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공부 강해

사람의 의지로 행하는 믿음(belief)

David Taeseong Lee 2021. 1. 31. 10:11
반응형

사람의 의지로 행하는 믿음(belief)

 

많은 성도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데요. 한글 번역본하고 직역하고 자세히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 belief = 사람에게서 의지적으로 나오는 믿음입니다.

* faith = 예수그리스도 우리 주로부터 또는 말씀으로 오는 참믿음입니다.

 

[2nd Thessalonians 2:13, KJV] But we are bound to give thanks alway to God for you, brethren beloved of the Lord, because God hath from the beginning chosen you to salvation through sanctification of the Spirit and belief of the truth:

 

[데살로니가후서 2:13, KJV_REX] 그러나 우리가 항상 너희를 위하여 [하나님]께 감사를 드림은, 이는 너희가 [주]께서 극진히 사랑하신 형제들이기 때문이니,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처음부터 선택하셨던 방법대로, 너희가 그 [성령님]의 거룩하게 구별하심과 그리고 그 진리를 믿는 믿음을 통하여 구원 받았기 때문이니라.

 

[살후 2:13, 킹흠정] 그러나 [주]께 사랑받는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로 인하여 항상 [하나님]께 감사드려야 하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히 구별하심과 진리를 믿는 것을 통해 구원에 이르게 하셨기 때문이라. 

 

[살후 2:13, 한글킹] 주께 사랑받는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에 대하여 하나님께 항상 감사를 드림이 마땅함은 하나님께서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시어 성령의 거룩케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하심이니

 

[살후 2:13, 개역] 주께서 사랑하시는 형제들아 우리가 항상 너희에 관하여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하심이니

 

 

살후 2:13의 믿음(belief)은 사람의 의지로 나오는 믿음이며, 참믿음(Faith)이 아닙니다.

 

belief of the truth

 

the truth  의 '그 진리'는 바로 복음의 말씀 예수그리스도 우리 주 구원자에 대한 말씀을 말하며 이는 진리입니다.

 

전치사 of 는 본질적 속성 또는 가지고 있다(have)를 뜻합니다.

 

belief 는 사람이 의지적으로 믿는 믿음을 뜻합니다.

 

* belief of the truth 는 직역하면 '그 진리를 가지는(have) 믿음' 을 뜻하며 , 실질적 뜻은 진리인 복음의 말씀을 의지적으로 믿어 가진다라는 의미 입니다.

 

 

그래서 헷갈리지 말아야 하는것이, 많은 분들이 주님이 믿게 해주셔서 구원을 받는 것으로 아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사람의 의지로 행하는 믿음(belief)이 아예 불필요 한 것이 아닙니다. 성경을 읽거나 모든 신앙생활을 할때도 하나님께서 로보트 처럼 해주시는 것이 아닙니다. 말씀을 듣거나 읽는 기도를 하는 사랑을 행하는 모든 행위적 믿음과 노력은 내가 해야지, 주님께서 선물을 주시는것입니다.

 

구원을 받는데 꼭 필요한 믿음이 바로 내가 의지적으로 회개하고 그분의 말씀에 귀를 기울여 마음속으로 받아드리고 신뢰하여 가지는, 그 의지적 믿음(belief)이 구원의 필수 조건입니다. 그렇게 했을때 구원을 선물로 주시는 것입니다. 말씀을 받아들여 가지는 (HAVE)가 꼭 필요합니다.

구원에 사람의 행위는 아무런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의지적으로 그 복음의 말씀을 믿는것(believe)은 꼭 필요합니다.

 

구원을 받기 위해서는 무조건 말씀을 의지적으로 믿는 우리의 의지인 믿음(belief)이 먼저 꼭 필요합니다.

 

복음의  말씀을 듣고 그 말씀을 가지기 위해서는 그 말씀을 신뢰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회개하고 돌이켜서 우리의 죄로부터 완전히 돌아서고, 우리가 그 복음의 말씀 ( 예수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를 대신 지시고 피흘려 죽으셔 대신 심판 받으셨고, 묻히셨고, 다시 3일만에 부활하셔서 사망권세를 이기고 의롭게 되신것 - 이것을 믿는 자들은 모두 죄를 완전히 깨끗하게 처리하고, 의롭게 되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것)을 듣고 의지적으로 회개하고 믿을(belief)때, 하나님께서 구원을 선물로 주시면서 증표로 성령님이 내안에 들어오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구원을 받음과 동시에 선물로 여러가지 영적 선물들을 주시고, 말씀의 젖이 당기게 되는데, 그때 또 우리가 의지적으로 주의 말씀을 믿기 위한 노력을 하여 성경 말씀을 읽거나 들을때 선물로 주님의 참믿음(Faith)을 선물로 주시는 것입니다.

 

그 참믿음(Faith)을 주님으로 부터 받아서 다른 이들에게 주고, 사랑하고, 기도하고, 신앙생활의 모든것을 할때 선한 열매(Good fruits)를 맺습니다.

 

그 구원의 진리가 킹제임스 성경에서 정확하게 찾을수 있으며, 성경 말씀을 그냥 읽는것만으로 정확한 구원의 방법이 제시됩니다.

 

그리고 다른 한글 역본들은 왠지 예정론 비슷하게 번역을 해서 혼선을 주고 있는데,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것은 미리 구원 받을 자들을 선택하신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진리를 믿는 자들을 => 성령님으로 거룩하게 구별하시고 = > 구원을 소유하게 하신다는 것을 처음부터 선택해 놓으신 것입니다.

 

진리(복음)를 믿으면(believe) => 구원(salvation), 성령님(Spirit), 기타 선물 등등을 공짜로 주십니다.

 

참믿음(Faith)은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 옵니다. 그것을 받아서 그 참믿음(Faith)으로 신앙생활을 하는 것입니다.

 

[롬 10:17] 그런즉 이와 같이 참믿음(Faith)은 들음에 의해 오며, 들음은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 오느니라.

 

아멘!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68

구원 바로 알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601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39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http://vona.co.kr

네이버밴드 https://band.us/@bible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말씀묵상 카톡방   https://open.kakao.com/o/gYL2M6ob

카카오톡1대1상담 https://open.kakao.com/o/sIuM6ryc

이메일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