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성경말씀칼럼 - 수확과 타작 , 킹제임스흠정역성경

David Taeseong Lee 2019. 7. 4. 08:00
반응형



수확과 타작 

 

(막 4:29) 그러나 열매가 맺히면 그가 즉시 낫을 대나니 이는 수확할 때가 이르렀기 때문이라, 하시니라. 

 

농부들은 곡식이 알차게 잘 여물면 수확을 합니다. 옛날에는 동물의 턱 뼈, 휘어진 나무, 부싯돌 등을 낫으로 사용했으나, 그 후에는 청동이나 철로 만든 낫을 사용했습니다. 곡식의 밑둥을 낫으로 베어내면 그것들을 운반하기 좋게 단으로 묶습니다.  

 

(시 129:7) 풀 베는 자가 그것으로 자기 손을 채우지 못하며 단을 묶는 자가 자기 품을 채우지 못하느니라. 

 

그리고 그 곡식 단은 낙타나 나귀의 등에 싣고 타작마당으로 운반합니다. 밭은 물을 대기 좋은 골짜기나 평야에 있지만, 타작마당은 주로 사방이 열려 있고 바람이 잘 통하는 언덕에 있습니다. 타작마당은 직경 9~15 미터 정도의 넓은 공터인데 곡식이 흙에 묻히지 않도록 바닥을 단단하게 다져 놓습니다. 

 

수확한 곡식 단에서 이삭을 떨어서 낟알을 거두는 작업을 타작이라고 합니다. 곡식의 양이 적으면 긴 장대에 작은 회초리들을 달아놓은 도리깨로 곡식을 쳐서 이삭을 떨어냅니다.   

 

(룻 2:17) 이처럼 그녀가 밭에서 저녁까지 줍고 자기가 주운 것을 떠니 보리가 일 에바쯤 되었더라. 

 

(삿 6:11) 주의 천사가 아비에셀 사람 요아스에게 속한, 오브라에 있는 상수리나무 밑에 앉았는데 그의 아들 기드온이 미디안 족속에게 숨기기 위하여 포도즙 틀 곁에서 밀을 타작하더라. 

 

대량으로 곡식을 타작할 때에는 타작 기구를 사용합니다. 폭이 90cm, 길이가 180cm 정도 되는 판자에 구멍을 뚫고 날카로운 돌이나 금속조각을 붙이고, 가축을 몰아서 이 보드를 타고 곡식 위로 미끄러지듯이 달리면 낟알이 떨어집니다.  

 

(사 41:15) 보라, 내가 너를 이가 달린 날카로운 새 타작 기구로 삼으리니 네가 산들을 쳐서 작게 부수며 작은 산들을 겨같이 만들리라. 

 

혹은 톱날이 달린 원통 모양의 수레 바퀴를 곡식 단 위로 굴려서 곡식 줄기에서 낟알을 떼어냅니다. 

 

(사 28:27-28) 완두는 타작 기구로 타작하지 아니하고 근채에는 수레바퀴를 굴리지 아니하며 오직 완두는 막대기로 떨고 근채는 작대기로 떨며 빵을 만드는 곡식은 빻나니 이는 그가 늘 그것을 타작만 하거나 자신의 수레바퀴로 그것을 빻기만 하거나 자신의 기병들로 그것을 빻기만 하지는 아니할 것이기 때문이라. 

 

곡식을 타작할 때에는 소를 동원하기도 합니다. 펼쳐놓은 곡식 단을 소가 발굽으로 밟고 지나가게 하는 방식입니다. 농부가 농작물을 재배하기 위해 수고하는 것처럼 소는 타작마당에서 곡식을 밟아 이삭을 떨어내느라 수고를 합니다. 소가 곡식을 밟아 타작할 때에는 떨어진 곡식이나 짚을 주워먹을 수 있도록 소의 입에 마개를 씌우지 않습니다. 

 

(신 25:4) 너는 소가 곡식을 밟을 때에 소의 입에 마개를 씌우지 말라. 

 

이것은 일하는 자가 자기 삯을 받는 것이 마땅하다는 성경적 원리를 보여줍니다. 바울은 이 말씀을 통해서 사역자들은 자기가 일하는 사역지에서 성도들로부터 필요한 것을 공급받는 것이 합당하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목회자는 성도들을 말씀으로 먹이고 보살피고 양육하는 일을 하며, 성도들은 목회자의 생활을 지원하며 서로 좋은 것을 함께 나누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고전 9:9) 모세의 율법에, 너는 곡식을 밟는 소의 입에 마개를 씌우지 말라, 하고 기록되었나니 하나님께서 소들을 위해 염려하시느냐? 

 

(딤전 5:18) 성경 기록이 이르기를, 너는 곡식을 밟는 소의 입에 마개를 씌우지 말라, 하고 또, 일꾼이 자기 품삯을 받는 것이 합당하니라, 하느니라. 

 







출처. 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 http://www.fbbc.or.kr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theholybible.cf/menu11/1019

♥ 구원 바로 알기 = http://theholybible.cf/menu41/79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theholybible.cf/menu11/1018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카톡 오픈채팅방 ☞  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대1상담 ☞ https://pf.kakao.com/_SxhWgxd

♥ 이메일 ☞ bible@theholybible.cf


#문화 #풍습 #농사 #수확 #타작 #사역자 #후원 #KJV1611 #KJV #theholybible #theholybible.cf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KJV #KJV1611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