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성경말씀칼럼 - 하나님이여, 기억하소서

David Taeseong Lee 2021. 2. 2. 12:35
반응형

하나님이여, 기억하소서 

 

(느 6:14) 내 하나님이여, 도비야와 산발랏과 여대언자 노아댜와 대언자들 중 남은 자들이 나를 두렵게 하고자 하였으니 그들의 이 소행대로 그들을 기억하옵소서. 

 

느헤미야는 무너지고 불에 타 버린 예루살렘 성벽을 다시 쌓고자 했습니다. 예루살렘 성벽을 재건하면 포로 생활에서 돌아온 백성이 안전하게 거할 수 있으며, 그들이 다시 성전을 중심으로 신앙 생활을 회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는 이 일을 하면서 대적들로부터 온갖 비난과 모함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을 대적하는 자들은 느헤미야가 하는 일을 사사건건 방해하고 백성을 위협하였습니다. 그들은 지도자인 느헤미야를 쓰러뜨리면 백성이 뿔뿔이 흩어질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를 집중적으로 공격했습니다. 

 

대적들은 느헤미야가 성을 쌓고 왕이 되려고 하는 야심을 가지고 있다고 모함했습니다. 그들은 느헤미야와 백성 사이를 이간질하고 그를 페르시아 왕국에 반역을 일으키는 자로 몰아갔습니다. 그러면서 느헤미야에게 함께 만나서 좋게 해결하자고 제안했습니다.  

 

(느 6:7) 또 네가 대언자들을 임명하여 예루살렘에서 너에 관해 선포하여 이르기를, 유다에 왕이 있다, 하게 하였으니 이제 이 말들대로 그 일이 왕에게 알려지리라. 그런즉 이제 오라, 우리가 함께 의논하자, 하였더라.  

 

그러나 느헤미야는 그들을 상대하지 않고 백성과 함께 성벽을 쌓는 일에 집중했습니다. 유대의 대언자들 중에도 대적들과 손을 잡고 느헤미야를 공격한 자들이 있습니다. 스마야는 느헤미야에게 대적들이 밤에 그를 죽이러 올테니 성전 안에 들어가서 숨자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느헤미야를 함정에 빠뜨리려는 계략이었습니다. 그들은 레위 사람이 아닌 느헤미야가 성전에 들어갔다고 모함하기 위해 스마야를 매수하여 거짓으로 대언을 하게 한 것입니다.  

 

(느 6:12) 보라, 내가 깨달은즉 하나님께서 그를 보내지 아니하셨으며 다만 도비야와 산발랏이 그를 고용하였으므로 그가 나를 향해 이런 대언을 선포하였더라. 

 

하나님의 백성을 대적하는 자들 중에는 도비야와 산발랏과 같은 이방인들도 있었고, 스마야처럼 매수된 유대인도 있었고 여자 대언자 노아댜도 있었습니다.   

 

느헤미야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고 대적하는 자들을 만나서 그들을 설득하거나 해명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기를 비방하고 성벽 쌓는 일을 방해하는 자들을 하나님의 손에 맡겼습니다. 느헤미야는 "내 하나님이여, 그들의 이 소행대로 그들을 기억하옵소서." 라고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대적들이 무슨 말로 모함을 하고 방해를 하든지 하나님 앞에서 자기가 할 일을 계속했습니다. 그 결과 유다 백성은 성 안에서 안전하게 지내며 한마음으로 하나님을 섬겼습니다. 예루살렘 성벽이 완성된 이후 대적들은 감히 하나님의 백성을 넘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복음을 전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세우려고 할 때, 우리의 대적 마귀는 필사적으로 하나님의 일을 방해하려고 합니다. 마귀는 그의 하수인들을 시켜서 교회의 영적 지도자와 성도들을 핍박하고 그리스도의 복음이 사람들에게 전달되지 못하도록 말씀 사역을 방해합니다.  

 

우리는 느헤미야처럼 하나님을 신뢰하고 의지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마귀의 권세와 계략을 깨뜨려 주시고 주께서 친히 대적들을 다루어 주시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맡기신 일들을 계속 해야 합니다. 

 

(느 13:14) 오 내 하나님이여, 이 일에 관해 나를 기억하옵소서. 내 하나님의 집과 그 집의 직무들을 위해 내가 행한 나의 선한 행실을 지워 버리지 마옵소서. 

 

 

 

 

 

 

 

pastor. Moonsoo Kim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68

구원 바로 알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601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39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http://vona.co.kr

네이버밴드 https://band.us/@bible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말씀묵상 카톡방   https://open.kakao.com/o/gYL2M6ob

카카오톡1대1상담 https://open.kakao.com/o/sIuM6ryc

이메일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