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 17

성경말씀공부 – 성경적인 경배(예배)와 기도 [13부]

💗 성경말씀공부 – 성경적인 경배(예배)와 기도 [13부] ★성경적인 경배(예배)와 기도 [12부]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288 그럼 혼은 불멸이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법에 의해 영이 죽었으니 몸도 죽어야 하는데, 아담의 몸이 죽지 않은 이유는 바로 '어린양'이 대신 피 흘려 죽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반드시 죽으리라'는 말씀이 그대로 성취되어 아담 대신 피 흘려 죽는 모습을 '어린 양'을 잡아 가죽옷을 만들어 주심으로 보여 주셨습니다. [창세기 3:21] {주} [하나님]께서 또한 아담과 그의 아내에게 가죽옷을 만들어 입히시니라. 이 '어린 양'으로 만든 가죽옷을 통해, 앞으로 장차 오실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은혜를 모형으로 미리 보여 주..

[성경말씀묵상] 주님처럼 낮은자로 섬기라.

♥ 주님처럼 낮은자로 섬기라. 천년왕국과 영원한 하늘나라에서 영원토록 왕으로 통치 하기 위해서는.. 이 땅에서는 육신을 벗을때 까지는 낮은 자로 섬기는 자로 살아야 합니다. 누가복음 14:11 누구든지 자기를 높이는 자는 낮아지고 자기를 낮추는 자는 높아지리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18:14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저 사람이 아니라 오히려 이 사람이 의롭게 되어 자기 집으로 내려갔느니라. 자기를 높이는 자는 다 낮아지고 자기를 낮추는 자는 높아지리라, 하시니라. PS 마가복음 10:43 너희끼리는 그리하지 말지니 너희 가운데 누구든지 크게 되고자 하는 자는 너희를 섬기는 자가 되고 마가복음 10:44 너희 중에 누구든지 가장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모든 사람의 종이 되어야 할지니라. 마가복음 10:4..

성경말씀묵상 – 잠언22장1절 (Proverbs 잠22:1) 좋은 이름과 사랑스러운 호의

💗 성경말씀묵상 – 잠언22장1절 (Proverbs 잠22:1) 좋은 이름과 사랑스러운 호의 💗 진리의성경(vona.co.kr)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Proverbs 22:1, KJV] A GOOD name is rather to be chosen than great riches, and loving favour rather than silver and gold. [잠언 22:1, KJV_REX] 막대한 부유함 ..

성경말씀칼럼 - 은혜의 말씀

은혜의 말씀 (행 20:32) 이제 형제들아, 내가 너희를 하나님과 그분의 은혜의 말씀에 맡기노니 이 말씀이 너희를 능히 든든히 세워 거룩히 구별된 모든 자들 가운데서 너희에게 상속 유업을 주리라. 바울은 밀레도에서 에베소 교회의 장로들을 모아놓고 마지막 설교를 했습니다. 바울은 그들과 헤어지면서 그들을 하나님의 은혜의 말씀에 맡겼습니다. 바울은 하나님의 말씀이 사람들을 변화시키고 교회를 부흥시키는 능력이 있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복음의 말씀은 그것을 듣고 믿는 자를 구원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롬 1:16) 내가 그리스도의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는 그 복음이 믿는 모든 자를 구원에 이르게 하는 하나님의 권능이기 때문이라.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그리스인에게로다. 불과 같은 주의 말씀은 차..

성경말씀묵상 – 잠언7장3절 (Proverbs 잠7:3) 네 마음의 판 위에 새기라.

💗 성경말씀묵상 – 잠언7장3절 (Proverbs 잠7:3) 네 마음의 판 위에 새기라. 💗 진리의성경(vona.co.kr)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Proverbs 7:3, KJV] Bind them upon thy fingers, write them upon the table of thine heart. [잠언 7:3, KJV_REX] 그것들을 네 손가락들 위에 완전히 묶고, 그것들을 네 마음 판 위에 완전히 새..

성경말씀묵상 – 잠언28장1절 (Proverbs 잠28:1) 의로운 자의 담대함

💗 성경말씀묵상 – 잠언28장1절 (Proverbs 잠28:1) 의로운 자의 담대함 💗 진리의성경(TheHolyBible.cf)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Proverbs 28:1, KJV] The wicked flee when no man pursueth: but the righteous are bold as a lion. [잠언 28:1, KJV_REX] 사악한 자는 쫓아오는 자가 없어도 도망치지만, 그러나 의로운..

성경말씀공부 – 성경적인 경배(예배)와 기도 [12부]

💗 성경말씀공부 – 성경적인 경배(예배)와 기도 [12부] ★성경적인 경배(예배)와 기도 [11부]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279 사람의 영에 대한 성경 구절들을 살펴 보겠습니다. 사람의 영과 육신은 서로 영향을 줍니다. [잠언 18:14] 사람의 영이 그의 병약함을 지탱하려니와 상처 입은 영은 누가 감당하리요? 사람의 영은 주의 등잔불과 같습니다. [잠언 20:27] 사람의 영은 주의 등잔불로서 배 속의 모든 부분을 살피느니라. 사람의 영은 위로 올라가고, 짐승의 영은 땅으로 내려갑니다. [전도서 3:21] 위로 올라가는 사람의 영과 땅으로 내려가는 짐승의 영을 누가 알리요? 사람의 육신은 땅으로 돌아가며, 영은 그것을 주신 하나님께로 돌아갑니다. [전도서 ..

성경말씀묵상- 믿음의 순종

♥믿음의 순종 로마서는 복음으로 인해 의인이 되었다고 선포하는 복음서들 중에서도 참 복음서입니다. 그런데 복음을 받아들인 성도들에게 더 강요되는 바울의 핵심 교리는 ★믿음의 순종★ 입니다. 로마서 1:5 그분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은혜와 사도직을 받아 그분의 이름을 위하여 모든 민족들 가운데서 ★믿음에 순종하게★ 하였나니 로마서 5:19 한 사람의 불순종으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죄인이 된 것 같이 ★한 사람의 순종으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의로운 자가 되리라. 로마서 6:17-18 그러나 [하나님]께 감사하리로다. 너희가 죄의 종이었으나 너희에게 전달된 교리의 그 틀에 ★마음으로부터 순종하고★ 이로써 죄로부터 해방되어 의의 종이 되었느니라. ★ 사도 바울의 로마서에서의 마지막 메시지 입니다. 로마서 1..

[성경말씀묵상] 겸손에 대한 묵상

♥ 겸손에 대한 묵상 겸손은 주님의 속성이지만, 교만은 사탄의 속성입니다.첫사람 아담으로 인해 죄의 본성을 가지고 태어난 우리는 항상 교만의 속성을 지니고 살고 있습니다.회개하고 주 앞에 엎드려야 할 때는 바로 지금입니다. ●1, 주님의 관심은 겸손한 자에게 있습니다. 시편 138:6 {주}께서는 높이 계실지라도 ★겸손한 자에게★ 관심을 기울이시며 교만한 자는 멀리서도 아시는도다. ●2, 명예에 앞서 겸손이 전제됩니다. 잠언 15:33{주}를 두려워하는 것이 지혜의 훈계이니 명예에 앞서 ★겸손이 있느니라. ★ 잠언 18:12 멸망에 앞서 사람의 마음의 거만이 있고 명예에 앞서 ★겸손이 있느니라. ★ ●3, 겸손은 주님의 속성 입니다. 마태복음 11:29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너희 위에 내 멍..

[성경말씀칼럼] 관심과 우선 순위

관심과 우선 순위 (고전 7:32-34) 그러나 나는 너희가 염려 없이 지내기를 원하노라. 장가가지 않은 자는 주께 속한 일들을 염려하여 어떻게 주를 기쁘게 할까 하되 장가간 자는 세상에 속한 일들을 염려하여 어떻게 자기 아내를 기쁘게 할까 하느니라. 또한 아내와 처녀 사이에도 차이가 있나니 시집가지 않은 여자는 주의 일들을 염려하여 몸과 영을 거룩하게 하려 하되 시집간 여자는 세상의 일들을 염려하여 어떻게 자기 남편을 기쁘게 할까 하느니라. 청년 시절에는 하나님께 열정적으로 헌신하던 형제 자매들이 결혼을 한 후에는 오히려 신앙의 열심이 식어버리는 경우를 종종 보곤 합니다. 혼자 살던 때와는 달리 결혼 후에는 매이는 것도 많고 신경 써야 할 일들도 많아집니다. 부부가 가정을 이루어 공동 생활을 하게 되면..

성경말씀묵상-성숙한 신앙은 드러내 보이는 것

♥ 성숙한 신앙은 드러내 보이는 것 가을은 추수의 계절입니다.자기의 자태를 열매를 통해 결실로 보이고 있습니다.성숙한 신앙은 드러내 보이는 것이라고 성경은 증언 합니다. 야고보서 2:18 참으로 어떤 사람은 이르되, 너는 믿음이 있고 나는 행위가 있으니 네 행위가 없는 네 믿음을 내게 보이라. 나는 내 행위로 내 믿음을 네게 보이리라, 하느니라. 야고보서 3:13 너희 가운데 지식을 갖추고 지혜로운 자가 누구냐? 그는 지혜의 온유함으로 선한 생활에서 나오는 자신의 행위를 보일지니라. 디도서 2:7모든 일에서 네 자신을 선한 행위의 본으로 보이며 교리에서 부패하지 아니함과 신중함과 성실함을 보이고 PS 마태복음 5:16 이와 같이 너희 빛을 사람들 앞에 비추어 그들이 너희의 선한 행위를 보고 하늘에 계신 ..

[성경말씀묵상] 갈망하는 영에 대한 묵상

♥ 갈망하는 영에 대한 묵상 마지막때에는 장마통에도 먹을 물이 없다고 말씀 하셨듯이, 현재 시대는 온라인을 통해 설교 말씀들이 홍수처럼 가득합니다. 그렇지만 바른 참 진리의 말씀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아모스 8:11 ¶ [주] {하나님}이 말하노라. 보라, 날들이 이르리니 내가 그 땅에 기근을 보내리라. 그것은 빵으로 인한 기근도 아니요 물로 인한 갈증도 아니며 오직 {주}의 말씀들을 듣는 것에 대한 기갈이니라. ★ 목마른 자가 샘을 찾게 됩니다. 시편 42:2 내 혼이 [하나님] 곧 살아 계신 [하나님]을 찾기에 목이 타니 내가 어느 때에 가서 [하나님] 앞에 보이리요? 시편 63:1 (다윗이 유다 광야에 있을 때에 지은 시) 오 [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 내가 일찍 주를 찾되 ..

성경말씀묵상 - 죄에 대한 인식 묵상

♥ 죄에 대한 인식 묵상 죄의 본질은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을 대적하여 짓는 죄 임을 인식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 1, 요셉은 보디발의 아내를 범하는 것이 하나님께 대한 큰 죄로 인식 했습니다. 창세기 39:9 이 집에는 나보다 더 큰 자가 없으며 주인이 당신 외에는 아무것도 내게 금하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당신이 그의 아내이기 때문이라. 그런즉 내가 어찌 이 큰 악을 행하여 [하나님]께 죄를 지으리이까? 하니라. ● 2, 다윗은 우리야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는 죄를 지었는데 주님께 대한 죄라고 인식하고 자백합니다. 시편 51:4 내가 주께만 오직 주께만 죄를 짓고 주의 눈앞에서 이 악을 행하였사오니 이로써 주께서 말씀하실 때에 의롭게 되시고 판단하실 때에 깨끗하시리이다. ● 3, 바울은 죄를 하나님의 ..

성경말씀묵상 – 잠언20장8-9절 (Proverbs 잠20:8-9)

💗 성경말씀묵상 – 잠언20장8-9절 (Proverbs 잠20:8-9) 💗 진리의성경(TheHolyBible.cf)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Proverbs 20:8-9, KJV] A king that sitteth in the throne of judgment scattereth away all evil with his eyes. Who can say, I have made my heart clean, I am p..

성경말씀묵상 - 신앙의 자세에 대한 묵상

♥ 신앙의 자세에 대한 묵상 마태복음 24:7 민족이 민족을 왕국이 왕국을 대적하여 일어나고 곳곳에 기근과 역병과 지진이 있으리니 마태복음 24:8 이 모든 것은 고통의 시작이니라. 로마서 13:11 또 때를 알거니와 지금이 우리가 잠에서 깨어야 할 바로 그때이니 이는 지금 우리의 구원이 우리가 믿었을 때보다 더 가까이 있기 때문이라. 로마서 13:12 밤이 많이 지나고 낮이 가까이 왔으니 그러므로 우리가 어둠의 행위를 벗어 버리고 빛의 갑옷을 입자. 데살로니가전서 5:5 너희는 다 빛의 자녀요 낮의 자녀니라. 우리는 밤이나 어둠에 속하지 아니하니 데살로니가전서 5:6 그러므로 우리는 다른 사람들처럼 잠자지 말고 오직 깨어 정신을 차리자. PS 솔로몬의아가 2:17 나의 사랑하는 이여, 날이 새고 그림자..

성경말씀공부 – 성경적인 경배(예배)와 기도 [11부]

💗 성경말씀공부 – 성경적인 경배(예배)와 기도 [11부] ★성경적인 경배(예배)와 기도 [10부]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273 모든 창조물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창조가 되었지만, 유일하게 사람만이 하나님의 특별한 지으심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천사들과 스랍들 같은 영적 존재들이 하나님의 기쁨과 영광을 위해 창조되었듯이, 사람 역시 그분의 기쁨을 위해 지음 받았으며, 사람은 영적 존재들보다 더욱 특별하게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음 받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인간을 통해 친히 교제하시고 기쁨과 영광을 받기 위함이셨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흙가루로 사람의 형상을 만드시고 곧 숨(ghost)을 불어 넣어 첫사람 아담을 만드셨습니다. 이 살아 있는 혼은 하나님께서 조종하..

성경말씀묵상 – 잠언17장12절 (Proverbs 잠17:12) 어리석은 자를 멀리하라

💗 성경말씀묵상 – 잠언17장12절 (Proverbs 잠17:12) 어리석은 자를 멀리하라 💗 진리의성경(TheHolyBible.cf)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Proverbs 17:12, KJV] Let a bear robbed of her whelps meet a man, rather than a fool in his folly. [잠언 17:12, KJV_REX] 사람이 어리석은 짓을 행하는 어리석은 자를 만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