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묵상

성경말씀묵상 – 잠언24장28절 (Proverbs 잠24:28) / 까닭 없이 대적하지 말라

David Taeseong Lee 2020. 6. 5. 08:30
반응형



💗 성경말씀묵상 잠언2428(Proverbs 24:28) / 까닭 없이 대적하지 말라

 

💗 저희 진리의성경 (예수그리스도와 성경말씀) 그룹에서는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KJV (King James Version) : 영어 킹제임스 성경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한글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 예수안에)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Proverbs 24:28, KJV] Be not a witness against thy neighbour without cause; and deceive not with thy lips.

 

[잠언 24:28, KJV_REX] 까닭 없이 네 이웃을 대적하는 증인이 되지 말며, 그리고 네 입술들로 속이지 말라.

 

[24:28, 킹흠정] 까닭 없이 네 이웃을 치는 증인이 되지 말며 네 입술로 속이지 말라.

 

[24:28, 개역] 너는 까닭 없이 네 이웃을 쳐서 증인이 되지 말며 네 입술로 속이지 말지니라

 


까닭 없이 내 이웃을 대적하는 증인이 되지 말며’, 라는 구절은 쉽게 나와는 관계 없는 구절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곰곰히 생각해 보면 우리 실제 생활에서 수없이 많이 짓는 생각의 죄 중에서, 사람들과 지내면서 쉽게 짓는 죄 중의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A라는 어떤 사람을 직접 만나거나 또는 겪어 보지 않았는데도, B라는 주변 사람의 말이나 C라는 지인의 의견에 동의하여 BC의 생각이나 말대로 A라는 사람을 나 역시 정죄하거나 판단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외에 수많은 정치인들을 뉴스에서 보면서 이와 같이 까닭 없이 증인이 되기도 하며, TV에 나오는 많은 연예인들이나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런 까닭 없이 증인이 되는 경우가 수도 없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교회 내에서도 어떤 성도에 대해서 누구의 말이나 의견들을 통해 내가 똑같이 까닭 없이 판단하고 미워하거나 정죄하는 경우가 아주 많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자신에게 악을 행하지 않았는데 ‘까닭 없이’ 그와 다툴 이유는 없습니다.(3:30)

[
3:30] ¶ 사람이 네게 악을 행하지 아니하였거든 까닭 없이 그와 다투지 말라.

성경을 봐도 죄인들이 ‘까닭 없이’ 예수님을 미워하고 다투고 죽이려고 했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유대인들이 저럴까 너무한다 생각하면서도 사실 그 모습은 우리의 모습일 수도 있습니다. (15:25, 3:52)

[
12:25] 자기 생명을 사랑하는 자는 그것을 잃을 것이요, 이 세상에서 자기 생명을 미워하는 자는 영생에 이르도록 그것을 간직하리라.

[
3:52] 내 원수들이 새를 사냥하듯 까닭 없이 끈질기게 내 뒤를 쫓았나이다.


★사울도 ‘까닭 없이’ 다윗을 미워하고 죽이려고 했습니다.(삼상19:5)

[
삼상 19:5] 그가 자기 생명을 자기 손에 두고 그 블레셋 사람을 죽였으며 또한 {}께서는 온 이스라엘을 위하여 큰 구원을 이루셨으므로 왕께서 그것을 보고 기뻐하셨거늘 어찌하여 왕께서 이유 없이 다윗을 죽이고 무죄한 피를 흘려 죄를 지으려 하시나이까? 하니

★하나님이 인정한 완전한 의인 욥 까지도 하나님께서 ‘까닭 없이’ 자신을 꺾으시고 상처를 늘리시며 숨도 쉬지 못하게 하시고 오직 쓰라림으로 채우신다고 원망했습니다. (9:17-18)

[
9:17-18] 그분께서는 폭풍으로 나를 꺾으시고 까닭 없이 내 상처를 늘리시며 내가 숨도 쉬지 못하게 하시고 오직 쓰라림으로 나를 채우시는도다.

★이 모든 것은 죄인들의 마음속에 진리를 대적하려는 독한 시기와 증오가 잠재해 있기 때문입니다.
죄인들은 ‘까닭 없이’ 라는 성경의 단어를 삭제하고 싶어 합니다. 실제로 킹제임스 성경을 제외한 모든 현대 역본들의 성경 기록에서 ‘까닭 없이’ 라는 단어를 삭제해서 예수님을 죄인으로 만들었습니다. (5:22)

[
5:22]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까닭 없이 자기 형제에게 화를 내는 자는 심판의 위험에 처하게 되고 누구든지 자기 형제에게, 라가, 하고 말하는 자는 공회의 위험에 처하게 되거니와 누구든지, 너 어리석은 자여, 하고 말하는 자는 지옥 불의 위험에 처하게 되리라.

악한 세상을 사랑하고 “까닭 없이” 하나님과 하나님의 말씀을 미워한 것 때문에 재난과 고통과 슬픔과 질병과 상처가 생기는 것입니다. ‘까닭 없는 저주’ 는 임하지 않으며(26:2), ‘까닭 없는 상처’ 도 생기지 않는 것입니다. (23:29)

[
26:2] 까닭 없는 저주는 떠도는 새와 날아가는 제비처럼 임하지 아니하리로다.

[
23:29] 재난이 누구에게 있느냐? 슬픔이 누구에게 있느냐? 다툼이 누구에게 있느냐? 재잘거림이 누구에게 있느냐? 까닭 없는 상처가 누구에게 있느냐? 붉은 눈이 누구에게 있느냐?


죄인들이 ‘까닭 없이’ 지옥 불에 던져지는 것도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일을 ‘까닭 없이’ 행하는 분이 아니십니다. (14:23)

[
14:23] 너희가 그들의 길들과 그들의 행위들을 볼 때에 그들이 너희를 위로하리니 내가 그 안에서 행한 모든 일을 까닭 없이 행하지 아니하였음을 너희가 알리라. [] {하나님}이 말하노라.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을 사랑하는 형제 자매님들 모두 “까닭 없이” 이웃을 치는 증인이 되거나 입술로 속이지 않는 하루가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68

구원 바로 알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601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39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http://theholybible.cf

네이버밴드 https://band.us/@bible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말씀묵상 카톡방   https://open.kakao.com/o/gYL2M6ob

카카오톡11상담 https://pf.kakao.com/_SxhWgxd

이메일 ☞ bible@theholybible.cf

 

#KJV1611 #KJV #theholybible #theholybible.cf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