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성경밀씀칼럼] 말보다 권능

David Taeseong Lee 2020. 6. 17. 11:00
반응형



말보다 권능 

 

(고전 4:18-20) 지금 어떤 자들은 내가 너희에게 가지 아니할 줄로 생각하고 우쭐대고 있도다. 그러나 주께서 원하시면 내가 곧 너희에게 가서 우쭐대는 자들의 말이 아니라 권능을 알아보리니 하나님의 왕국은 말에 있지 아니하고 권능에 있느니라. 

 

눌언민행(訥言敏行)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것은 말은 느리고 어눌하지만 행동이 민첩한 것을 말합니다. 공자가 제자들에게 "군자(君子)는 말에는 둔하여도 실천하는 데는 민첩해야 한다." 라고 가르친 것에서 유래한 말입니다. 

 

사람들 중에는 말수가 적고 과묵하지만 올바른 행실로 좋은 삶의 간증을 보여주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이와는 반대로 겉으로 말은 번지르르하게 잘하지만 말만 앞세우고 실천은 제대로 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교회에 출석하는 사람들 중에도 그런 사람들이 있습니다. 성경을 많이 아는 것처럼 말하고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려 들지만 정작 선한 삶의 열매는 없는 자들이 있습니다. 사람들 앞에서 빼어난 말솜씨로 입으로는 듣기 좋은 말을 하지만 선한 삶의 능력은 없는 자들이 있습니다. 

 

(롬 16:18) 그런 자들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섬기지 아니하고 자기 배를 섬기며 좋은 말과 빼어난 말솜씨로 순진한 자들의 마음을 속이느니라. 

 

고린도 교회 사람들 중에도 이런 자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바울이 없는 동안 사람들을 끌어모아 자기를 추종하는 세력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바울이 자기들에게 찾아오지 않을 줄로 알고 그를 폄하하고 비난했습니다. 

 

(고후 10:10) 그들이 말하기를, 그의 편지는 무게가 있고 힘이 있으나 그가 몸으로 함께할 때는 약하고 그의 말도 형편없다, 하는도다. 

 

바울은 고린도 교회를 다시 방문하여 그 교만한 자들의 말이 아니라 그들의 능력을 알아보겠다고 했습니다. 그는 그들이 과연 그런 말을 할 자격이 있는지, 자기가 말한 것만큼 삶에서 열매를 맺고 있는지 시험해 보겠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왕국은 말에 있지 않고 권능에 있습니다. 

 

(살전 1:5) 이는 우리의 복음이 말로만 너희에게 이르지 아니하고 권능과 성령님과 큰 확신으로 이르렀기 때문이니라. 우리가 너희를 위해 너희 가운데서 어떤 사람이 되었는지는 너희가 아는 바와 같으니라. 

 

.

.

.



출처:  pastor. Moonsoo Kim ☞ http://www.fbbc.or.kr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 ☞  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대1상담 ☞ https://pf.kakao.com/_SxhWgxd

♥ 이메일 ☞ bible@theholybible.cf


#말 #능력 #실천 #열매 #KJV1611 #KJV #theholybible #theholybible.cf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