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묵상

성경말씀묵상 – 잠언10장4절 (Proverbs 잠10:4) 부유하게 만드는 부지런한 손

David Taeseong Lee 2021. 3. 16. 01:06
반응형

💗 성경말씀묵상 – 잠언10장4절 (Proverbs 잠10:4) 부유하게 만드는 부지런한 손

 

💗 진리의성경(VONA.CO.KR)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한글킹 : 한글킹제임스(저작권 : 말씀보존학회)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Proverbs 10:4, KJV] He becometh poor that dealeth with a slack hand: but the hand of the diligent maketh rich.

 

[잠언 10:4, KJV_REX] 게으른 손으로 행동하는 자는 가난하게 되느니라. 그러나 부지런한 자의 손은 부유하게 만드느니라.

 

[ 10:4, 킹흠정] 손을 느리게 놀리는 자는 가난하게 되나 부지런한 자의 손은 부하게 만드느니라.

 

[ 10:4, 개역] 손을 게으르게 놀리는 자는 가난하게 되고 손이 부지런한 자는 부하게 되느니라

 

 

♠ 요즘 현대시대에 와서는 1년 내내 일을 하고 풍족하게 먹고 따뜻하게 지낸다지만, 불과 약60~70여년 전만 하더라도, 따뜻할 때 일하여 부지런히 식량을 비축하지 않으면 추운 겨울에 힘들고 굶주려야 했습니다. 이런 사실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에 공통되는 법칙으로, 더울 때 부지런하게 일하여 비축하지 않으면 추운 겨울에 춥고 굶주리게 되는 역사적으로 증명된 사실입니다. 성경에서는 개미에게 배우라고 말씀하십니다.

 

[ 6:6] ¶ 너 게으른 자여, 개미에게 가서 개미의 길들을 깊이 살펴보고 지혜로운 자가 되라.

 

[ 6:7-8] 개미는 인도자도 없고 감독도 없고 치리자도 없으되 여름에 자기의 먹을 것을 예비하며 수확 때에 자기 양식을 모으느니라.

 

[ 6:9] 오 게으른 자여, 네가 어느 때까지 자려느냐? 네가 어느 때에 잠에서 일어나려느냐?

 

[ 6:10-11] 좀 더 자자. 좀 더 졸자. 손을 모으고 좀 더 자자, 하면 네 빈궁이 여행자같이, 네 궁핍이 군사같이 이르리로다.

 

게으른 손을 가진 자들은 가난과 궁핍이 덮치고 나서야 그후에 후회를 합니다.

 

♠ 부지런 함과 게으름에 뒤따르는 열매는, 믿는 자나 안믿는 자에게나 공통으로 적용되는 하나님께서 이 땅 위에 세우신 법칙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이 무엇을 심든지 그대로 거둔다고 하셨습니다.

 

[ 6:7] 속지 말라. [하나님]은 조롱당하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을 심든지 또한 그것을 거두리라.

 

믿고 안믿고를 떠나서 게으름은 죄이기 때문에 부지런히 성실하게 일해야 하는것이 맞습니다. 보상과 부유함은 그에 따른 열매일 뿐이며, 우리는 매사에 주께 하듯이 성실하게 최선으로 임하면 그로써 충분합니다.

 

[고전 10:31]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모든 일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이 세상의 삶이 전부이고 죽으면 끝이라면, 당연히 세상 사람들처럼 돈과 명예와 지위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세상은 잠깐이고 짧으며, 죽은 이후의 삶이 훨씬 더 길고 영원합니다. 그래서 믿는 성도들은 이 짧은 세상 이후의 영원한 세상에서의 부유함을 위해 부지런해야 합니다.

 

목사나 선교사만 또는 성경 교사만 주님을 따르고, 청지기의 삶을 살며, 부지런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주님께서 귀한 목숨 값으로 대속하시어 하늘나라의 시민권을 획득한 구원받은 성도라면 누구나 하나님이 원하시는 그분이 사용하시려 구원해주신 용도대로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이 땅위에서 일하는 우리의 생계를 위한 직업은 부업일뿐이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들이 바로 주업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된 모든 자들은 청지기로써 부름 받았습니다.

 

♠영원한 세상에서 부자가 되려면, 부지런히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15:26, 11:13)

 

[ 15:26] 이르시되, 네가 {} [하나님]의 음성에 부지런히 귀를 기울이고 그의 눈앞에서 옳은 것을 행하며 그의 명령들을 귀담아 듣고 그의 모든 법규를 지키면 내가 이집트 사람들에게 내린 이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를 치유하는 {}니라, 하시니라.

 

[ 11:13] ¶ 내가 이 날 너희에게 명령하는 내 명령에 너희가 부지런히 귀를 기울이고 {} 너희 [하나님]을 사랑하며 너희 마음을 다하고 혼을 다하여 그를 섬기면

 

♠부지런히 살펴보아 [하나님]의 은혜에 이르지 못하는 자가 없도록 부지런히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11:6,15)

 

[ 11:6] 그러나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게 하지 못하나니 그분께 가는 자는 반드시 그분께서 계시는 것과 또 그분께서 부지런히 자신을 찾는 자들에게 보상해 주시는 분이심을 믿어야 하느니라.

 

[ 11:15] 참으로 그들이 자기가 떠나온 본향을 깊이 생각하였더라면 돌아갈 기회가 그들에게 있었으려니와

 

♠ 어렵고 힘든 이들을 부지런히 찾아보고 구제하고 돌보며 아낌없이 주어야 합니다. (딤후 1:17, 딤전5:10)

 

[딤후 1:17] 오히려 그가 로마에 있었을 때에는 매우 부지런히 나를 찾아내어 만났느니라.

 

[딤전 5:10] 선한 행위로 인하여 좋은 평판이 있어 혹은 자녀들을 양육하며 혹은 나그네들을 묵게 하며 혹은 성도들의 발을 씻어 주며 혹은 고난 받는 자들을 구제하며 혹은 모든 선한 일을 부지런히 따른 자라야 하리라.

 

♠ 각자에게 주어진 양 떼의 형편을 관심을 가지고 부지런히 알아보고 보살펴야 합니다. (22:9, 27:23)

 

[ 22:9] 관대한 눈을 가진 자는 복을 받으리니 이는 그가 자기 빵을 가난한 자에게 주기 때문이니라.

 

[ 27:23] 너는 네 양 떼의 형편을 부지런히 알아보며 네 소 떼를 잘 보살피라.

 

♠ 부지런하게 선을 구하는 자는 호의를 얻게 되고, 왕들 앞에 서게 되고, 다스리게 됩니다.

 

[ 11:27] 부지런히 선을 구하는 자는 호의를 얻으려니와 해악을 구하는 자에게는 해악이 임하리라.

 

[ 12:24] 부지런한 자의 손은 다스릴 것이나 게으른 자는 공세를 바치리라.

 

[ 22:29] 자기 업무에 부지런한 사람을 네가 보느냐? 그는 왕들 앞에 설 것이요, 천한 자들 앞에 서지 아니하리라.

 

 

♠ 이 세상 삶에만 생각과 시간을 다하지 마시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영원한 부유함(rich)에 관심을 가지고, 하늘에 쌓는 보상에 마음을 두시는 부지런한 성도님들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고후 5:10] 우리가 반드시 다 그리스도의 심판석 앞에 나타나리니 이로써 각 사람이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자기가 행한 것에 따라 자기 몸 안에 이루어진 것들을 받으리라.

 

아멘~!

 

 

 

 

 

Brother. David Taeseong Lee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vona.co.kr/1037

♥ 구원 바로 알기 = https://vona.co.kr/601

♥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vona.co.kr/111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vona.co.kr/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s://vona.co.kr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vona.co.kr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 ☞ 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1상담 ☞ https://open.kakao.com/o/sIuM6ryc

♥ 이메일 ☞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