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묵상

오늘의 잠언 20장6절 성경말씀묵상 (잠Proverbs 20:6) – 누가 참믿음이 충만한(faithful) 사람을 찾겠느냐?

David Taeseong Lee 2019. 8. 1. 08:00
반응형




💗 오늘의 잠언 206절 성경말씀묵상 (Proverbs 20:6) – 누가 참믿음이 충만한(faithful) 사람을 찾겠느냐?

 

💗 저희 예수그리스도와 성경말씀 채널에서는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KJV : 영어킹제임스성경 / 킹제임스성경 : 영어KJV 한글직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 개정 : 개역개정 성경

 

 

[Proverbs 20:6, KJV] Most men will proclaim every one his own goodness: but a faithful man who can find?

 

[잠언 20:6, 킹제임스성경]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두 저마다 자기의 선함을 선언 할 것이니, 그러나 누가 참믿음이 충만한 사람을 찾을 수 있겠느냐?

 

[ 20:6, 킹흠정]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마다 자기의 선함을 외치려니와 누가 신실한 사람을 찾을 수 있으리요?

 

[ 20:6, 개역] 많은 사람이 각기 자기의 인자함을 자랑하나니 충성된 자를 누가 만날 수 있으랴

 


faithful 을 한글역본들은 성실, 충실함으로 번역했고, 킹흠정에서도 신실함으로 번역하였으나, 신실함의 한글 뜻은 ‘믿음직하고 착실하다.’ 로서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뜻과는 맞지 않아 직역으로 번역하였습니다.


Faith 는 주님으로부터 오는 믿음으로, 사람이 의지적으로 믿는 믿음(belief)과는 본질적 속성이 다릅니다. 같은 믿음으로 번역할 경우 혼선이 올 수 있으므로 Faith는 참믿음으로 번역하였습니다.

 

그리고 full은 ‘가득차서 넘치는 상태’와 그리고 ‘유지되다’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faith + full = 참믿음이 계속 가득차서 넘치는 상태라는 뜻으로 ‘참믿음이 충만한’ 으로 번역하였습니다.

 

 

세상에서 거의 모든 철학자들과 그리고 종교인들이 자기의 선함을 외칩니다. 자기 의를 드러내고 자기 생각과 계획을 합리화하려는 것은 죄인들의 본능이기 때문입니다.

 

소크라테스는 “나는 어떤 사람에게도 잘못한 적이 없다” 고 외쳤고, 톰 페인은 “선을 행하는 것이 나의 종교다” 라고 외쳤습니다. 부처도 “팔정도를 따르라” 고 외쳤고, 모든 종교는 “나는 할 수 있다. 선하게 살 수 있다” 고 자기의 선함을 외칩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외치셨습니다. (19:17, 18:19)

 

[마태복음 19:17, 킹제임스성경] 그러자 그분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너는 왜 나에게 선하다고 하느냐? 한 분, [하나님] 외에는 선한 분이 없느니라. 그러나 만약 네가 생명 안으로 들어가기를 원한다면, 명령들을 지키라.

 



솔로몬도 이렇게 말했습니다.

 

[ 7:20, 킹흠정] 선을 행하고 죄를 짓지 않는 의인은 땅 위에 하나도 없느니라.

 

 

율법에 있는 의에 대하여는 흠이 없는 자였던 바울도 자기의 모든 의를 똥으로 여기고 버렸습니다. (3:4-8)

 

[ 3:5-6, 킹흠정] 나는 여드레째 되는 날 할례를 받았고 이스라엘의 줄기에 속한 자요, 베냐민 지파에 속한 자요, 히브리인 중의 히브리인이요, 율법에 관하여는 바리새인이요, 열심에 관한 한 교회를 핍박하였고 율법에 있는 의에 대하여는 흠이 없는 자로다.

 

[ 3:7-8, 킹흠정]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이득이던 것들을 곧 그것들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손실로 여겼으며 참으로 확실히 모든 것을 손실로 여김은 그리스도 예수 내 []를 아는 지식이 뛰어나기 때문이라. 내가 그분을 위하여 모든 것의 손실을 입고 그것들을 단지 배설물로 여김은 내가 그리스도를 얻고

 

 

성경 기록도 사람의 생각은 계속해서 악할 뿐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6:5, 20:11, 38:15, 48:11, 50:20)

 

[ 6:5, 킹흠정] {하나님}께서 사람의 사악함이 땅에서 크고 또 그의 마음에서 생각하여 상상하는 모든 것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

 

 

구원 받은 그리스도인들도 결코 선하지 않습니다. 다만 죄의 몸이 죽었을 뿐입니다.  그리스도인의 선함은 그분 곧 예수그리스도께서 그리스도인 안에서 사실 때만 선합니다. (2:20)

 

[갈라디아서 2:20, 킹제임스성경]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혀 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살고 있노라. 그러나 내가 살고 있는 것이 아니요,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 살고 계시니라. 그러므로 내가 지금 육체 안에서 사는 그 삶을나를 사랑하셔서, 그래서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주신,  [하나님의 아들]의 참믿음에 의해서, 내가 지금 살고 있노라..

 

 

최상의 상태에서도 헛될 뿐이고 헛된 존재이며 더러운 똥 같은 거짓말쟁이인 우리들에게서는 선함이 나올 수 있는 가능성 조차 없음을 잊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오직 하나님의 기록된 말씀들을 진리로 인정하고 외치는 참믿음이 충만한 사람(faithful man)으로 드러나는 하루가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4:12-13. 고전4:1-2)!!!

 

[ 4:12-13]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권능이 있으며 양날 달린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둘로 나누기까지 하고 또 마음의 생각과 의도를 분별하는 분이시니 그분의 눈앞에서 드러나지 아니하는 창조물이 하나도 없고 모든 것이 우리와 상관하시는 그분의 눈에 벌거벗은 채 드러나 있느니라.

 

[고전 4:1-2] 사람이 마땅히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역자요, [하나님]의 신비들을 맡은 청지기로 여길지어다. 또한 청지기들에게 요구되는 것은 참믿음이 충만한 사람으로 드러나는 것이라.

 

아멘~!!!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theholybible.cf/menu11/1019

♥ 구원 바로 알기 = http://theholybible.cf/menu41/79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theholybible.cf/menu11/1018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카톡 오픈채팅방 ☞  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1상담 ☞ https://pf.kakao.com/_SxhWgxd

♥ 이메일 ☞ bible@theholybible.cf

 

#KJV1611 #KJV #theholybible #theholybible.cf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