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 거듭남, 복음의 원리 이해 / 킹제임스성경

2019.04.11 14:02복음구원자료


학생이 무언가를 배우려고 할 때 배우고자 하는 것의 기본 원리를 바르게 이해하면 머릿속에 요점이 잘 정리되고 자연히 그 주제 자체를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리를 이해하지 못한 채 단순히 암기하려 하거나 그저 열심히 수업에 참가하는 것만으로는 결코 배우고자 하는 바를 온전히 습득하기가 어렵습니다.

성경의 교리들 중에서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단연코 하나님의 구원입니다.

그런데 이 구원도 성경이라는 교과서의 원리를 바르게 잘 이해해야 온전히 내 것이 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친히 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인 아버지와 아버지께서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요 17:3] 영생은 이것이니 곧 그들이 유일하신 참 [하나님]인 아버지와 아버지께서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그러므로 성경에 기록된 구원의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알려고도 하지 않은 채 사람이나 교회가 만들어 놓은 규칙들에 따라 열심을 내고 선하게 사는 것으로는 결코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이런 상황은 밤을 새워가며 열심히 공부하고도 시험 성적은 항상 낙제를 면치 못하는 학생과 전혀 다를 바가 없습니다.

특히 우리 주위에는 연세 드신 분들이나 병들어 언제 돌아가실지 모르는 분들에게 어떻게 구원의 원리를 바르게 간추려 복음을 전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분들을 위해 구원의 핵심 원리를 간단하게 적었습니다.
전도 대상자와 함께 차분하게 읽고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경의 원리를 바르게 알아야 성경적으로 확실히 구원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구원받지 못한 사람이게 이보다 더 시급하고 중대한 문제는 없습니다.




구원의 원리



● 필요성:

모든 물건에는 반드시 그것들을 만든 존재 즉 메이커가 있습니다.

주변을 보십시오. 펜, 의자, 자동차, 책 등이 모두 메이커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그런데 모든 메이커는 처음에 자기가 원하던 대로 만들어지지 않은 물건을 스스로 판단하여 폐기 처분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사람에게도 메이커가 있습니다. 물건도 메이커가 있는데 하물며 물건을 설계하는 고등 존재인 사람이 흙에서 그냥 저절로 생길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사람을 만든 메이커가 그 사람이 자신의 목적에 부합되는 삶을 살았는지를 판단하는 때가 있습니다(행17:31; 히9:27).


[행 17:31] 이는 그분께서 한 날을 정하사 그 날에 자신이 정하신 그 사람을 통하여 세상을 의로 심판하실 터이기 때문이라. 그분께서 그 사람을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심으로써 모든 사람들에게 그 일에 대한 확신을 주셨느니라, 하니라.


[히 9:27] 한 번 죽는 것은 사람들에게 정해진 것이요 이것 뒤에는 심판이 있나니


이 같은 심판에서 부적격자로 드러난 사람은 메이커가 폐기시킵니다.


성경은 이 같은 메이커를 ‘창조자 하나님’이라고 말하며 폐기 처분되는 것을 ‘유황 불 지옥에서 영원히 사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계 20:10] 또 그들을 속인 마귀가 불과 유황 호수에 곧 그 짐승과 거짓 대언자가 있는 곳에 던져져서 영원무궁토록 밤낮으로 고통을 받으리라.


그러므로 구원받기 원하는 사람은 먼저 “내게 과연 메이커가 있는가, 없는가?”를 곰곰이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 방해물:

사람과 물건의 가장 큰 차이는 사람에게 자유 의지가 있다는 점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이 어떤 사람을 부적격자로 판정내리는 근거가 죄라고 말하는데, 근본적으로 죄란 ‘목표에서 벗어난 것’을 뜻합니다.


하나님은 처음에 사람을 만드시며 사람이 자신의 영광에 이르기를 원했습니다. 그러나 사람은 자유 의지를 이용하여 고의로 하나님의 명령을 거부하고는 그분의 목적에서 벗어나 그분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는 죄를 짓게 되었습니다(롬3:23).


[롬 3:23] 모든 사람이 죄를 지어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첫 사람 아담에게서 시작된 이 죄라는 독은 사람의 핏줄을 타고 전 인류에게 퍼졌습니다(창5:3; 롬3:10).


[창 5:3] ¶ 아담이 백삼십 년을 살며 자기 모양대로 자기 형상에 따라 아들을 낳아 그의 이름을 셋이라 하였더라.


[롬 3:10] 이것은 기록된바, 의로운 자는 없나니 단 한 사람도 없으며


죄의 삯은 사망이라는 하나님의 준엄한 심판에 따라 그 이후 모든 사람에게 육체적인 사망이 임했고(롬6:23)

[롬 6:23a] 죄의 삯은 사망이나 ...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한 모든 사람은 죽음 이후에도 영원히 하나님과 떨어져서 지옥 불 속에서 지낼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눈이 정결하셔서 티끌만큼의 죄도 차마 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합1:13).


[합 1:13] 주께서는 눈이 정결하셔서 악을 보지 못하시며 또 불법을 보지 못하시거늘 어찌하여 배신하는 자들을 바라만 보시고 사악한 자가 자기보다 더 의로운 자를 삼키는데도 주의 혀를 억제하시나이까?

그러므로 구원받기 원하는 사람은 “과연 나는 죄인인가, 아닌가?”를 곰곰이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 계획:

설사 펜 공장에서 나오는 펜이 자기가 잘못되었음을 알았다 해도 그에게나 혹은 그 옆의 펜에게나 그 펜을 고칠 수 있는 능력이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사람의 죄의 병은 똑같은 상태에 있는 사람 즉 공자, 석가모니, 마호메트, 소크라테스 등이 고칠 수 없습니다.


펜을 설계한 메이커가 펜을 고칠 수 있듯이, 사람의 설계자인 하나님 즉 사람과 차원이 다른 외부의 존재만이 사람의 죄의 독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행4:12).


[행 4:12] 다른 사람 안에는 구원이 없나니 하늘 아래에서 우리를 구원할 다른 이름을 사람들 가운데 주지 아니하셨느니라, 하였더라.




● 확신:

우리는 어떻게 다른 사람의 말을 믿습니까? 그 사람의 신실함에 근거해서 믿지 않습니까?


그런데 절대 거짓말을 하실 수 없는 하나님 곧 온 천하 만물을 만드신 분께서 분명히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자신의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것은 누구든지 그를 믿는 자는 멸망하지 않고 영존하는 생명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3:16).


사람의 말을 신뢰하지 말기 바랍니다.

구원을 주시는 분은 하나님뿐입니다.


창조자이신 그분이 영원한 생명을 약속하기에 우리는 그것이 진리임을 믿습니다(요14:6).

[요 14:6] 예수님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를 통하지 않고는 아무도 [아버지]께 오지 못하느니라.


“죄의 삯은 사망이나 하나님의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主)를 통한 영원한 생명이니라”(롬6:23).




● 초청:

인생은 마치 바쁜 출근 시간 지하철역을 향해 달리는 사람과 같습니다. 많은 사람이 단 몇 분의 시간을 아끼며 열차 시간에 늦지 않으려고 부지런히 역으로 달리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처구니없게도 영원이라는 무궁한 시간을 아끼려 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당신 자신을 위해 지혜로운 사람이 되십시오.


하나님의 심판의 시간은 언제 닥칠지 모릅니다(히3:13).

[히 3:13] 오직 오늘이라 불리는 때에 서로 날마다 권면하여 너희 중의 아무도 죄의 속임수를 통해 강퍅하게 되지 아니하도록 하라.


나이와 직업과 성별과 지위 고하에 상관없이 오늘 그 시간이 닥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금 바로 사람을 만드신 창조자 하나님을 기억하고, 그분이 인간에게 베푸시는 가장 큰 선물인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자로 믿고 받아들이십시오.


오직 창조자만이 창조물을 구원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에게 영적으로 다시 태어나는 기적이 일어납니다(벧전1:23).

[벧전 1:23] 너희가 다시 태어난 것은 썩을 씨에서 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에서 난 것이니 살아 있고 영원히 거하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된 것이니라.


그분의 말씀을 신뢰하십시오. 그분께서 그분의 말씀인 성경에 약속하신 대로 누구나 그분을 신뢰하는 사람은 거저 구원의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


의로운 자는 없나니 단 한 사람도 없으며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으며 그들이 다 길에서 벗어나 함께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가 없나니 단 한 사람도 없도다(롬3:10-12).

모든 사람이 죄를 지어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구속(救贖)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게 되었느니라(롬3:23-24).

죄의 삯은 사망이나 하나님의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主)를 통해 얻는 영원한 생명이니라(롬6:23).


한 번 죽는 것은 사람들에게 정해진 것이요 이것 뒤에는 심판이 있나니(히9:27)

만일 네 눈이 너를 실족하게 하거든 그것을 빼어 내버리라. 한 눈으로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가는 것이 두 눈을 가지고 지옥 불 속에 던져지는 것보다 네게 더 나으니 거기서는 그들의 벌레도 죽지 아니하고 불도 꺼지지 아니하느니라(막9:47-48).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주(主) 예수님을 시인하고 하나님께서 그분을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것을 네 마음속으로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니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누구든지 주(主)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롬10:9-10, 13).

그분께서 이르시되, 받아 주는 때에 내가 네 말을 들었고 구원의 날에 내가 너를 구조하였노라, 하시나니, 보라, 지금이 받아 주시는 때요, 보라, 지금이 구원의 날이로다(고후6:2).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자신의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것은 누구든지 그를 믿는 자는 멸망하지 않고 영존하는 생명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하나님께서 자신의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정죄하려 하심이 아니요, 그를 통해 세상을 구원하려 하심이라. 그를 믿는 자는 정죄를 받지 아니하거니와 믿지 않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였으므로 이미 정죄를 받았느니라(요3:16-18).




구원 받으려면…

첫째, 당신이 죄인으로 태어났고 당연히 지금도 죄인이라는 사실을 인정하고 고백하십시오.
이것은 당신이 당신 자신의 죄들로 인해 영원히 하나님의 형벌을 받을 수밖에 없는 상태임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둘째, 당신 스스로 혹은 다른 인간이 당신을 구원시킬 수 없는 절망적 상황임을 고백하십시오.
성경적으로 볼 때 당신은 죽음 이후의 상황에 대해 아무런 대비책도 없는 무방비 상태에 놓여 있습니다.

셋째,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만을 신뢰하십시오,
바로 그분이 당신을 위해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고 죽으셨다가 사흘 만에 부활하셨습니다.
그분의 부활이 당신의 부활을 책임집니다.
당신이 구원받고 죽은 이후에 영원한 생명을 누리는 길은 오직 이 길밖에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온전한 자들에게는 의사가 필요 없으나 병든 자들에게는 필요하니 나는 의로운 자들을 부르러 오지 아니하고 죄인들을 불러 회개하게 하려고 왔노라”(막2:17)

넷째, 이제 주님께 당신을 구원하고 당신 삶의 주인이 되어달라고 진심으로 기도하십시오.
이 기도는 다음과 같은 형태를 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의 간절한 마음입니다.

주 예수님, 저는 죄인임을 잘 압니다. 제 힘으로 제 자신을 구원할 수 없음을 인정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마련해 주신 유일한 구원의 길 예수님을 제 마음에 받아들이기 원합니다. 저의 모든 죄를 용서하시고 제 마음에 오셔서 저를 구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다섯째, 이렇게 하시고 하나님을 신뢰하면서 다음의 약속의 말씀을 믿으십시오.

하나님께서 이 약속의 말씀에 따라 당신에게 ‘영원한 구원’의 은혜를 단번에 무료로 거저 주실 줄 믿습니다.



“누구든지 주(主)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롬10:13).


“주(主)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네가 구원을 받고 네 집이 받으리라”(행16:31).



하나님께서 이 약속의 말씀에 따라 당신에게 ‘영원한 구원’의 은혜를 주실 줄 믿습니다.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말씀 보존의 원칙 그대로,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완전히 보존 해주신 주의 말씀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성도님들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모든 것은 주님 그분의 기쁨을 위하여. Praise the LORD, Hallelujah~!

진리의성경 소개 = http://www.theholybible.cf/2018/01/theholybiblecf.html

구원 바로 알기 = http://www.theholybible.cf/2018/01/blog-post_58.html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www.theholybible.cf/2017/12/blog-post_72.html

 

진리의성경 홈페이지http://theholybible.cf

네이버밴드https://band.us/@bible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카카오톡상담https://pf.kakao.com/_SxhWgxd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성경 #말씀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권위역  #하나님의말씀  #진리 #기독교 #개역성경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