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묵상

성경말씀묵상 – 잠언19장17절 (Proverbs 잠19:17) 가난한 자를 불쌍히 여기는 자

David Taeseong Lee 2020. 7. 23. 08:30
반응형



💗 성경말씀묵상 잠언1917(Proverbs 19:17) 가난한 자를 불쌍히 여기는 자

 

💗 진리의성경(TheHolyBible.cf) 예수그리스도와 성경말씀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KJV (King James Version 1611) : 영어 킹제임스 성경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한글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 예수안에)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Proverbs 19:17, KJV] He that hath pity upon the poor lendeth unto the LORD; and that which he hath given will he pay him again.

 

[잠언 19:17, KJV_REX] 가난한 자를 불쌍히 여기는 자는 {}께 빌려 드리는 것이니, 그러므로 그가 베푼 것을 {}께서 그에게 다시 되갚아 주시리라.

 

[19:17, 킹흠정] 가난한 자를 불쌍히 여기는 자는 {}께 빌려 드리나니 그가 베푼 것을 그분께서 그에게 다시 갚아 주시리라.

 

[19:17, 개역] 가난한 자를 불쌍히 여기는 것은 여호와께 꾸어 드리는 것이니 그의 선행을 그에게 갚아 주시리라

 

 

★ 가난함은 현실로 드러나는 물질적 가난함과, 내적으로 드러나는 마음의 가난이 있습니다. 이 잠언의 말씀을 적용 할 때는 물질적 가난함과 마음의 가난함을 가지고 있는 모두에게 사랑과 관심을 가지고 불쌍히 여기는 마음을 주는(give) 것으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믿고 구원 받은 성도들은 하늘의 처소들에 있는 모든 영적인 복을, 구원 받은 순간 이미 모두 받은 사람들입니다. (1:3)

 

[ 1:3] [하나님] 곧 우리 []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를 찬송하리로다. 그분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의 처소들에 있는 모든 영적인 복으로 우리에게 복을 주셨으니

 

★ 모든 영적인 복은 하나님의 속성이 담긴 모든 좋고 완전한 선물들이며, 이루 말할 수 없이 많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1:17, 고후9:15) 우리의 성경에 대한 무지함과, 말씀을 믿지 않음으로 누리지 못할 뿐이지 구원과 함께 이미 모든 영적 복들을 모두 받았습니다.

 

[ 1:7] 그 사람은 자기가 무엇을 []께 받을 줄로 생각하지 말라.

 

[고후 9:15] 이루 말할 수 없는 [하나님]의 선물로 인하여 그분께 감사하노라.

 

★ 이루 말할 수 없이 많은 하나님의 선물을 받은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속성이 가득한 그 선물을 가난한 자들에게 풍성하고 넉넉하며 넘치게 베풀어 줄 수 있습니다. 풍성하게 베풀고 또 베풀어도 부족하지 않을 만큼 모든 하나님의 선물들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또 풍성하게 베풀고 베풀수록 더욱 넘치게 되고, 넉넉해져서 모든 선한 일(good work)을 더 풍성하게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베품은 한계가 있지만, 하나님의 베푸심은 한계가 없습니다. (고후9:6-8)

 

[고후 9:6] 다만 내가 말하려는 바는 이것이니 곧 인색하게 뿌리는 자는 또한 인색하게 거둘 것이요, 풍성하게 뿌리는 자는 또한 풍성하게 거두리라는 것이라.

 

[고후 9:7] 저마다 자기 마음속에 정한 대로 줄(give) 것이요, 마지못해 하거나 억지로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즐거이 주는 자(giver)를 사랑 하시느니라.

 

[고후 9:8] [하나님]께서 능히 모든 은혜를 너희에게 넘치게 하시나니 이것은 너희가 항상 모든 일에서 모든 것이 넉넉하여 모든 선한 일을 풍성히 하게 하려 하심이라.

 

★ 흠정역이나 개역은 고후 9:7절을 헌금을 내는 것으로(정한 대로 낼 것이요)라고 번역을 하고 소제목 또한 헌금의 원리라고 번역했지만 이는 오번역입니다. 영어 킹제임스 성경에서는 헌금처럼 돈을 내는 것이 아니라, 보이는 것이든 보이지 않는 것이든 주는 것(give)로 나옵니다.

 

주님께서 먼지만도 못한 인간들을 위해 사랑을 주셨고(give), 아들을 주셨던 것처럼(give), 성경의 모든 원칙은 주는것(give)입니다. 즐겁게 주는 자를 주님께서 사랑하십니다.

 

 ★ 가난한 자를 불쌍히 여기는 것은 외적 물질적인 것이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내적인 마음입니다. 보이는 물질보다 불쌍히 여기는 마음을 주께 빌려 드려야 하는 것입니다. 그 불쌍히 여기는 마음의 바탕과 기본은 사랑과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의 속성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속 중심과 마음을 살피시고, 그 사람의 행위들의 열매대로 그 사람에게 주십니다. (17:10)

 

[ 17:10] {}는 마음을 살피며 속 중심을 시험하여 각 사람의 길들과 그 사람의 행위들의 열매대로 그 사람에게 주느니라.

 

 ★ 가난한 자에게 넉넉하게 베푼(give) 것들은 주님께서 다시 갚아 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보상해 주시는 분(rewarder)이시기 때문입니다. (11:6)

 

[ 11:6] 그러나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게 하지 못하나니 그분께 가는 자는 반드시 그분께서 계시는 것과 또 그분께서 부지런히 자신을 찾는 자들에게 보상해 주시는 분이심을 믿어야 하느니라.

 

 ★ 하나님께서는 가난한 자들은 항상 우리의 가까운 옆에 함께 있도록 하셨습니다. (15:11, 26:11)

 

주변에 외적으로나 내적으로나 가난한 자들이 많으시다면, 그것은 나에게 불편하거나 신경 쓰이고 부담 되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섬길 수 있는 기회, 주님을 기쁘게 해드릴 수 있는 기회, 주님께 빌려 드릴 수 있는 기회, 나중에 후한 보상으로 넘치도록 받을 수 있는 기회가 풍성한 것입니다.

 

가난한 자를 불쌍히 여길 수 있는 복된 기회를 놓치지 않고, 풍성히 주는 사랑하는 형제 자매님들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68

구원 바로 알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601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39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http://theholybible.cf

네이버밴드 https://band.us/@bible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말씀묵상 카톡방   https://open.kakao.com/o/gYL2M6ob

카카오톡11상담 https://pf.kakao.com/_SxhWgxd

이메일 ☞ bible@theholybible.cf

 

#KJV1611 #KJV #theholybible #theholybible.cf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