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공부 강해

기도에 관한 모든것 - Chapter1구하라 [4부]

David Taeseong Lee 2021. 7. 15. 07:00
반응형

♥ 기도에 관한 모든것(All about the Prayer) - Chapter1구하라 [4부]

♠ 만인의 주석가로 불렸던 영국의 매튜 헨리는 말하기를, “숨쉬지 않고 사는 사람이 있다면 기도하지 않고 존재하는 그리스도인도 있을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팬스하우는 말하기를 “시작이 반이다. 그러나 기도 없이 시작된 일은 결코 좋은 시작일 수 없다”고 했습니다. 이는 여러분이 무슨 상황에서든지 먼저 주님께 구하는 것이 출발점이 되어야 함을 말해 주는 것입니다. 
 
♠ 기도란 영원을 향한 마음의 창문이며,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때로 기도는 입이 아니라 귀로 하는 것이며, 혀가 아니라 눈으로 하는 것입니다. 기도는 하나님이 서명하신 보증 수표입니다. 저 하늘에는 발송을 앞둔 많은 은혜의 선물들이 가득하지만, 그것을 요청하지 않음으로써 수년 째 그냥 쌓여 있어 창고에 가득합니다. 

♠ 기도는 아버지께서 기뻐하시는 것이며,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주어진 의무이며 특권입니다. 기도는 태양을 멈추게 하는 힘이요, 죽은 자도 살리는 능력입니다. 기도는 마귀를 쫓아내며 질병을 치유케 하는 능력입니다. 기도는 참 평안과 기쁨과 소망을 부어주는 하늘의 신비로운 권능입니다. 

♠ 기도는 영적 전쟁이며 거룩한 씨름입니다. 기도는 자아가 죽고 겸손과 온유를 배우는 내적 투쟁입니다. 기도는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질 때까지 계속되는 인내와 절제의 훈련장입니다. 기도는 구하는 자, 찾는 자, 두드리는 자에게 응답해 주시는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기도는 하나님께 순종을 배우는 헌신입니다. 

♠ 기도는 나의 원함대로 되는 것이 아니고, 나의 몸과 마음을 바쳐 아버지의 뜻대로 되기를 바라는 진정한 소원입니다. 기도는 하나님께 우리의 원하는 바를 청구하는 일이 아니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기를 원하시는 바를 청구하는 일입니다. 

♠ 그리고 기도는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 경건의 연습입니다. 기도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는 일입니다. 기도는 하나님께 상달되는 금 향로에 가득한 향으로 성도들의 간절한 헌신입니다. 기도는 일의 삶 속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구체적인 방법입니다. 기도는 우리의 생활양식이며 삶의 태도입니다. 

그래서 종교 개혁자 마틴 루터는 “기도는 인생에 있어서 가장 소중한 일이다. 만일 하루라도 기도를 소홀히 한다면 신앙의 정열을 잃게 된다.”며 자신의 영적 경험을 간증했습니다. 그는 일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기도의 시간을 늘려 나갔다고 했습니다. 
 
♠ 영적인 삶을 제대로 살아 보지 못한 성도는 간절한 기도의 필요를 전혀 느끼지 못한 채 살아갑니다. 
영적 전투를 경험해 보지도 못했고, 잃어버린 혼들에 대한 관심도 없는 성도들은 먹고 살 것이 있고, 집안에 별 문제가 없으면, 기도하기 위해 무릎을 꿇어도 무엇을 구해야 할지 모른 채 일어나고 맙니다. 


♠ 우리는 무엇을 구해야 하는지 계속해서 말씀을 보겠습니다. 
[롬15:32] 나로 하여금 하나님의 뜻에 따라 기쁨으로 너희에게 나아가 너희와 함께 새 힘을 얻게 하시기를 구하라.

♠ 바울은 자신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여러분은 늘 목양자를 위해 구해야 합니다. 
목양자와 성도가 함께 새 힘을 얻기를 구해야 합니다. 
주님은 약속하셨습니다.  [마7:7]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 우리는 자기 유익을 구하지 않는 대신 남을 위해서 구해야 합니다. 
[고전10:24] 아무도 자기 것을 구하지 말고 각각 다른 사람이 잘되기를 구하라.

♠ 주님은 구하라고 하셨습니다. 남의 불행은 그 사람만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가 ‘잘되기를 구하라’는 명령에 순종해서 기도하지 않았기 때문임을 알고 슬퍼하고, 회개해야 합니다. 오늘날 성도들은 이 말씀을 거꾸로 읽는지 ‘아무 것도 남을 위해 구하지 말고, 자기가 잘 되기를 구하라’는 명령을 받은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성경 말씀에 순종해서 다른 사람이 잘 되기를 구해야 합니다. 
주님은 약속하셨습니다.   [마7:7]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 우리는 자신이 교회를 세우는 일을 하도록 구해야 합니다. 
[고전14:12] 이와 같이 너희도 영적인 은사들에 열심이 있은즉 교회를 세우는 일에 뛰어나기를 구하라.

오늘날 지적인 자부심이 있다는 성도들 가운데 지역 교회를 멸시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교회를 멸시하면서 교회다운 교회의 모습을 추구하는 것은 모순입니다. 교회를 세우는 일을 구하지 않으면서 교회를 욕하는 것은 잘못된 일입니다. 

모든 성도는 지역 교회의 일원이 되어야 하며, 교회를 세우는 일에 뛰어나기를 구하라는 말씀에 순종해야 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종이지 교회의 종이 아니다”, “나는 하나님의 사역자이지 교회의 사역자는 아니다”, “나는 하나님의 일꾼이지 교회의 일꾼은 아니다” 라는 식으로 하나님과 교회를 분리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 교회는 하나님이 세우시고 인정하시는 모임입니다. 
바울은 뵈베를 일컬어 교회의 종이라고 불렀습니다 (롬16:1,27). 

[롬 16:1] 내가 겐그레아에 있는 교회의 종 우리의 자매 뵈베를 너희에게 추천하노니
[롬 16:27] 곧 홀로 지혜로우신 [하나님]께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영광이 영원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 로마 사람들에게 고린도에서 써서 겐그레아에 있는 교회의 종 뵈베 편에 보내다.
 
★ 디도와 동료들을 교회의 사자들이라고 불렀습니다. 
[고후8:23] 디도에 대하여 누가 묻는다면 그는 나의 동반자요, 너희를 위한 동료 협력자요, 또 우리 형제들에 대하여 묻는다면 그들은 여러 교회의 사자(使者)들이요, 그리스도의 영광이니라.

★ 바울은 자신을 일컬어 교회의 사역자라고 했습니다. 
[골1:25] 내가 교회의 사역자가 된 것은 너희를 위하여 내게 주신 하나님의 경륜(經綸)에 따라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고자 함이니

★ 믿음이나 지식이나 덕이나 어떤 은사도 교회를 세우는데 쓰이지 않는다면 그것은 해악입니다. 그런데 한 개인을 세우는데는 온 힘을 쏟으면서 정작 교회를 세우는데는 무관심한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간단한 예를 들어 가출한 친구를 돕는 일이 그 집안을 불화케 하고, 해악이 된다면 어떻게 해야겠습니까? 나는 친구랍시고 우리 집에서 재워도 주고, 돈도 주고, 먹여도 주면서 자기 집 욕하는 것을 말리는 대신 동조하고, 위로해 주었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그것도 매우 선한 의도로 말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그 집을 세우는 것이 아니라 파괴하는 것입니다. 지역 교회란 것은 그와 같습니다. 가정과 집, 몸된 교회와 지역 교회는 그런 관계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교회를 세우는 일에 뛰어나기를 구해야 합니다.  [마7:7]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아멘~!!!
 
다음 시간에 계속해서 5부로 이어집니다.
To be continued…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vona.co.kr/1037
♥ 구원 바로 알기 = https://vona.co.kr/601
♥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vona.co.kr/111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vona.co.kr/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s://vona.co.kr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vona.co.kr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 ☞ 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대1상담 ☞ https://open.kakao.com/o/sIuM6ryc
♥ 이메일 ☞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