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성경말씀칼럼] 이단을 상대하는 법 , 킹제임스흠정역성경

David Taeseong Lee 2019. 8. 21. 11:30
반응형



이단을 상대하는 법 

 

(딛 3:10-11) 이단인 자는 한두 번 훈계한 뒤에 거절하라. 네가 알거니와 이러한 자는 타락하여 자신에게 정죄를 받아 죄를 짓느니라. 

 

이단을 한자어로 나타낼 때, "다를 이(異), 끝 단(端)"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이단이란 처음에는 같지만 끝부분으로 가면 본질이 달라지는 것을 의미한다고 이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처음에 양인 것처럼 위장하며 나오지만 나중에 가면 이리의 본색을 드러냅니다. 

 

(마 7:15) 거짓 대언자들을 조심하라. 그들은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은 약탈하는 이리니라. 

 

그런데 이단들이 처음에는 양이었다가 나중에 이리로 변한 것은 아닙니다. 그들은 사람들을 속이기 위해 본래 모습을 숨기고 있었을 뿐이지 처음부터 이리였습니다. 그러므로 이단이란 끝만 다른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우리가 믿는 신앙과 다른 자들입니다. 

 

성경은 우리의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께서 주신 믿음과 교리를 부인하는 이단들이 나타나고, 그들이 교회 안으로 침투하게 될 것을 미리 경고하고 있습니다. 

 

(행 20:29-30) 내가 이것을 아노니 곧 내가 떠난 뒤에 사나운 이리들이 너희 가운데로 들어와 양 떼를 아끼지 아니할 것이요, 또 너희 중에서도 제자들을 끌어내어 자기들을 따르게 하려고 왜곡된 것들을 말하는 사람들이 일어나리라. 

 

(벧후 2:1) 그러나 백성 가운데 거짓 대언자들이 있었던 것 같이 너희 가운데도 거짓 교사들이 있으리니 그들은 정죄 받을 이단 교리들을 몰래 들여와 심지어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기까지 하고 자기들 위에 신속한 파멸을 가져오리라. 

 

갈라디아 교회에는 유대교의 율법주의 사상의 영향을 받은 이단들이 들어왔습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받는 구원 대신에 할례를 받고 율법을 지키는 것으로 의롭게 되고자 하는 행위구원론을 가르쳤습니다. 이런 거짓 복음을 전하는 자들은 저주를 받아 영원한 파멸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갈 1:7-8) 그것은 또 다른 참 복음이 아니며 다만 너희를 어지럽히고 그리스도의 복음을 왜곡하려 하는 자들이 더러 있도다. 그러나 우리나 혹은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선포한 복음 외에 어떤 다른 복음을 너희에게 선포하면 그는 저주를 받을지어다. 

 

이단에 속한 사람들을 만나서 이야기를 해 보면 말이 통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겁니다. 그들은 우리와 다른 영을 가졌기 때문에 생각 자체가 다르고 성경을 보는 견해가 다릅니다. 이 사람들은 성경보다 자기가 섬기는 교주를 더 신뢰합니다. 이들은 자기가 속한 단체에서 가르치는 교리에 철저하게 세뇌가 된 자들이기 때문에 아무리 성경 말씀을 찾아서 보여줘도 설득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단에 속한 사람들을 만나면 토론을 하거나 설득하려고 하지 말아야 합니다. 혹시 여러분이 지식과 논리에서 그들을 제압하고 이긴다고 할지라도 그들은 자기 주장을 굽히지 않습니다. 아마 그 사람이 다음에 올 때에는 좀 더 훈련을 받고 오거나 자기보다 실력이 뛰어난 사람을 데리고 올 겁니다. 그들을 토론으로 설득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무의미한 논쟁에서는 오히려 다툼만 일어나게 됩니다. 

 

(딤후 2:23) 그러나 어리석고 무식한 논쟁들을 피하라. 네가 알거니와 그것들은 다툼을 일으키느니라. 

 

이단 사상을 믿는 사람을 만나게 되거든 한두 번 훈계한 다음에 멀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우리와 다른 교리를 가진 사람은 받아들이지도 말고 함께 교제하지 말아야 합니다. 

 

(요이 1:10) 어떤 사람이 너희에게 오면서 이 교리를 가져오지 아니하거든 그를 너희 집에 받아들이지 말고 그에게 축복 인사도 하지 말라. 

 






출처. 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 http://www.fbbc.or.kr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theholybible.cf/menu11/1019

♥ 구원 바로 알기 = http://theholybible.cf/menu41/79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theholybible.cf/menu11/1018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카톡 오픈채팅방 ☞  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대1상담 ☞ https://pf.kakao.com/_SxhWgxd

♥ 이메일 ☞ bible@theholybible.cf



#이단 #경계 #분리 #KJV1611 #KJV #theholybible #theholybible.cf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교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