가 네게 지혜롭고 깨닫는 마음을 주었은즉 너 이전에도 너와 같은 자가 없었거니와 너 이후에도 너와 같은 자가 일어나지 아니하리라.

[
왕상 3:13] 또 네가 구하지 아니한 것 즉 재물과 명예도 내가 네게 주었은즉 네 평생토록 왕들 가운데서 너와 같은 자가 없으리라.

[
왕상 3:14] 또 네가 만일 네 아버지 다윗이 걸은 것 같이 내 길들로 걸으며 내 법규와 내 명령을 지키면 내가 네 날들을 길게 하리라, 하시니라.

지혜의 왕 솔로몬은 역사상 길이 남는, 사람들에게 영원히 기억되는 의로운 재판도 할 수 있었습니다. (왕상 3:16-28)

[
왕상 3:25-26] 왕이 이르되, 살아 있는 아이를 둘로 나누어 반은 이 여자에게 주고 반은 저 여자에게 주라, 하니 그때에 그 살아 있는 아이의 어머니 되는 여자가 속 중심에서 자기 아들을 불쌍히 여겼으므로 왕에게 아뢰어 이르기를, 오 내 주여, 살아 있는 아이를 그녀에게 주시고 아무쪼록 죽이지 마옵소서, 하되 다른 여자는 말하기를, 그것이 내 것도 되게 하지 말고 네 것도 되게 하지 말며 그것을 나누게 하라, 하므로


★ 하나님께서는 지혜와 깨닫는 마음을 구했던 솔로몬에게 지혜 이외에 재물과 명예까지 주셨으며, 안식도 주셨고, 대적자도 없었으며, 재앙도 없었던 태평성대를 이루도록 해 주셨습니다. (왕상5:4)

[
왕상 5:4] 그러나 이제 {} [하나님]께서 사방에서 내게 안식을 주셨으므로 대적도 없고 재앙도 없나이다.

★ 하지만 막대한 부와 권력과 명예를 얻게 된 솔로몬은 타락의 길로 들어서고 맙니다. 성경과 인류의 역사상 통틀어 가장 많은 아내를 거느렸던 왕이라는 타이틀도 얻게 됩니다. (왕상4-9)

[
왕상 11:3] 그에게 아내들 곧 왕비 칠백 명과 첩 삼백 명이 있었는데 그의 아내들이 그의 마음을 돌렸더라.

[왕상 11:4] 솔로몬이 늙었을 때에 그의 아내들이 그의 마음을 돌려 다른 신들을 따르게 하였으므로 그의 마음이 그의 아버지 다윗의 마음과 같지 아니하여 {} 그의 [하나님]께 대해 완전하지 아니하였으니

그리고 하닷과 르손과 여로보암이 솔로몬의 대적들이 되어 일어났습니다. (왕상11:14, 23, 26)

[
왕상 11:14] ¶ {}께서 에돔 족속 하닷을 일으켜 솔로몬의 대적이 되게 하셨는데 그는 에돔에서 왕의 씨에 속한 자였더라.

솔로몬이 “헛되고 헛되며 헛되고 헛되니 모든 것이 헛되도다(1:2)” 라고 깨달았을 때는 이미 늦어 버렸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있는 죄의 본성은 학위가 높아지고, 유명해지며, 권력과 재물이 쌓이게 되면 교만(pride)해 집니다. 사람들은 본인 자신도 이렇게 높아지는 것을 마음속으로 동경하고 갈망하기 때문에, 높아진 사람들을 부러워하며 존경하고 칭찬합니다. 가난하고 궁핍한 사람들은 무시하고 외면하면서, 잘난 사람들의 외형에만 마음을 쏟으면서 말입니다. 이런 칭찬은 더욱더 죄와 파멸을 가져옵니다.

하나님은 속 중심을 보시고, 사람들은 외모를 봅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의 외모를 중요하게 여기지 않으십니다. (10:17b,19)

[
10:17b] 그분은 사람들의 외모를 중히 여기지 아니하시며 대가를 받지 아니하시고


사람들 가운데서 높여지는 것은 [하나님] 보시기에 가증한 것이며, 이는 루시퍼가 지은 죄와 동일한 교만의 죄입니다. (16:15)

[
16:15] 그분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는 사람들 앞에서 너희 자신을 의롭게 만드는 자들이나 너희 마음을 [하나님]께서 아시나니 사람들 가운데서 높이 평가받는 것은 [하나님] 보시기에 가증한 것이니라.

사람의 외형이나 높음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고, 오히려 가난한 자와 궁핍한 자를 사랑으로 대하며, 그들이 항상 우리와 함께 있게 하시는 하나님께 감사하고, 궁핍한 자의 사정을 변호하는 형제 자매님들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68

구원 바로 알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601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39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http://theholybible.cf

네이버밴드 https://band.us/@bible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말씀묵상 카톡방   https://open.kakao.com/o/gYL2M6ob

카카오톡11상담 https://pf.kakao.com/_SxhWgxd

이메일 ☞ bible@theholybible.cf

 

#KJV1611 #KJV #theholybible #theholybible.cf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