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묵상

오늘의 잠언 9장8절 성경말씀[1부] - 책망과 꾸짖음을 받아들이라

David Taeseong Lee 2019. 6. 10. 08:00
반응형



💗 오늘의 잠언 98절 성경말씀[1] - 책망과 꾸짖음을 받아들이라

 

[Proverbs 9:8, KJV] Reprove not a scorner, lest he hate thee: rebuke a wise man, and he will love thee.

[잠언 9:8, 킹제임스성경] 비웃는 자를 책망하지 말라. 그가 너를 미워할까 염려하노라. 지혜로운 자를 꾸짖으라. 그리하면 그가 너를 사랑 할 것이니라.

 

 

★ “비웃는 자를 책망하지 말라. 그가 너를 미워할까 염려하노라” 는 세상 사람들과 잘 지내기 위한 일반적이며 겉보기에만 좋은 외적인 규칙일 뿐, 영적인 삶의 원칙은 아닙니다.

 

★ 예수님께서는 조롱하는 자들을 책망하셨습니다. (23)

 

[ 23:13] ¶ 그러나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 위선자들아, 너희에게 화가 있을지어다! 너희가 사람들에게 하늘의 왕국을 닫고 너희도 들어가지 아니하며 안으로 들어가려 하는 자들도 허락하지 아니하는도다.

[
23:14]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 위선자들아, 너희에게 화가 있을지어다! 너희가 과부들의 집을 삼키고 겉치레로 길게 기도하나니 그런즉 너희가 더 큰 정죄를 받으리라.

[
23:15]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 위선자들아, 너희에게 화가 있을지어다! 너희가 개종자 하나를 만들기 위해 바다와 육지를 두루 다니다가 만들면 그를 너희보다 두 배나 더 지옥 자식이 되게 하는도다.

[
23:23]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 위선자들아, 너희에게 화가 있을지어다! 너희가 박하와 회향과 근채의 십일조는 바치되 율법의 더 중대한 문제인 판단의 공의와 긍휼과 믿음은 무시하였도다. 너희가 마땅히 이것들을 행하였어야 하거니와 다른 것도 행하지 않은 채 내버려 두지 말아야 하느니라.

 

[ 23:25]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 위선자들아, 너희에게 화가 있을지어다! 너희가 잔과 대접의 겉은 깨끗이 하되 그 속은 강탈과 과도함으로 가득하게 하는도다.

 

[ 23:33] 뱀들아, 독사들의 세대야, 어찌 너희가 지옥의 정죄를 피하겠느냐?

 

 

★ 스데반도 이스라엘 백성들을 책망했습니다. (7)

[
7:51] ¶ 목이 뻣뻣하고 마음과 귀에 할례 받지 않은 자들아, 너희가 항상 [성령님]을 거역하되 너희 조상들이 행한 것 같이 너희도 그렇게 행하는도다.

[ 7:52] 대언자들 중에서 너희 조상들이 핍박하지 아니한 자가 누구였느냐? 그들은 그 의로우신 분의 오심을 미리 보여 준 자들을 죽였고 이제 너희는 그분을 배반하여 넘긴 자요 살인한 자가 되었나니

[
7:53] 너희가 천사들을 통하여 제정하신 율법을 받고도 그것을 지키지 아니하였도다, 하니라.

 

 

★ 베드로도 시몬을 책망했습니다. (8)

[
8:20] 베드로가 그에게 이르되, 네가 [하나님]의 선물을 돈으로 살 줄로 생각하였은즉 네 돈과 함께 망할지어다.

[ 8:21] [하나님]의 눈앞에서 네 마음이 바르지 못하므로 이 일에는 네가 차지할 몫도 없고 나눌 것도 없느니라.

[
8:22] 그러므로 너의 이 사악함을 회개하고 [하나님]께 기도하라. 네 마음의 생각이 혹시 용서될 수도 있으리라.

 

 

★ 바울도 마법사 엘루마를 책망했습니다. (13)


[
13:10] 이르되, 오 모든 간교와 모든 악독이 가득한 마귀의 자식이여, 모든 의의 원수여, 네가 []의 바른 길들을 굽게 하는 일을 그치지 아니하겠느냐?

[ 13:11] 이제, 보라, []의 손이 네 위에 있으니 네가 눈이 멀어 한동안 해를 보지 못하리라, 하매 곧 안개와 어둠이 그 위에 임하므로 그가 가서 손을 잡아 자기를 인도할 사람을 찾더라.



★ “엄히 꾸짖으라(1:13)”고 명령합니다.

 

[ 1:13] 이 증언이 참되도다. 그러므로 그들을 엄히 꾸짖으라. 이것은 그들이 믿음 안에서 건전한 자가 되어

 

 

아멘~!!!

 

 

다음 시간에 계속해서2부로 이어집니다.

To be continued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theholybible.cf/menu11/1019

♥ 구원 바로 알기 = http://theholybible.cf/menu41/79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theholybible.cf/menu11/1018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카카오톡상담  https://pf.kakao.com/_SxhWgxd

 이메일  bible@theholybible.cf

 

#KJV1611 #KJV #theholybible #theholybible.cf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KJV #KJV1611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