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공부 강해

하나님께서 다시 역사 하시는 놀라움을 보여주는 단어 'RE' 에 대하여 [2부]

David Taeseong Lee 2021. 9. 15. 07:00
반응형

하나님께서 다시 역사 하시는 놀라움을 보여주는 단어 'RE' 에 대하여 [2]

 

[Notice 2] 영어 킹제임스 성경은 별도의 사전이 없이도 단어의 뜻을 스스로 정의해 주며, '최초 언급의 법칙'에 따라 가장 처음 나오는 해당 단어가 그 단어의 대표적 뜻을 정의 해주고, 성경 전체에서 해당 단어가 어떻게 사용 되는지를 풍성하게 보여줍니다.

 

 

💗 두번째 단어 'renown(리노운)' = 명성 있는.
 

킹제임스 성경의 창세기 64절에서 시작하는 'renown', 성경 전체에서  11 언급됩니다.

  'Re(다시)' 는 원래 있었다가, 시간의 흐르고, 이후 없어지거나 흐려졌을때, 다시 채울때 사용 되어집니다.

'renown' re(다시)+nown(이름이 알려져 쌓이다.) 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known =
이름이 알려진. 유명한 뜻입니다.
그래서 성경에서 'renown' 이란 단어는 이름이 알려졌다가, 지워졌다가, 다시 알려지기가 반복되어 쌓여져, 유명하게 이름이 알려진, '명성있는' 이란 뜻을 가집니다.
 

 

창세기 64절에서 처음 등장하는 'renown' 이란 단어는 타락한 천사들이 사람의 딸들과 결합하여 태어난 거인들을 통해 나옵니다. 거인들은 현재 전세계 모든 그리스 로마 신화의 주인공들이며, 민족들의 조상이나 시조들로 불리우며 강한 생물학적 육체와 힘으로 많은 이들을 지배하는 집단이었습니다. 이들 거인 종족, 강하고 유명한 명성 있는 자들이었음을 성경에서 증언하고 있습니다.
 

[Genesis 6:4, KJV] There were giants in the earth in those days; and also after that, when the sons of God came in unto the daughters of men, and they bare [children] to them, the same [became] mighty men which [were] of old, men of renown.

 

[창세기 6:4, KJV_REX] 당시 거기 땅 안에는 거인들이 있었고, 그리고 그 뒤에도 있었으니, 곧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들의 딸들 안으로 완전히 들어왔고, 그로인해 그들이 사람들의 딸들에게 아이들을 낳았을 때더라. 바로 그 아이들이 옛적의 강력한 자들 즉 명성 있는 자들이 되었더라.


거인들의 이름에 대해 'renown' 이란 단어를 사용하셨습니다. 최초 언급의 법칙에 따라 창세기 64절의 'renown' 명성있다, 유명하다 라는 뜻을 가지며, 부정적으로 쓰임을 알수 있습니다.

 

민수기에 2 사용된 용례에서는 통치를 하는 리더들에게 쓰였습니다.
 

[ 1:16] 이들은 회중에서 명성 있는(renowned) 자들이요, 그들의 조상들의 지파들의 통치자로 이스라엘 안에서 수천 명의 우두머리더라.

 

[ 16:2] 이스라엘 자손의 어떤 자들과 함께 모세 앞에서 일어났는데 이들은 회중 안에서 유명하여 명성이 있는(renown) 자들이요, 그 집회에 속한 이백오십 명의 통치자들이더라.

 

 

이사야에 쓰인 용례입니다.
 

[사  14:20] 네가 네 땅을 망하게 하고 네 백성을 죽였으므로 묻히는 일에서 그들과 함께 합쳐지지 못하리니 악을 행하는 자들의 씨는 결코 명성을(renowned) 얻지 못하리라.

 

 

에스겔에서 6 사용된 용례를 살펴 보겠습니다. 여기서도 역시 사람의 이름이 높아지고 유명해지는 것에 대해 부정적으로 말씀하고 계심을 알수 있습니다.
 

[겔 16:14] 네 아름다움으로 말미암아 네 명성이(renown) 이교도들 가운데로 나아갔으니 이는 내가 네게 단정하게 입혀 줌으로 말미암아 네 아름다움이 완전하였기 때문이라. [주] {하나님}이 말하노라.

 

[겔 16:15] ¶ 그러나 네가 네 아름다움을 신뢰하고 네 명성으로(renown) 인하여 창녀 짓을 행하되 지나가는 모든 자에게 네 음행을 쏟아 부었으므로 네 아름다움이 그의 것이 되었도다.

 

[겔 23:23] 그들은 바빌론 사람들과 모든 갈대아 사람들과 브곳과 소아와 고아 사람들과 그들과 함께한 모든 아시리아 사람들인데 그들은 다 호감이 가는 청년들이요, 대장들과 치리자들이며 큰 귀족들과 유명한(renowned) 자들이요, 다 말 타는 자들이라.

 

[겔 26:17] 또 그들이 너를 위해 애가를 짓고 네게 이르기를, 배타는 자들이 거주하던 유명한(renowned) 도시여, 그녀와 그녀의 거주민들이 바다에서 강하여 거기를 드나드는 모든 자에게 두려움을 주더니 어찌 네가 그리 멸망하였는가!

 

 

반면에 주님과 관련이 명성은 다른 성향임을 있습니다.

 

[겔 34:29] 또 내가 그들을 위하여 유명한(renown) 초목을 일으키리니 그들이 다시는 그 땅에서 굶주림으로 소멸되지 아니하며 이교도들의 수치도 다시는 담당하지 아니하리라.

 

[겔 39:13] 참으로 그 땅의 온 백성이 그들을 묻으리니 그것이 그 날 곧 내가 영광을 얻는 날에 그들에게 명성이(renown) 되리라. [주] {하나님}이 말하노라.

 

 

마지막 용례가 다니엘서 9 15절에서 나옵니다

[단 9:15] 오 강한 손으로 주의 백성을 이집트 땅에서 데리고 나오시고 이 날과 같이 스스로 명성을(renown) 얻으신 [주] 우리 하나님이여, 이제 우리는 죄를 지었고 사악하게 행하였나이다.

이집트에서
수많은 기적으로 출애굽을 인도하시면서 이스라엘 백성을 물론이거니와 이집트 주변의 모든 국가와 민족들에게 두려움을 심어주셨으며, 스스로의 이름을 높이시며 명성을(renown) 얻으신 하나님에 대해 우리는 출애굽기를 통해 보았습니다. 다니엘서 9:15에서는 일을 상기 시켜주고 있습니다.

또한 스스로 명성을 얻으신 renown의 주님께서는 마지막 그날에 지상 재림을 통해 대적자들에게 승리하시며, 직접 통치 하시는 에덴동산의 회복인 천년왕국에서 명성을 스스로 얻게 되실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 믿는 자들의 소망입니다.

 

아멘~!!!

 

다음 시간에 계속해서 're' 3부로 이어집니다.

To be continued…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vona.co.kr/1037

구원 바로 알기 = https://vona.co.kr/601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vona.co.kr/1116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vona.co.kr/1039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https://vona.co.kr

네이버밴드 https://band.us/@bible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vona.co.kr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말씀묵상 카톡방 https://open.kakao.com/o/gYL2M6ob

카카오톡1대1상담 https://open.kakao.com/o/sIuM6ryc

이메일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기독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