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성경말씀칼럼 - 가장 소중한 책

David Taeseong Lee 2021. 3. 16. 11:36
반응형

가장 소중한 책 

 

(시 19:10-11) 그것들은 금보다, 참으로 많은 정금보다 더 사모해야 할 것들이며 또 꿀과 벌집보다 더 달도다. 주의 종이 또한 그것들로 경고를 받나니 그것들을 지킬 때에 큰 보상이 있나이다. 

 

중국 명나라 시대에 오승은이 지은 <서유기>라는 소설에는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이 삼장법사를 호위하여 불경을 가지러 천축국으로 가는 모험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중국판 판타지 소설이지만 일정 부분은 역사적 사실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당 태종 시대에 현장이라는 승려가 있었습니다. 그는 경장, 율장, 논장에 능통하여 당 태종으로부터 삼장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당 태종은 그의 학식과 덕망을 높이 평가하여 나랏일에 사용하기를 원했지만, 그는 진리를 탐구하여 백성을 깨우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당시 한문으로 번역된 불경들에는 필사 및 번역에 오류가 많아서 제대로 된 가르침을 얻을 수 없다고 생각한 현장법사는 불경 원본을 구하러 천축(인도)으로 가려고 했습니다. 

 

우리에게는 <서유기>, <날아라 슈퍼보드>, <몽키왕> 등을 통해 널리 알려진 손오공의 모험 이야기가 실상은 흠없이 보존된 불경 원문을 구하기 위하여 모험을 한 어느 승려의 여행기입니다. 현장 승려는 불경을 구하기 위해 수많은 고난과 위험을 무릅쓰고 힘든 여행을 했습니다. 그는 그것이 진리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다른 점은 논외로 하고, 진리가 기록된 책을 구하여 사람들에게 널리 전하겠다는 현장의 열심과 집념은 높이 평가할 만합니다. 만약 현장법사가 인도를 지나서 서쪽으로 계속 여행을 했었더라면 그는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인 성경책을 만날 수 있었을 겁니다. 

 

오늘날 우리는 참 좋은 환경에 살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저 하늘 높은 곳에 있거나 바다 건너편에 있는 것도 아니고, 수많은 요괴들을 물리치고 산 넘고 물 건너 먼 곳까지 여행을 해야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곁에 가까이 있기 때문입니다. 

 

(신 30:14) 오직 말씀이 네게 심히 가까이 있어 네 입에 있으며 네 마음에 있나니 그러므로 네가 그것을 행할 수 있느니라. 

 

우리는 흠없이 보존된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과연 현장 승려와 같이 진리에 목말라 있는지, 진리의 책을 사모하는 마음이 있는지, 그것을 온 세상 사람들에게 전파하려고 하는 마음이 있는지 자신을 돌아보아야 합니다. 

 

 

 

 

 

 

 

 

Pastor. Moonsoo Kim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vona.co.kr/1037

구원 바로 알기 = https://vona.co.kr/601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vona.co.kr/1116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vona.co.kr/1039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https://vona.co.kr

네이버밴드 https://band.us/@bible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vona.co.kr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말씀묵상 카톡방 https://open.kakao.com/o/gYL2M6ob

카카오톡11상담 https://open.kakao.com/o/sIuM6ryc

이메일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