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묵상

성경말씀묵상 – 잠언27장1절 (Proverbs 잠27:1) 내일을 자랑치 말라

David Taeseong Lee 2020. 12. 10. 08:30
반응형

💗 성경말씀묵상 잠언271(Proverbs 27:1내일을 자랑치 말라

💗 진리의성경(vona.co.kr)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Proverbs 27:1, KJV] Boast not thyself of tomorrow; for thou knowest not what a day may bring forth.

[잠언 27:1, KJV_REX] 너는 스스로 내일을 자랑하지 말라. 왜냐하면 하루 동안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네가 알지 못하기 때문이니라.

[ 27:1, 킹흠정] 너는 내일을 자랑하지 말라. 하루 동안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네가 알지 못하느니라.

[ 27:1, 개역] 너는 내일 일을 자랑하지 말라 하루 동안에 무슨 일이 일어날는지 네가 알 수 없음이니라


★ 이 세상에서 영원한 것은 하나님의 말씀 밖에 없습니다. 어떤 부귀영화와 명성과 왕국도 영원 할 수 없습니다.

바빌론왕 느부갓네살은 “이 큰 바빌론은 내가 내 권능의 힘으로 건설하여 왕국의 집으로 삼고 내 위엄의 존귀로 삼은 것이 아니냐?” 고 스스로 자랑했습니다. 그의 말을 보면 루시퍼가 하나님과 같이 높아지려 했던 교만과 비슷함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하루도 지나지 않아 쫓겨나 소처럼 풀을 먹으며, 하늘의 이슬에 젖고, 그의 머리털이 독수리의 깃털같이 자랐으며, 그의 손톱이 새들의 발톱같이 되었습니다. (4)

★ “혼아, 여러 해 동안 쓸 많은 물건을 쌓아 두었으니 편안히 쉬고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라” 고 자랑한 어리석은 부자 역시 그 날 밤도 넘기지 못했습니다. (12:16-21)

[
12:16] 또 그분께서 그들에게 비유를 말씀하여 이르시되, 어떤 부자의 땅이 풍성하게 열매를 내매

[
12:17] 그가 속으로 생각하여 이르되, 내 열매를 쌓아 둘 곳이 내게 없으니 어찌할까? 하고

[
12:18] 또 이르되, 내가 이렇게 하리라. 내가 내 곳간을 헐고 더 크게 지어 거기에 내 모든 열매와 물건을 쌓아 두고

[
12:19] 또 내 혼에게 말하기를, 혼아, 네가 여러 해 동안 쓸 많은 물건을 쌓아 두었으니 편안히 쉬고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라, 하리라, 하였느니라.

[
12:20] 그러나 [하나님]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너 어리석은 자여, 이 밤에 네게서 네 혼을 요구하리니 그러면 네가 예비한 그것들이 누구의 것이 되겠느냐? 하셨으니

[ 12:21] 자기를 위하여 보물을 쌓아 두고 [하나님]께 대해 부요하지 못한 자는 이와 같으니라, 하시니라.

★ 나 외에는 왕과 왕비의 잔치에 초청받지 않았다고 자랑했던 하만도 하루를 못 넘기고 교수대에 매달리게 되고 말았습니다. (5;12, 7:9-10)

[
5:12] 또 이르되, 참으로 왕비 에스더가 베푼 잔치에 왕비가 나 외에는 아무도 왕과 함께 오지 못하게 하였고 내일도 내가 왕과 함께 그녀에게 이르도록 초청을 받았느니라.

[
7:9] 왕의 시종장들 중의 하나인 하르보나가 왕 앞에서 아뢰되, 또한 보소서, 왕을 위하여 좋은 것을 아뢴 모르드개를 매달기 위해 하만이 만든 오십 큐빗 높이의 교수대가 하만의 집에 서 있나이다, 하니 그때에 왕이 이르되, 그를 거기에 매달라, 하니라.

[
7:10] 이에 하만이 모르드개를 위해 예비한 교수대에 그들이 하만을 매다니 그 뒤에 왕의 진노가 진정되니라.


★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것은 단 하나도 없으면서 자기 것처럼 자랑을 합니다. (3:13, 고전6:19-20)

[
3:13] 또 모든 사람이 먹고 마시며 자기의 모든 수고로 인한 좋은 것을 누려야 하는 것이 [하나님]의 선물인 줄도 아노라.

[
고전 6:19-20] 도대체 무슨 말이냐? 너희 몸이 너희가 [하나님]에게서 받은바 너희 안에 계신 [성령님]의 전인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 자신의 것이 아니니 주께서 값을 치르고 너희를 사셨느니라. 그런즉 [하나님]의 것인 너희 몸과 너희 영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 또한 자신의 부유함과 지식과 학위와 위치를 자랑하고 자신이 얼마나 똑똑하고 믿음이 좋은지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사람들 가운데서 높이 평가받는 것은 [하나님] 보시기에 가증한 것이니라” (16:15)고 하십니다.

★ 잠깐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수증기와 같은 삶에서 거짓말쟁이 사람들에게 칭찬받고 존경받고 잘난 척을 즐기다가, 결국에는 하나님 앞에 섰을 때에서야 통곡하며 후회할 것입니다. (4:13-16)

[
4:13-14] , 이제 너희가 말하기를, 오늘이나 내일 우리가 어떤 도시에 가서 한 해 동안 거기 머물며 사고팔고 하여 이득을 얻으리라, 하거니와 내일 있을 일을 너희가 알지 못하는도다. 너희 생명이 무엇이냐? 그것은 곧 잠시 나타났다가 그 뒤에 사라져 버리는 수증기니라.

[
4:15-16] 그런 까닭에 너희가 마땅히 말하기를, []께서 원하시면 우리가 살며 이것이나 저것을 하리라, 하여야 하나 이제 너희가 스스로 자랑하는 것을 기뻐하나니 그러한 기쁨은 다 악한 것이니라.

★ 형제 자매님 모두다, 하나님께서 주신 소유를 관리하는 무익한 종인 청지기(고전4:1-2, 17:10)임을 인식하고 겸손함과 신실하심으로 하루 하루를 섬기시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68
♥ 구원 바로 알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601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vona.co.kr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 ☞  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1상담 ☞ https://open.kakao.com/o/sIuM6ryc
♥ 이메일 ☞ vona@vona.co.kr

 

#KJV1611 #KJV #theholybible #theholybible.cf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