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묵상

성경질문답변 -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명철(understanding)'에 대한 묵상 , 킹제임스성경

David Taeseong Lee 2019. 5. 25. 10:00
반응형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명철(understanding)'에 대한 묵상

 

"명철" 은 한글 뜻으로 총명하고 잘 이해하여 사리에 아주 밝다는 뜻입니다.

특히 성경에는 지혜(wise)와 함께 항상 따라다니는 단어가 바로 명철입니다.

 

★명철은 영어 킹제임스성경에 understanding 이라는 단어로 나옵니다.

understanding가 이해하다, 알다, 깨닫다, 납득하다라는 뜻이죠.

 

★이중에서 명철의 뜻은 '깨닫다' 라는 단어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한글 뜻으로 총명하고 잘 이해하여 사리에 아주 밝다는 뜻은 기본적으로 내포되어 있구요. '깨닫다'는 단어의 한글 뜻은 '잘 이해하여 속에 내포되어 있는 참 뜻을 환하게 알게 되어 마음속 깊이 받아들이다' 라는 뜻입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머리로만 이해한 것이 아니라 신뢰하여 마음으로 깊이 받아들인다는 속 뜻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명철이라는 단어의 뜻은 1차적으로 총명 / 이해 / 잘 깨달음 / 지각이 열림 의 뜻으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2차적 뜻은 잘 이해된 참 뜻을 마음속 깊이 받아들이다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영어 킹제임스성경에 understand, understanding 이라는 단어를 킹제임스 성경내장 사전으로 찾아서 읽어보시면 대부분이 잘 깨닫는다 총명하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음을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깨닫는 것은 많이 배우거나 학식의 높음, 지식의 많음의 문제가 아닙니다. 성경에서는 깨닫는 것이 마음의 문제이며, 바로 이 깨닫는 마음은 주님이 주신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 9:22] 그가 내게 알리며 내게 말하여 이르되, 오 다니엘아, 내가 이제 네게 능숙함과 깨달음을 주려고 나아왔느니라, 하니라.

 

[ 24:45] 그때에 그들의 지각을 여사 그들이 성경 기록들을 깨닫게 하시며

 

 


★이스라엘은 주를 대적했고(against), 교만했으며, 패역하여 이 깨닫는 마음을 받지 못했습니다.

 

[ 6:10] 이 백성의 마음을 우둔하게 하고 그들의 귀를 둔하게 하며 그들의 눈을 닫을지니 이것은 그들이 그들의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달아 회심하여 고침을 받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하시기에

 

[ 44:18] 그들이 알지도 못하고 깨닫지도 못하였나니 그분께서 그들의 눈을 닫으사 그들이 보지 못하게 하시며 그들의 마음을 닫으사 그들이 깨닫지 못하게 하셨느니라.

 

[ 29:4] 그러나 깨닫는 마음과 보는 눈과 듣는 귀는 이 날까지 {}께서 너희에게 주지 아니하셨느니라.

 

 


★완악하게 굳어진 마음은 깨닫지 못하게 합니다.

 

[ 8:17] 예수님께서 그것을 아시고 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어찌하여 빵이 없으므로 의논하느냐? 너희가 아직도 알지 못하며 깨닫지 못하느냐? 너희 마음이 아직도 굳어 있느냐?

 


 

★깨닫지 못하면 주님의 말씀을 빼앗기게 됩니다.

 

[ 13:19] 어떤 사람이 왕국의 말씀을 듣고 그것을 깨닫지 못할 때에는 그 사악한 자가 와서 그의 마음속에 뿌려진 것을 채어 가나니 이 사람은 곧 길가에 씨를 받은 자니라.

 

[ 4:15] 길가에 있는 것들은 이들이니 곧 말씀이 뿌려질 때에 듣지만 즉시 다가오는 사탄에게 마음속에 뿌려진 말씀을 빼앗겨 버리는 자들이니라.

 

 

 

♥ 그렇다면 깨닫는 마음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마음의 문제는 먼저 주를 찾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주를 찾으면 주께서 깨닫는 마음을 주십니다.

 

[ 14:2] {}께서 깨달은 자나 [하나님]을 찾는 자가 있는지 보시려고 하늘에서부터 사람들의 자녀들을 내려다보셨으되

 

[28:5b] ... {}를 찾는 자들은 모든 것을 깨닫느니라.

 

 


★ 성경을 읽을때 깨닫습니다.

 

[ 3:4] 그것으로 말미암아 너희가 읽을 때에 그리스도의 신비에 대하여 내가 알고 있는 바를 깨닫게 되리라.

 

 


★ 주의 말씀을 깊이 묵상할 때 깨닫습니다.

 

[ 49:3] 내 입이 지혜를 말하리니 내 마음의 묵상은 깨달음에서 나리로다.

 

[딤후 2:7] 내가 말하는 것을 깊이 생각하라. []께서 모든 일에서 네게 깨달음을 주시기 원하노라.

 

 


★ 주의 말씀을 읽고 구하고 찾으면 주께서 주십니다.

 

[ 2:1~6] 내 아들아, 네가 만일 내 말들을 받아들이며 내 명령들을 네게 감추어 두고자 하여 네 귀를 지혜에 기울이고 네 마음을 명철에 쏟으며 참으로 지식을 따라서 외치고 명철을 얻으려고 목소리를 높이며 은을 구하는 것같이 그것을 구하고 감추어진 보배들을 찾는 것같이 그것을 찾으면 그때에 [] 두려워하는 것을 깨닫고 하나님 아는 것을 발견하리니 이는 []께서 지혜를 주시며 지식과 명철을 자신의 입에서 내시기 때문이로다.

 

 


★ 믿음을 통해서 깨달을 수 있습니다.

 

[ 11:3] 믿음을 통해 우리는 세상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깨닫나니 그런즉 보이는 것들은 나타나 보이는 것들로 만들어지지 아니하였느니라.

 

[ 11:6] 그러나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게 하지 못하나니 그분께 가는 자는 반드시 그분께서 계시는 것과 또 그분께서 부지런히 자신을 찾는 자들에게 보상해 주시는 분이심을 믿어야 하느니라.

 

 


★ 기도로써 구하면 깨닫는 마음을 주십니다.

 

[왕상 3:9-10] 그러므로 주의 백성을 재판하도록 주의 종에게 깨닫는 마음을 주사 내가 좋은 것과 나쁜 것을 분별하게 하옵소서. 이같이 큰 주의 백성을 누가 능히 재판하리이까? 하니라. 솔로몬이 이것을 구하매 []께서 그 말을 기쁘게 여기시니라.

 


 

★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깨닫게 됩니다.

 

[요일 5:20] 그리고 우리로 하여금 참되신 분을 알도록 하기 위하여, [하나님] [아들]께서 오셔서 우리에게 깨달음을 주셨다는 것과, 또 우리가 참되신 그분 안에, 곧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다는 것을 우리가 아느니라. 이분은 참 [하나님]이시며, 그리고 영원한 생명이시니라.

 


명철은 주님으로부터 옵니다.

 

아멘~!!!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theholybible.cf/menu11/1019

♥ 구원 바로 알기 = http://theholybible.cf/menu41/79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theholybible.cf/menu11/1018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카카오톡상담 ☞ https://pf.kakao.com/_SxhWgxd

 이메일  bible@theholybible.cf

 

#KJV1611 #KJV #theholybible #theholybible.cf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KJV #KJV1611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