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공부 강해

성경말씀공부 –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2부]

David Taeseong Lee 2021. 2. 2. 08:00
반응형

 

💗 성경말씀공부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2]

♠ 지난 시간에 최초 언급의 법칙에 의해 LOVE의 첫번째 등장은 아브라함의 이삭에 대한 사랑이 나오는 창세기 22:2었습니다. 대표성을 가지는 구절은 창세기 22:2절이지만 전체적으로 LOVE라는 단어를 콩코던스로 검색해 보시면 부모가 자녀에 대한 사랑, 남녀 간의 사랑, 부부간의 사랑, 형제간의 사랑 등등 넓은 범위의 사랑의 용례가 수없이 많이 등장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높은 레벨의 큰 사랑이 바로 하나님께서 인간을 사랑하신 바로 그 사랑(the love of God) 입니다.

수백개의 구절이다 보니 모두 이 시간에 다룰 수가 없으니 개별적으로 LOVE의 용례를 성경에서 검색해서 분류해서 읽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이 시간에는 몇 개의 대표적인 구절만 살펴볼 예정이며, 모두 찾아보시게 되면 LOVE 라는 단어가 지금 우리 현재 세상에서 사람들이 가볍게 쓰는 사랑이라는 뜻과는 많이 다르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훨씬 더 귀하고 소중한 그 사랑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창세기에만 총 14번의 love라는 단어가 언급됩니다.
부부간의 사랑, 부모가 자녀에 대한 사랑, 남녀 간의 사랑, 사물이나 음식에 대한 사랑 등등이 나옵니다.

♠ 부부간의 사랑의 용례가 성경 전체에서는 아주 많습니다.

[24:67] 이삭이 리브가를 자기 어머니 사라의 장막으로 데려가 그녀를 취하니 그녀가 그의 아내가 되었더라. 그가 그녀를 사랑하였으며(loved) 자기 어머니가 죽은 이후에 이삭이 위로를 얻었더라.

 

♠ 사물이나 물건 음식에 대한 좋아함에도 Love의 용례가 많습니다.

[27:14] 그가 가서 그것들을 붙잡아서 자기 어머니에게로 가져오니 그의 어머니가 그의 아버지가 좋아하는(loved) 맛있는 음식을 만들었더라.


♠ 남녀 간의 사랑에서는 야곱의 사랑이 가장 큰 것으로 보여집니다. 예를 들어 군대를 다녀온 남자들에게 3년여간의 군대 복무를 어떤 포상을 줄 테니 다시 가라고 한다면 죽는 한이 있어도 군대는 다시 안간다고 할것입니다. 하물며 3년여간의 시간도 엄청나게 긴 시간인데, 야곱은 무려 7년을 사랑하는 사람을 얻기 위해 기다렸으며, 속임수로 인해 7년을 더 기다려 총 14년을 사랑하는 사람을 얻기 위해 기다렸습니다.

[29:18] 야곱이 라헬을 사랑하므로 이르되, 내가 외삼촌의 작은 딸 라헬을 위하여 외삼촌을 칠 년 동안 섬기리이다, 하매

여러분이 야곱이었다면 과연 기다릴 수 있었을까요?
아마 쉽게 Yes 라고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만큼 야곱에게 해당한 Loved 라는 단어는 엄청나게 큰 사랑의 크기였을 것입니다.
다음 구절을 보면 야곱의 사랑에 대한 그 크기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
29:20]
야곱이 라헬을 위하여 칠 년을 섬겼으나 그녀를 향한 사랑으로(the love he had to her) 인해 칠 년을 며칠같이 여겼더라.


그리고 이웃이나 다른 이에 대한 사랑이 레위기에서 처음 언급됩니다.

 

[ 19:18] ¶ 너는 원수를 갚지 말고 네 백성의 자손들에게 불평하지 말며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love). 나는 {}니라.


♠ 사람들 간의 사랑이 나오다가 출애굽기에서 처음으로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명령이 처음 언급됩니다. 이렇게 시작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말씀은 출애굽기 이후로 성경에 무수히 많이 등장합니다.

[20:6] 나를 사랑하고(love me) 내 명령들을 지키는 수천의 사람들에게는 긍휼을 베푸느니라.

 

[ 22:5] 부지런히 주의를 기울여서 {}의 종 모세가 너희에게 명한 명령과 율법을 행하여 {} 너희 하나님을 사랑하고(love) 그분의 모든 길로 걸으며 그분의 명령을 지키고 그분을 굳게 붙들며 너희 마음을 다하고 혼을 다하여 그분을 섬길지니라, 하고

♠ 하지만 이집트에서 하나님의 기적들을 직접 보고 목격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에 대해 실패 했습니다. 하나님의 기적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 했는데도 말입니다.

☞ 그렇다면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여러분은 지금 하나님을 사랑하고 계십니까? Yes / No



♠ 그럼 사랑 중에서 가장 중요하며 큰 사랑이신 하나님의 사랑(the love of God)의 구절들을 몇 개만 찾아보겠습니다. 신기하게도 the love of God은 구약에서는 안 나오고 신약에서만 총 13번 언급됩니다.

[5:5] 소망이 우리를 부끄럽게 하지 아니함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님]에 의하여 하나님의 사랑(the love of God)이 우리 마음에 넓게 부어졌기 때문이니

 

[8:39]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창조물이라도 능히 우리를 그리스도 예수 우리 []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the love of God)에서 떼어 놓지 못하리라.

♠ 아브라함이 100세에 얻은 이삭을 향한 사랑도 크지만, 사랑 중에서 가장 크고 위대한 사랑은 바로 우리 인간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the love of God)입니다. 믿는 자에게나 안 믿는 자에게나 누구든지 값없이 주시는 해와 비를 통해 비유로 말씀하시며 사랑을 베풀라고 명령 하시는데, 여기에 하나님의 사랑이 나타납니다.

[
5:43] ¶ 그들이 말한바, 너는 네 이웃을 사랑하고 네 원수를 미워하라, 한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 5:44]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들을 사랑하며 너희를 저주하는 자들을 축복하고 너희를 미워하는 자들에게 선을 행하며 악의를 품고 너희를 다루며 너희를 핍박하는 자들을 위해 기도하라.

[ 5:45] 그리하면 너희가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아이들이 되리니 그분께서는 자신의 해를 악한 자와 선한 자 위에 떠오르게 하시며 비를 의로운 자와 불의한 자 위에 내려 주시느니라.

[ 5:46] 너희가 너희를 사랑하는 자들을 사랑하면 무슨 보상을 받겠느냐? 세리들도 바로 그 일을 하지 아니하느냐?

[ 5:47] 또 너희가 너희 형제에게만 문안하면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이 하는 것이 무엇이냐? 세리들도 그렇게 하지 아니하느냐?

[ 5:48] 그러므로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완전하신 것 같이 너희도 완전하라.

아멘~!

다음 시간에 계속해서3부로 이어집니다.

To be continued

 

💗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1] 바로가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354






Brother. David Taeseong Lee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68
♥ 구원 바로 알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601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vona.co.kr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 ☞  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1상담 ☞ https://open.kakao.com/o/sIuM6ryc
♥ 이메일 ☞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