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질문과 답변

천사들은 영들이 때문에 몸이 없나요?

David Taeseong Lee 2016. 4. 14. 15:51
반응형

[질문과답변] 천사들은 영들이 때문에 몸이 없나요?

 

답변 : 천사들은 영들이기에 영적인 몸  있습니다

 

 

천사들은 영(영들)이기 때문에 몸이 없다는 주장은 신화에 나오는 이야기지 결코 성경의 진리가 아닙니다.

주님께서 부활의 자녀들은 하늘의 천사들과 같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들이 죽은 자들로부터 일어날 때에는 장가가지도 시집가지도 아니하며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으니라.] ( 12:25)

 

[더 이상 죽을 수도 없나니 이는 그들이 천사들과 동등하며 부활의 자녀들로서 [하나님]의 자녀들이기 때문이라.] ( 20:36). 

*천사들 = 부활의 자녀들 = 하나님의 자녀들

 

부활은 몸이 부활하는 것이고 그 때 우리는 이 죽을 몸이 죽지 아니할 몸, 이 천한 몸이 영광스런 몸, 썩지 아니할 영적인 몸을 입게 됩니다. 예수님이 부활하셨을 때 살과 뼈를 가진 몸이 있었습니다 (24:49). 

 

천사들이 영이란 뜻은 영이 그의 인격적 정체성이란 말입니다하나님은 한 영이시고, 천사들은 영들이라 불립니다이에 비해 사람의 인격적 정체성은 혼입니다. 그래서 사람은 '혼들'이라 불립니다. 

 

주님께서 부활해서 승천하실 때 사람들은 그분 곁에 선 천사들을 다 볼 수 있었습니다. 사람은 살아 있는 혼이기 때문에 몸이 없다는 주장이 거짓이듯이 천사가 영이기에 몸이 없다는 말 역시 같은 거짓이요 오류입니다.

 

Note. 

사람속에 있는 사람의 영은 살과 뼈가 없습니다. 그럼 사람은 몸이 없습니까몸이 있습니다. 예수님은 살려 주는 영이 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영은 살과 뼈가 없습니다.

[
내 손과 내 발을 보라. 바로 나니라. 나를 만지고 또 보아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가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하시니라.] ( 24:39).

그럼 부활하신 예수님이 몸이 없습니까? 둘째 사람이요 살려 주는 영이 되신 주님께서 "너희가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살과 뼈가) 있느니라."고 하십니다. 부활하신 주님, 하늘에 계신 주님, 다시 오실 주님은 몸이 있습니다. 영적 존재인 천사들의 영은 살과 뼈가 없습니다. 그러나 천사들은 몸이 있습니다.


 

참고로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하나 소개합니다.

 

성경 신자라고 자처하는 어느 지역 교회 목회자가 천사는 영이기 때문에 몸이 없다는 주장을 하는 분이 계십니다. 그러나 그분도 천사에 대해 설명할 때는 놀랍게도 1. 천사는 중성이나 여자가 아니고 남자이다, 2. 천사는 날개가 없다고 가르칩니다.

천사가 몸이 없는 영이라면 그런 주장이나 가르침 역시 헛소리에 불과합니다. 몸이 없는 영일 뿐인데 무슨 성별이나 날개 타령을 합니까? 놀라운 것은 그런 주장을 하는 분이 천사는 몸이 있다, 죄를 지을 수 있고, 죄를 지으면 죽을 수 있다는 성경의 진리를 말하는 형제를 저주받을 이단으로 정죄하고 쫓아내었다는 것입니다. 성경 신자들이라고 하는 형제들, 그런 교회에서도 성경의 진리를 말하는 것이 얼마나 위험할 수 있는지 보여 주는 예입니다.

 

 

종류
 

1. 천사들 중에 마귀의 천사들이 있습니다. 

 

주님은 이들을 위해 지옥을 만드셨습니다(25:41). 이들은 지금 하늘의 처소들에 있습니다성경은 이들을 "정사들과 권능들과 이 세상 어둠의 치리자들과 높은 처소들에 있는 영적 사악함"이라고 합니다 (6:12,10:20). 

천사 가브리엘은 하늘에 있는 페르시아 통치자에게 21일 동안 막힌 적이 있습니다
(10:13). 

하늘의 처소들에 있는 마귀의 천사들은 대환란 때 하늘에서 미가엘과 그의 천사들과 함께 싸우다 패함으로 자기 처소를 잃어버리고 하늘에서 쫓겨나 이 땅으로 내려옵니다(12:7-9).

 
 

2. 천사들 중에는 이미 심판 받아서 죽은 천사들도 있습니다

 

이들은 감옥에 갇혀 있습니다이들은 둘째 하늘이나 지상에 있는 것이 아니라 땅 아래 이미 갇혀 있습니다(타타루스)

천사들이 죽었다고 할 때 죽은 천사들이 이들입니다. 이들은 훗날 초자연적인 짐승의 모습으로 땅에서 올라올 것입니다 (9:3-10). 이들을 다스리는 왕은 '바닥 없는 구덩이의 천사'로 아바돈(히브리어), 아폴리온(헬라어) 이라 불립니다 (9:11). 

 

다음 구절들은 분명합니다

[[하나님]께서 죄를 지은 천사들을 아끼지 아니하사 지옥에 던지시고 어둠의 사슬에 넘겨주어 심판 때까지 예비해 두셨으며] (벧후 2:4).
 

[그분께서 또한 성령으로 말미암아 감옥에 있는 영들에게 가사 선포하셨는데] (벧전 3:19)
 

[또 자기들의 처음 신분을 지키지 아니하고 자기들의 처소를 떠난 천사들을 큰 날의 심판 때까지 영존하는 사슬로 묶어 어둠 밑에 예비해 두셨는데] ( 1:6) 
 

Note.

정리하면 *죄를 지은 천사들 = 감옥에 있는 영들 = 자기들의 처소를 떠난 천사들. 이들은 지옥, 어둠의 사슬, 영존하는 사슬에 묶여 있습니다.

 
 

3. 마귀는 지금 지옥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이 땅을 두루 다니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하늘에 있는 마귀의 천사들 역시 활동하고 있습니다

 
 

4. 이 땅에 있는 악한 영들, 부정한 영들은 누구인가?
 

마귀론을 다룰 때 '사탄',, 옛뱀이란 기름부음 받은 덮는 그룹보다 땅에 있는 마귀들의 기원, 정체가 가장 큰 논란입니다우리는 이들이 어디서 나왔는지 출처를 성경 맨 마지막 책에서 볼 수 있습니다
 

[또 내가 보매 개구리 같은 부정한 영 셋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대언자의 입에서 나오더라.] ( 16:13)
 

부정한 영은 용의 입, 짐승(적그리스도)의 입, 거짓 대언자의 입에서 나옵니다

 

부정한 영은 사람들 속에 들어가 사로잡기도 하고 질병을 일으키기도 하고, 주님을 알고 나와 경배하기도 했습니다 (3:11). 
주님은 부정한 영들을 쫓아내시고, 제자들에게 부정한 영을 제압하는 권능을 주셨습니다
이들은 하늘에 있는 것도 아니고 지옥에 있는 것도 아닙니다. 땅에서 사람들의 몸에 들어가기도 하고 짐승의 몸에 들어가기도 합니다이들로 인해 이교도들 사이에는 토템, 샤머니즘이 널리 퍼지게 됩니다

 

부정한 영들이 주님을 만났을 때 소리를 지르면 한 말이 있습니다

[보라, 그들이 소리를 지르며 이르되, [하나님] [아들] 예수님이여, 우리가 당신과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때가 되기 전에 우리를 괴롭히려고 여기에 오셨나이까? 하더라.] ( 8:29). 

"때가 되기도 전에"란 말은 그들이 심판을 받을 때가 있는데 이것은 대환란이 끝날 때를 말합니다. 부정한 영들이 이 땅에서 완전히 끊어지는 순간은 천년 왕국이 되기 전입니다. 복음주의 기독교에서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말미암아 사탄의 머리가 부숴지고 부정한 영들이 다 끝났다는 말은 그냥 우스갯 소리도 들지 못합니다. 다음 구절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 만군의 {}가 말하노라. 그 날에 내가 그 우상들의 이름들을 그 땅에서 끊어 그것들이 더 이상 기억되지 못하게 하며 또 대언자들과 부정한 영을 그 땅에서 사라지게 하리라.] ( 13:2). 

"그 날에"는 대환란이 끝날 때 천년 왕국이 시작될 때입니다.

 

이 때 마귀는 끝없이 깊은 구덩이로, 짐승과 적그리스도는 불 호수로 던져지는데 이들에게서 나왔던 모든 부정한 영들이 이 땅에서 다 사라지게 됩니다.
 

[짐승이 잡히고 또 그 앞에서 기적들을 행하던 거짓 대언자도 그와 함께 잡혔는데 그는 짐승의 표를 받은 자들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던 자들을 기적들로 속이던 자더라이 둘이 산 채로 유황으로 불타는 불 호수에 던져지고] ( 19:20)
 

[또 그들을 속인 마귀가 불과 유황 호수에 곧 그 짐승과 거짓 대언자가 있는 곳에 던져져서 영원무궁토록 밤낮으로 고통을 받으리라.] ( 20:10)


이 시대에 이 땅에서 활동하는 부정한 영은 용의 입과 짐승의 거짓 대언자의 입에서 나온 영적 존재들입니다

 

정리하면 하늘에 있는 영들(마귀의 천사들)이 있고, 지옥에 갇혀 있는 영들(범죄한 천사들)이 있고, 지금 이 땅에서 활동하는 부정한 영들이 있습니다.

 

 

 


 

 

 

 

 

 

 

 

 

pastor, Peter Yoon


400년동안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완전히 보존된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웹사이트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