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성경말씀칼럼] 내 입을 지키소서

David Taeseong Lee 2020. 6. 15. 11:00
반응형




 내 입을 지키소서 

 

(시 141:3) 오 주여, 내 입 앞에 파수꾼을 세우시고 내 입술의 문을 지키소서. 

 

작은 불씨 하나가 큰 건물이나 산을 태워버리는 것처럼 우리의 입을 통해 나가는 말도 막대한 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말로 의사소통을 하고, 거래를 하고, 명령을 하고, 부탁을 하고, 약속을 하고, 축복을 하고, 찬양을 하고, 욕을 하고, 저주를 하고, 불평을 하고, 비난을 합니다. 그리고 그런 말로 인해 스스로 매이기도 하고,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기도 하고, 자신과 남을 더럽히기도 합니다. 

 

(약 3:5-6) 이와 같이 혀도 작은 지체로되 큰일들을 자랑하는도다. 보라, 작은 불이 얼마나 큰 물체를 태우는가! 혀는 불이요 불법의 세계니라. 혀는 우리의 지체들 가운데서 그와 같아서 온 몸을 더럽히고 본성의 행로에 불을 붙이며 지옥 불 위에 놓여 있느니라. 

 

그래서 인격적으로 성숙한 사람이라면 말을 제어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만약 우리가 구원받은 성도라고 하면서 자기 입술과 혀를 제어하지 못한다면 우리의 경건한 삶도 말짱 헛것이 되어 버립니다. 

 

(약 1:26) 너희 가운데 어떤 사람이 신앙심이 있어 보이되 자기 혀를 제어하지 아니하고 자기 마음을 속이면 이 사람의 신앙 행위는 헛것이니라. 

 

우리가 말을 조심해야 할 영역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말하는 내용입니다. 우리 입을 통해 거짓되고 악한 말이 나오지 않게 하고, 대신에 선하고 덕을 끼치는 말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엡 4:29) 부패한 대화는 결코 너희 입 밖으로 내지 말고 오직 세워 주는 일에 쓸 좋은 것만을 말하여 그것이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 

 

둘째는 말하기 전에 신중하게 여러 번 생각하고 말해야 합니다. 생각없이 성급하게 말을 꺼냈다가는 나중에 후회하는 일이 생깁니다. 일단 말을 입 밖으로 내면 다시 주워담을 수 없으니 신중해야 합니다. 

 

(잠 29:20) 네가 말이 조급한 사람을 보느냐? 그보다는 어리석은 자에게 더 소망이 있느니라. 

 

(약 1:19)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사람마다 듣기는 빨리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며 진노하는 것도 더디 하라. 

 

셋째로 말하기 전에 잘 들어야 합니다. 내 이야기를 하기 전에 먼저 상대방의 입장과 사연을 귀 기울여 듣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상대방의 이야기를 들어보기도 전에 미리 지레짐작으로 판단하고 말을 하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잠 18:13) 문제를 듣기도 전에 대답하는 자에게는 그것이 어리석음이요, 수치니라. 

 

넷째는 말을 할 때 감정에 치우치지 말아야 합니다. 특히 분노, 수치, 억울함, 원망 등이 가득한 상태에서는 평정심을 잃고 거칠고 무례한 말이 쏟아져 나올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기 감정을 잘 제어할 줄 알아야 합니다. 

 

(잠 16:32) 분노하기를 더디 하는 자는 용사보다 낫고 자기 영을 다스리는 자는 도시를 취하는 자보다 나으니라. 

 

우리는 누구나 말에 실수가 많은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우리도 다윗처럼 주께서 우리 입에 파수꾼을 세우고 입술의 문을 지켜 주시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출처:  pastor. Moonsoo Kim ☞ http://www.fbbc.or.kr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68

♥ 구원 바로 알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601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 ☞  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대1상담 ☞ https://pf.kakao.com/_SxhWgxd

♥ 이메일 ☞ bible@theholybible.cf


#말 #입술 #절제 #파수꾼 #KJV1611 #KJV #theholybible #theholybible.cf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