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질문과 답변

성경질문답변- 어린 아이들이나 정신지체아들은 죽으면 구원 받는가? 또는 휴거시 구원 받는가?

David Taeseong Lee David.T.Lee 2021. 2. 25. 04:56

♥ 질문 : 어린 아이들이나 지각의 문제가 있는 이들은 죽으면 구원 받는가? 또는 휴거시 구원 받는가?

♥ 답변 : 죄를 인식하지 못하는 어린 아이들이나, 지적 장애를 가져 죄를 인식하지 못하는 이들은 죽거나 휴거시 모두 구원 받습니다.


이 부분은 말도 많고 논란이 많은 부분이지만, 우리는 성경이 말씀하시는 범위 내에서만 믿어야 하므로 성경 기준으로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개개인의 생각을 모두 내려 놓으시고 천천히 성경 말씀만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선악을 알지 못하는 어린 자녀들은 거기에 들어간다고 주님께서 말씀하십니다.

[ 1:37-39] {}께서 너희로 인하여 내게 분노하사 이르시되, 너도 거기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그러나 네 앞에 서는 눈의 아들 여호수아는 거기에 들어가리니 그의 용기를 북돋으라. 그가 이스라엘로 하여금 그 땅을 상속하게 하리라. 또한 너희가 탈취물이 되리라 하던 너희의 어린것들과 그 날에 선악을 알지 못하던 너희의 자녀들은 거기에 들어가리니 내가 그 땅을 그들에게 줄 것이요, 그들이 그것을 소유하리라.

[
4:15] 이는 율법이 진노를 이루기 때문이니 율법이 없는 곳에는 범법도 없느니라.

[
5:13] (율법이 올 때까지 죄가 세상에 있었으나 율법이 없을 때에는 죄를 죄로 인정하지 아니하였느니라.

어린 아이들나 지체장애아들은 아담의 원죄로 인해 죄인으로 태어났지만, 죄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 영아 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어머니의 태에서 유산된 경우

[3:11] 어찌하여 내가 태에서부터 죽지 아니하였던가? 어찌하여 내가 배에서 나올 때에 숨지지 아니하였던가?

 

★ 이 구절은 여러 번 앞뒤 문맥을 읽어 보시면 욥의 후회에 대한 내용입니다. 욥은 어머니의 태에서 죽지 않았던 것을 후회합니다. 만약 어머니의 태에서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유산하는 경우, 그 아이가 지옥으로 간다면 욥은 이런 고백을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2. 어머니의 태 밖으로 태어나자마자 죽는 경우

다윗의 범죄로 인해 세상에 태어난 아이가 있었습니다. 나단 선지자는 다윗을 크게 책망하면서 그 아이는 반드시 죽게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아이가 심하게 아플때에 다윗이 금식하며 밤새도록 주께 엎드렸으나, 결국 7일만에 아이가 죽자 바로 하던 것을 멈추며 말한 내용입니다.

[
삼하 12:21] 이에 그의 신하들이 그에게 이르되, 아이가 살아 있을 때에는 왕께서 그를 위하여 금식하고 우셨으나 아이가 죽은 뒤에는 왕께서 일어나서 빵을 드시니 도대체 왕께서 행하신 이 일이 무엇이니이까? 하매

[
삼하 12:22] 그가 이르되, 아이가 아직 살아 있을 때에 내가 금식하고 운 것은 내가 말하기를, 혹시 {하나님}께서 내게 은혜를 베푸사 아이를 살려 주실지 누가 알리요? 하였기 때문이거니와

[
삼하 12:23] 지금은 그가 죽었으니 어찌하여 내가 금식하리요? 내가 그를 다시 돌아오게 할 수 있느냐? 나는 그에게로 가려니와 그는 내게로 돌아오지 아니하리라, 하니라.

★ 만약 자신의 아이가 죽어서 지옥에 갔다면, 다윗은 아이가 죽기 전보다 죽은 후에 더 크고 심하게 애곡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다윗은 아이가 죽으면 어디로 갈지 분명히 알고 있었으며, 자신도 그곳에 갈 것이라고 말하며 태연하게 빵을 먹었습니다.


3. 어머니의 태 속에 있는 아이는 아무 것도 모르는가

침례자 요한의 어머니 엘리사벳은 요한이 자신의 태 속에 있을때에 이렇게 말합니다.

[ 1:41] 엘리사벳이 마리아의 문안을 들을 때에 아기가 그녀의 태 속에서 뛰노니라. 엘리사벳이 [성령님]으로 충만하여

[
1:44] 보라, 네 문안하는 소리가 내 귀에 들릴 때에 즉시로 아기가 내 태 속에서 기뻐 뛰놀았도다.

뱃속에 있는 아이는 마리아와 엘리사벳이 하는 소리를 알아 듣고 기뻐 뛰놀았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들은 출산전 어머니의 배속에서부터 하나님의 말씀과 찬송 등으로 아이를 교육해야 합니다.


어머니의 태 속에 있는 아직 밖으로 태어나지 않은 아이라 할지라도 지각이 있는 하나님께서 주신 생명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어린 아이들에 대해서 하나님께서 하신 일을 친히 계시해 주셨습니다. 하늘과 땅의 아버지께서는 이 세상의 지혜로운 자들도 알 수 없는 것들을, 오히려 어린 아기들(babes)에게 계시해 주셨다고 말씀하십니다.

[
10:21] ¶ 그 시각에 예수님께서 영 안에서 기뻐하시며 이르시되, 오 하늘과 땅의 [] 되시는 [아버지], 아버지께서 이것들을 지혜롭고 분별 있는 자들에게는 숨기시고 아기들(babes)에게는 드러내셨음을 감사하나이다. 과연 그러하옵나이다. [아버지], 그것이 아버지 보시기에 매우 좋았나이다.

♠ 예표적으로 출애굽시 가나안 땅에 들어간 이스라엘의 어린 아이들의 정확한 나이는 알 수 없지만, 이 아이들은 선악간의 구별이 없었다고 말씀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요나서 411절을 통해 아이들의 구원에 대한 대략적인 나이 기준을 예측할 수는 있을것입니다.

[
4:11a] 하물며 저 큰 도시 니느웨에는 오른손과 왼손을 분간하지 못하는 자가 십이만 명이 넘고
 

오른 손과 왼 손의 차이를 구분하지 못하는 정도면 어린 나이이면 대략적으로 선악간의 구별이 어렵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신의 문제로 실제 나이에 비해 어린 아기의 생각을 가진 정신지체아들의 경우에도 20살이 넘어도 오른손과 왼손의 차이를 구분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 어린 아이들이 가는 곳이 지옥은 아닌 것이 분명한 것은, 하나님께서는 여러 경우들을 통해 아이들의 생명을 취하는 것을 서슴치 않으신 것을 보면 알수 있습니다.

출애굽기의
이집트에 내린 10번째 재앙의 경우를 보면, 이집트의 어린이들은 나이와 상관없이 장자는 다 죽었습니다. 그리고 노아의 홍수 때 물의 심판도 어른뿐 아니라 어린 아이들도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노아의 가족 이외에는 모두 진멸하셨습니다. 소돔과 고모라의 심판에서도 마찬가지로 아이들까지 모두 진멸하였습니다. 여호수아를 통해 정복 전쟁을 할 때도 칼로써 짐승들부터 어린아이들까지 모두 생명을 취해 가셨습니다.

이런 사실은 하나님께서 잔인하셔서가 아니라 그 어린 아이들의 혼을 구원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이 땅위에서 아이들의 생명을 거두심으로 육체는 죽었지만, 그들의 혼은 모두 구원 받기 때문입니다

 

[6:63a] 살리는 것은 영이며 육은 아무것도 유익하게 하지 못하느니라.

예수님께서는 하늘의 왕국(kingdom of heaven) 어린 아이들의 것이라고 직접 말씀하셨습니다. (19:14)

[
19:14] 예수님께서 이르시되, 어린아이들이 내게 오는 것을 허락하고 그들을 막지 말라. 하늘의 왕국(kingdom of heaven)그런 자들의 것이니라, 하시고

또한 성인들이 회개한 상태(마음이 180도 돌이킨 상태)가 바로 어린 아이들과 동일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바로 어린 아이들의 마음 상태가 어른들이 회개한 상태 만큼 깨끗하다는 증거입니다

[18:3] 이르시되,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회심하여 어린아이들(little children)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하늘의 왕국(kingdom of heaven)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주님이 말씀하신 이 어린 아이들은 갓난 아기가 아니라 다 큰 아이들(little children)이었습니다

 

 

♠ 사람은 모두 다 아담의 죄로 인해 원죄를 가지고 태어납니다. 그러므로 당연히 아이들도 죄를 가지고 있습니다.

[
51:5] 보소서, 내가 불법 가운데서 형성되었으며 내 어머니가 죄 가운데서 나를 수태하였나이다.


[
15:14] 사람이 무엇이기에 깨끗하겠느냐? 여자에게서 태어난 자가 무엇이기에 의롭겠느냐?
 

하지만 죄(sin: 단수)와 죄들(sins: 복수)은 분명히 구분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세상 죄(sin: 단수)를 제거하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셨습니다
사람들이 삶을 살며 평생동안 짓는 죄들(sins)은 모두 복수 입니다.

[ 1:29] ¶ 다음 날 요한이 예수님께서 자기에게 오시는 것을 보고 이르되, 세상 죄(sin of the world)를 제거하시는 [하나님] [어린양]을 보라.

아담의 범죄로 말미암아 내려오는 모든 죄는 다 해결되었습니다
.
하나님께서는 누구에게도 왜 원죄를 가지고 태어났느냐? 고 책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죄는 이미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에서 해결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원죄를 타고난 문제는 우리 각 개인이 책임져야 할 문제가 아닙니다.
첫 사람 아담으로 인해 세상에 들어온 이 죄는 마지막 아담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완전히 해결하셨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의 구원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입으로 시인함으로 주어지는 구원, 거듭남, 다시 태어남과는 다릅니다.
아이들은
하늘의 왕국(kingdom of heaven)과 연관되어 있지 하나님의 왕국(Kingdom of God) 연관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을 믿음으로 거듭나면 하나님의 왕국(Kingdom of God)에 속하게 되지만, 아이들이나 구약의 유대인들, 7환란 때의 유대인은 거듭남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이들은 모두 하늘의 왕국(kingdom of heaven)과 연관 됩니다.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vona.co.kr/1037

♥ 구원 바로 알기 = https://vona.co.kr/601

♥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vona.co.kr/111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vona.co.kr/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https://vona.co.kr

♥ 네이버밴드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vona.co.kr

♥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1상담https://open.kakao.com/o/sIuM6ryc

♥ 이메일 ☞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