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라

David Taeseong Lee 2016. 8. 22. 08:36
반응형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라 

 

(시 50:14-15) 감사를 하나님에게 드리고 지극히 높으신 이에게 네 서원을 갚으며 고난의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 

 


우리 주 하나님은 모든 창조물들로부터 영광과 존귀와 권능을 받기에 합당하신 분입니다.  


 

(계 4:11) 오 주여, 주는 영광과 존귀와 권능을 받기에 합당하시오니 주께서 모든 것을 창조하셨고 또 그것들이 주를 기쁘게 하려고 존재하며 창조되었나이다, 하더라. 


 

그러나 하나님을 떠나 있는 죄인들은 그분을 영화롭게 하지도 않고 그분께 감사를 드리지도 않고, 오히려 자기들의 어리석은 상상을 따라 헛된 우상들을 섬기며 그들에게 영광을 돌립니다. 


 

(롬 1:21) 그들이 하나님을 알되 그분을 하나님으로 영화롭게 하지도 아니하고 감사하지도 아니하며 오히려 자기들의 상상 속에서 허망해지고 또 그들의 어리석은 마음이 어두워졌나니 


 

하나님을 알고, 그분의 선하심과 능력과 구원을 경험한 자들은 마땅히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우리가 무엇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수 있을까요? 


사람들이 아무리 많은 재물과 희생물을 바친다고 해도 그것이 하나님께는 큰 기쁨이 되지 못합니다. 그것들은 처음부터 주께서 만드셨고 주께서 소유하고 계신 것이기 때문입니다(시50:8-12). 


[시 50:8-12, 킹흠정] 내가 네 희생물이나 네 번제 헌물로 인하여 너를 책망하지 아니하리니 그것들이 계속해서 내 앞에 있어 왔도다. 내가 네 집에서 수소나 네 우리에서 숫염소를 취하지 아니하리니 숲의 모든 짐승과 천 개의 작은 산 위의 가축이 내 것이니라. 산의 모든 날짐승도 내가 알며 들의 들짐승들도 내 것이로다. 가령 내가 주린다 할지라도 네게 말하지 아니하리니 세상과 거기의 충만한 것이 내 것이로다.



주께서는 뿔과 굽이 있는 수소를 드리는 것보다 우리가 드리는 찬양과 감사를 더 기뻐하십니다(시69:30-31). 


[시 69:30-31, 킹흠정] 내가 노래로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하고 감사로 그분을 크게 높이리니 이것이 또한 소나 뿔과 굽이 있는 수소보다 {주}를 더 기쁘게 하리로다.



주의 이름을 높이고 그분께 찬양을 드리는 것이 주를 영화롭게 합니다. 주께서는 짐승 희생물보다도 우리 입술로 드리는 감사와 찬양의 희생을 더 기쁘게 받으십니다. 


 

(시 50:23) 찬양을 드리는 자는 다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자기 행실을 바르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로다. 

 

(히 13:15) 그러므로 우리가 그분으로 말미암아 계속해서 찬양의 희생을 하나님께 드리자. 그것은 곧 그분의 이름에 감사를 드리는 우리 입술의 열매니라. 

 


찬양과 감사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과 함께 우리의 선한 행실과 삶의 간증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이 돌아가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마 5:16) 이와 같이 너희 빛을 사람들 앞에 비추어 그들이 너희의 선한 행위를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주께서는 수많은 희생물보다 자기 자식을 그분께 바치는 것보다 주의 의와 긍휼을 실천하며 겸손히 그분과 함께 동행하는 삶을 원하십니다. 

 


(미 6:6-8) 내가 무엇을 가지고 주 앞에 가며 높으신 하나님 앞에서 절을 할까? 내가 번제 헌물과 일 년 된 송아지를 가지고 그분 앞에 갈까? 주께서 수천의 숫양이나 수만의 강물 같은 기름을 기뻐하실까? 내가 내 범법으로 인하여 내 맏아들을, 내 혼의 죄로 인하여 내 몸의 열매를 드릴까? 오 사람아, 그분께서 무엇이 선한 것인지 네게 보이셨나니 주께서 네게 요구하시는 것은 오직 의롭게 행하고 긍휼을 사랑하며 겸손하게 네 하나님과 함께 걷는 것이 아니냐? 






 

 

  

 


출처. 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 http://www.fbbc.or.kr




하나님께서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온전히 보존 해주신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후원 안내 ☞ http://theholybible.cf/menu116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

'💗생명의 성경 말씀 > 성경 말씀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도들로 인한 위로  (0) 2016.08.24
초심을 잃지 말라  (0) 2016.08.23
믿음으로 기도하라  (0) 2016.08.21
보고 믿는 자들  (0) 2016.08.19
예수님이 탄생하신 때는 언제일까?  (0) 2016.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