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질문과 답변

[성경질문답변] 여자가 "해산함으로 구원 받는다" 는 것은 무엇입니까

David Taeseong Lee 2020. 7. 24. 11:00
반응형



♥여자가 "해산함으로 구원 받는다" 는 것은 무엇입니까?

 

질문: 딤전 2:15의 여자가 해산함으로 구원을 받는다는 것이 무엇입니까?

답변: 오번역으로 인한 문제입니다. 이는 여자가 아이를 수태하면서부터 생기는 고통들과 아이를 낳을때까지 겪는 모든 힘든 것들에서 구원을 받는 다는 뜻입니다.

아래의 성경 말씀을 자세히 보시기 바랍니다.
 

★구원(save) 죄로부터의 구원이나 지옥으로부터의 구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상황이나 환경으로 부터의 구원들이 아주 다양하게 성경에 나옵니다. 그리고 해당 본문의 뜻을 알기 위해서는 바르게 번역된 성경이나 변개되지 않은 성경 역본이 중요합니다.


★디모데전서 2장 9~15절을 살펴 보십시오.
 

[딤전 2:9-10, 킹흠정] 또한 이런 식으로 여자들도 단정한 옷으로 자기를 꾸미되 얌전하게 맑은 정신으로 하고 장식한 머리나 금이나 진주나 값비싼 옷으로 하지 말며 오직 (하나님의 성품을 고백하는 여자들에게 합당한) 선한 행위로 하기를 원하노라.
 

[딤전 2:11-12, 킹흠정] 여자는 전적으로 복종하며 조용히 배울지니라. [딤전 2:12] 오직 나는 여자가 가르치거나 남자에게 권위를 행사하는 것을 허락하지 아니하노니 다만 조용할지니라.
 

[딤전 2:13-14, 킹흠정] 이는 아담이 먼저 지어지고 그 뒤에 이브가 지어졌으며 또 아담이 속지 아니하고 여자가 속아 범법 가운데 있었기 때문이라.
 

[딤전 2:15, 킹흠정]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맑은 정신으로 믿음과 사랑과 거룩함 가운데 거하면 그녀가 해산함으로 구원을 받으리라.


15절은 이해를 돕기 위해 KJV 영어
어순대로 살펴 보겠습니다.  

[딤전 2:15] Notwithstanding she shall be saved in childbearing, if they continue in faith and charity and holiness with sobriety.
 

15. 그럼에도 불구하고 / 그녀가 반드시 구원을 받으리라/ 해산함으로/ 만약/ 그들이 / 맑은 정신과 / 함께 참믿음과 / 그리고 참사랑과 / 그리고 거룩함 / 안에서 /계속해서(continue) 거하면

성경 해석의 기본은 성경 본문을 순서대로 정확하게 보는 데서 시작됩니다. 

15절을 다시 보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Notwithstanding)' 라는 단어는 접속사로서 14절을 받습니다. 즉 "여자가 속아 범법 가운데 있었음에도 불구하고...."란 말입니다. 
15. 
Notwithstanding she shall be saved in childbearing,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반드시
구원을 받으리라 ...in childbearing.] - KJV. 


★여자가
마귀에게 속아 범법 가운데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구원을 받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속고 남편을 속임으로 범법을 유발했고, 실족하게 했고, 전 인류를 범법 가운데 있게 장본인 이었습니다. 그런 범법자라고 해서 구원을 받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여자(이브)가 그러했듯이 우리는 누구나 그런 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이브-여자)는 구원을 받습니다. 너무나 당연한 진리입니다. 

  
다시 15절을 보십시오.

15. Notwithstanding she shall be saved in childbearing,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반드시 구원을 받으리라 ...in childbearing.]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she shall be saved by faith/ by grace..."이렇게 신약의 규칙처럼 믿음에 의해 은혜에 의해서 라고 해버리면 너무나 간단합니다. 그런데 "...she shall be saved in childbearing" 이라고 말씀합니다. 죄에서의 구원이 아닌 다른 구원이기 때문입니다.
 

childbearing이란 "of or relating to the process of conceiving, being pregnant with, and giving birth to children"의 전 과정(시간, 기간)을 말합니다.  즉, 여자의 몸 속에서 40주간의 임신 기간과 출산까지를 "childbearing"이라고 합니다.  "in childbearing"이란 일반적으로 40주(weeks)의 임신 기간과 출산(해산)의 모든 시간에서 구원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본문에서 "in"은 시간의 경과를 나타내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무엇으로부터 구원입니까? 

1. "여자가 마귀에게 속아 범법 가운데 있었던 것"에서의 구원입니다(딤2:14). 여자가 임신, 출산으로 마귀의 속임수로 범법 가운데 있었던 것, 마귀의 속임수로부터 구원 받을 것이라는 말씀입니다.


*여자에게 임신과 출산은 '마귀의 속임수'
로부터 구원을 받는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임신과 출산은 주님께서 범죄한 여자에게 선포하신 심판을 몸으로 수행한 것입니다.
창세기 3:16에서 주신 주님의 심판은 여자에게만 주신 것으로 "임신은 시작이요, 출산은 완료"
입니다. 아이가 태를 열고 나온 순간 childbearing에 관련된 심판의 말씀에서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2. childbearing이라고 했으니 좀더 깊이 이에 관련된 구절을 보겠습니다. 
 

[또 여자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게 고통과 수태를 크게 더하리니 네가 고통 중에 자식을 낳을 것이요, 또 너의 열망이 네 남편에게 있으리니 그가 너를 다스릴 것이니라, 하시고](창 3:16).

주님은 여자에게 죄로 말미암아 "고통과 수태를 크게 더 해" 주셨습니다. 

덕분에 여자는 고통 중에 자식을 낳는다고 말합니다. 출산의 고통입니다.
*해산의 고통은 성경에서도 자주 언급되는 고통입니다. 출산은 모든 여자, 특히 임신한 여자에게 위험, 두려움, 고통을 줍니다. 임신한 순간부터 아이가 태에서 나오는 그 순간까지 언제나 불안하고 위험한 순간입니다.  태어날 때는 엄청난 출산의 고통이 따릅니다. 산고의 고통은 누구나 다 아는 말입니다.  심지어 출산으로
인해 죽기도 합니다. 주님께서 속아서 범죄한 여자에게 주신 심판 중의 하나입니다. 이것은 남자들이 전혀 겪지 않는 그런 것입니다. 그럼 본문에서 받는 구원이 무엇인지는 자연스럽게 나옵니다. 

이 구원은 조건이 있습니다. 

"그들(they:
그녀가 아님)이 맑은 정신으로 믿음과 사랑과 거룩함 가운데 (계속해서, 꾸준히- continue in: KJV) 거하면" 입니다. 이브(여자)는 속아서 범죄했지만 남편과 더불어 맑은 정신으로 믿음과 사랑과 거룩함 가운데 거하면 "마귀의 속임수와 창세기에서 주님이 명하신 출산의 고통이란 심판(저주, 형벌)에서" 구원을 받게 됩니다. 

조건문(if)을 자세히 보십시오. 

"그들이"(여자
혼자가 아니라 남편과 아내 둘 다...). 여자가 "in childbearing"에서 구원 받기 위해서는 여자 혼자만의 노력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남편의 역할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1. 남편은 아내의 머리입니다. 

2. 남편은 아내와 지식에 따라 동거해야 합니다.
[벧전3:7]
남편들아, 이와 같이 너희도 지식에 따라 아내와 동거하고.

3. 여자는 전적으로 복종하며 남편에게 배워야 합니다 (딤전2:11).  
[고전14:35a]
만일 여자들이 무엇을 배우려거든 집에서 자기 남편에게 물을지니

"맑은 정신으로 믿음과 사랑과 거룩함 가운데 (계속해서 거하면)...."

부부가 결혼해서 이렇게 하면 더할 나위 없는 영적 생활을 하는 것입니다. 

★이런 여자에게 결혼과 부부 생활, 임신과 출산은 에덴에서 여자가 주님께 받은 고통이 아니라 주의 선물이요, 은총이요, 은혜입니다.

이것이 바로 본문이 말하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가 in childbearing(수태+출산에서) 구원을 받으리라 "이란 뜻입니다.

크리스천 부부가 맑은 정신으로 믿음과 사랑과 거룩함 가운데 계속해서 거하면 그녀는 
*수태함으로 '죄로부터' 구원 받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여자에게 더해 주신 "수태(임신)+출산"의 고통/슬픔/두려움/불안/공포 등등에서 구원 받습니다.

★최종적으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1st Timothy  2:15, KJV] Notwithstanding she shall be saved in childbearing, if they continue in faith and charity and holiness with sobriety.

[디모데전서 2:15, KJV_REX]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 그들이 맑은 정신과 함께 참믿음과 그리고 참사랑과 그리고 거룩함 안에서 계속해서 거하면, 그녀가 출산할 때 수태함으로부터  반드시 구원을 받으리라.

[딤전 2:15, 킹흠정]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맑은 정신으로 믿음과 사랑과 거룩함 가운데 거하면 그녀가 해산함으로 구원을 받으리라.

[딤전 2:15, 한글킹] 그러나 그들이 정숙함으로 믿음과 사랑과 거룩함에 계속 거하면 여자가 자녀를 낳을 때 구원을 받으리라.

[딤전 2:15, 개역] 그러나 여자들이 만일 정숙함으로써 믿음과 사랑과 거룩함에 거하면 그의 해산함으로 구원을 얻으리라


PS. 성경은 수태에 관해 여자에게 내려진 심판에 대한 구원만 언급하고, 이마에 땀을 흘려야 땅의 소산물인 빵을 먹는 남자의 심판에 대한 구원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습니다. 구원 받은 남자가 손수 일을 해서 빵을 먹고 남을 돕는 일은 '에덴의 심판/저주'가 아니라 수고의 열매를 통한 '복이요, 특권'입니다.

특히
크리스천들에게 일은 노역이 아니라 하나님의 것을 주기(give)위한 '사역' 입니다.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68

♥ 구원 바로 알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601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 ☞  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대1상담 ☞ https://pf.kakao.com/_SxhWgxd

♥ 이메일 ☞ bible@theholybible.cf


 #KJV1611 #KJV #theholybible #theholybible.cf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