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묵상

성경말씀묵상 – 잠언14장20절 (Proverbs 잠14:20) 친구가 많은 부자

David Taeseong Lee 2020. 9. 28. 08:30
반응형



💗 성경말씀묵상 잠언1420(Proverbs 14:20) 친구가 많은 부자

💗 진리의성경(TheHolyBible.cf)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Proverbs 14:20, KJV] The poor is hated even of his own neighbour: but the rich hath many friends.

[잠언 14:20, KJV_REX] 가난한 자는 자기 이웃에게 조차도 미움을 받으나, 그러나 부유한 자는 친구가 많으니라.

[ 14:20, 킹흠정] 가난한 자는 자기 이웃에게도 미움을 받으나 부유한 자는 친구가 많으니라.

[ 14:20, 개역] 가난한 자는 이웃에게도 미움을 받게 되나 부요한 자는 친구가 많으니라


★ 세상의 자본적 원리는 다른 사람의 것을 취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또는 필요에 의해 비슷하게 주고 받는 것이 상식적입니다. 하지만 성경에서는 오히려 반대로 값없이 주라고 하십니다. 역설의 진리인 셈입니다.

 

잠언 14:20구절은 사악한 인간의 본성을 적나라하게 드러내는 말씀입니다.

가난한 사람은 전혀 도움이 안 되는데 왜 내가 가까이 해?
부자는 언젠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까 가까이 해 두자!
이런 악한 사람들의 본성을 잠언 19:4~7에서 실제적으로 설명해 줍니다.

 

[ 19:4] 재물은 많은 친구를 만드나 가난한 자는 자기 이웃으로부터 격리되느니라.

[
19:7] 가난한 자는 그의 모든 형제들도 미워하거늘 하물며 그의 친구들이야 얼마나 더 그를 멀리하겠느냐? 그가 많은 말로 그들을 따라갈지라도 그들은 그에게서 떠나가느니라.

부유한 자의 친구 중에는 기부나 헌금으로 재물을 뜯어내는 종교 전문가들이 많습니다.  돈이 많으면 환영하며, 교회에서 장로도 쉽게 되지만, 반대로 가난하면 관심도 가지지 않고 사람들이 천대 합니다. 그러나 돈으로 사귄 친구들은 돈이 떨어지면 돼지를 치게 합니다. (15:14-15)

[
15:14-15] 그가 다 탕진한 뒤에 그 땅에 큰 기근이 들어 그가 비로소 궁핍하게 되니라. 그가 가서 그 나라의 국민 중 하나에게 연합하니 그 사람이 그를 자기의 들로 보내어 돼지를 치게 하니라.

욥도 재산이 풍비박산 나고, 자식들이 죽자 주변에 형편 없는 위로자만 남게 됩니다. (1:4-19, 16:2)

[
16:2] 그런 것들은 내가 많이 들었나니 너희는 다 형편없는 위로자로다.


{}께서는 부유한 자와 가난한 자 모두를 만드셨습니다. (22:2)

[
22:2] 부유한 자와 가난한 자가 함께 만나거니와 {}는 그들 모두를 만드신 분이시니라.

부자는 가난한 사람을 돌아볼 필요가 있고, 가난한 사람은 부자가 얼마나 부지런한지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 겉 모습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으시고, 속 중심을 중요하게 보시는 주님의 속성처럼, 형제 자매님들께서도 겉보기에 화려하게 차려 입거나 부유한 사람보다는 허름한 옷차림의 가난한 사람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긍휼을 풍성히 베푸시기를 기도합니다. (2:5-6)

[
2:5-6]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귀를 기울이라.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가난한 자들을 택하사 믿음에 부요하게 하시고 또 자신을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왕국의 상속자들로 삼지 아니하셨느냐? 그러나 너희는 가난한 자들을 업신여겼도다. 부자들은 너희를 학대하고 재판석 앞으로 너희를 끌고 가지 아니하느냐?

아멘~!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68
구원 바로 알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601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39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http://theholybible.cf
네이버밴드 https://band.us/@bible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말씀묵상 카톡방   https://open.kakao.com/o/gYL2M6ob

카카오톡11상담 https://pf.kakao.com/_SxhWgxd

이메일 ☞ bible@theholybible.cf

 

#KJV1611 #KJV #theholybible #theholybible.cf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