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공부 강해

참믿음(faith)에 의하여 참사랑(charity)을 통한 섬김의 행위

David Taeseong Lee 2022. 9. 16. 09:52
반응형

💖 참믿음(faith)에 의하여 참사랑(charity)을 통한 섬김의 행위

● 주님께서 신약 성도들에게 주신 최고의 명령은 2개 입니다. 이 2개의 명령이 모든것보다 우선되는 명령입니다.

[막 12:30] 너는 네 마음을 다하고 혼을 다하고 생각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네 [하나님]을 사랑하라, 이니라. 이것이 첫째 명령이니라.
[막 12:31] 둘째 명령은 곧 이것과 같으니, 너는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이니라. 이것들보다 더 큰 다른 명령은 없느니라, 하시매

첫번째가 하나님을 사랑하라이고, 둘째가 이웃을 사랑하라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한단어 차이지만 종교인이 되느냐, 참 그리스도인이 되느냐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참믿음(faith)과 참사랑(charity)은 중요한 연결고리가 있습니다. 

참믿음(faith)도 우리 스스로의 내면에서는 나올수가 없으며, 참사랑(charity)도 우리 스스로에게서는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단어의 차이점을 모른채 많은 교인들이 맹목적으로 내 스스로 믿고, 맹목적으로 내스스로 사랑하는 척 합니다. 

사람에게서는 단 1%도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은 선한(good) 것이 나올수가 없습니다. 이는 모든 사람이 죄를 지어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기 때문이며, 모든 사람은 거짓말 쟁이이기 때문입니다. 

오직 선하신 좋으신(Good) 분은 하나님이시고, 일을 하시는 분도 하나님이시며, 열매를 맺게 하시는 분도 하나님이시며, 그 열매가 좋은 열매냐 나쁜 열매냐도 전부 이것과 연결 되기 때문입니다. 


● 참믿음(faith)은 사람이 믿는 맹목적 믿음(belief)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the word of God)을 듣고 읽을때 주님으로 부터 선물로 오는 믿음입니다. 

[로마서 10:17, KJV_REX] 그러므로 이같이 참믿음(faith)은 들음에 의해서 오며, 그리고 들음은 [하나님]의 말씀(the word of God)에 의해 오느니라.

내가 하나님을 사랑하느냐 그렇지 않느냐의 증거는, 말씀을 얼마나 많이 읽고 듣느냐로 드러납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연애편지를 종이가 닳아 없어지도록 읽고, 그내용을 외울 정도로 많이 읽어 보셨던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그것처럼 말씀에 내가 딱 붙어서 사랑하고 있느냐로 하나님에 대한 사랑이 드러납니다. 말로만 '하나님 사랑해요'가 아니라 말씀의 듣고 읽음으로 그것이 드러나는 것입니다. 말씀을 읽지도 듣지도 않으면서 사랑한다는 말은 모두 거짓말이고 자신을 속이는 것일 뿐입니다.


● 참사랑(charity)은 하나님의 사랑(the love of God)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목숨을 주시기까지 사랑하심이, 겉으로 드러나고 보여져 증명된 큰 사랑을 말합니다.

이 참사랑(charity)은 예수그리스도를 통해 우리에게 주신 사랑이기 때문에, 말씀을 통해 이를 알고 내안에 간직해서 이 사랑으로 이웃을 섬기고 주는 것으로 그것이 드러나게 됩니다. 내가 스스로 사랑하는것이 아니라, 그분의 사랑을 았기 때문에 그분의 사랑을 주는 것이 바로 참사랑(charity)입니다. 그 참사랑은 주님처럼 우리도 형제를 위해 기꺼이 목숨까지도 줄수 있는 위대하고 큰 사랑입니다. 흠정역에서는 형제 사랑으로 번역했습니다. 

[요일 3:16, KJV_REX] 이로써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인식하나니,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자신의 생명을 버리셨기 때문이니라. 그러므로 우리가 형제들을 위하여 우리의 생명들을 버리는 것이 당연하니라.


● 사랑으로 섬겨야 합니다. (사랑은 포괄적으로 넓은 범위의 사랑입니다.)

[갈 5:13] 형제들아, 너희가 부르심을 받아 자유에 이르렀으나 오직 자유를 육신을 위한 기회로 쓰지 말고 사랑으로 서로를 섬기라. 

[갈 5:14] 온 율법은 이것 즉, 너는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한 말씀 안에서 성취되었느니라. 

[살전 1:2] 우리가 기도할 때에 너희에 대해 말하며 너희 모두로 인해 항상 [하나님]께 감사드림은 

[살전 1:3]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의 눈앞에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너희의 믿음의 행위와 사랑의 수고와 소망의 인내를 끊임없이 기억하기 때문이니 


● 참믿음(faith)은 사랑의 섬김이 겉으로 드러나 보여지게 합니다.

[약 2:15, KJV_REX] 만약 형제나 또는 자매가 헐벗은 상태로 있고, 그리고 날마다 먹을 음식이 없어 빈곤한 상태인데도,

[약 2:16, KJV_REX] 그런데 너희 중에 하나가 그들을 향해 말하길, “화평한 가운데 떠나가라, 너희는 따뜻하게 되고, 그리고 배부르게 되라.” 라고 말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희가 몸에 필요한 그러한 것들을 그들에게 주지 않으면, 그것이 무슨 유익을 주겠느냐?

[약 2:17, KJV_REX] 이와 같이 참믿음(faith)은, 만약 그것이 행위들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그것 하나만으로는 죽은 것이니라.       



PS


[요일 3:16, KJV_REX] 이로써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인식하나니,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자신의 생명을 버리셨기 때문이니라. 그러므로 우리가 형제들을 위하여 우리의 생명들을 버리는 것이 당연하니라.

[요일 3:17, KJV_REX] 그러나 누가 이 세상의 좋은 것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그럼에도 자기 형제가 궁핍한 것을 보고도, 동정하는 마음을 닫아 그를 피하면, 어떻게 [하나님]의 사랑이 그 사람 안에 거하겠느냐?

[요일 3:18, KJV_REX] 나의 어린 자녀들아, 우리가 말과 혀로만 사랑하지 말고, 오히려 행함과 그리고 진실함으로 하자.

[요일 3:19, KJV_REX] 그리고 이로써 우리가 진리에 속한 것을 우리가 알므로, 그러므로  우리가 그분 앞에서 우리의 마음들을 확고히 하리로다.


[행 20:35] 내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보여 주되 곧 너희가 마땅히 이렇게 수고하여 약한 자들을 지원하고 또 [주]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것 즉,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더 복되도다, 하신 그분의 말씀을 기억하게 하였느니라. 

아멘~!!!








Brother. David Taeseong Lee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bible.rexpia.com/1037
💖구원 바로 알기 = https://bible.rexpia.com/601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bible.rexpia.com/1116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bible.rexpia.com/1039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s://bible.rexpia.com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rexpia/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말씀묵상 카톡방 ☞ https://open.kakao.com/o/gYL2M6ob
💖카카오톡1대1상담☞ https://open.kakao.com/o/sIuM6ryc
💖이메일 ☞bible@rexpia.com

#KJV1611 #KJV #rexpia #kingjamesbible #진리의성경 #렉스피아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성서 #생명수 #영생 #주님 #구세주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