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묵상

성경말씀묵상 – 잠언7장19절 (Proverbs 잠7:19) 남편이 집에 없는 사이에

David Taeseong Lee 2021. 2. 1. 08:00
반응형

💗 성경말씀묵상 잠언719(Proverbs 7:19) 남편이 집에 없는 사이에..

 

💗 진리의성경(vona.co.kr)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한글킹 : 한글킹제임스(저작권 : 말씀보존학회)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Proverbs 7:19, KJV] For the goodman is not at home, he is gone a long journey:

 

[잠언 7:19, KJV_REX] 왜냐하면 그 남편이 집에 없으니, 그가 긴 여행을 떠났기 때문이라.

 

[ 7:19, 킹흠정] 집주인이 긴 여행을 떠나 집에 없는데

 

[ 7:19, 한글킹] 이는 남편이 집에 없음이니, 그가 먼 여행을 떠났느니라.

 

[ 7:19, 개역] 남편은 집을 떠나 먼 길을 갔는데

 

 

♠ 부활하신 우리 신랑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늘로 승천하시면서, 곧 다시 오신다는 말씀은 초대 교회부터 성도들에게 가장 큰 복된 소망이었고 성경 기록의 핵심 주제이기도 합니다. 그분께서는 지금 신부를 맞아들이기 위해 맨션(mansions)을 준비하러 가셨습니다. 집 주인이신 남편께서는 긴 여행을 가셨지만, 빨리 곧 오신다는 말씀은 천년이 하루 같은 하나님의 관점에서는 짧은 기간입니다.

 

[ 22:20] 이것들을 증언하시는 분께서 이르시되, 내가 반드시 속히 오리라, 하시는도다. 아멘. [] 예수님이여, 과연 그와 같이 오시옵소서.

 

예수님이 태어나시기 전 약 4,000

예수님이 승천하신 후 약 2,000

이렇게 약 6천년이 흘렀고 그 마지막 시기에 와 있습니다.

왜냐하면 완전한 하나님의 숫자 7은 천년 왕국에서 이루어 질것이기 때문입니다.

 

[벧후 3:8] 그러나 사랑하는 자들아, []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다는 이 한 가지 사실에 대하여 무지한 자가 되지 말라.

 

6일동안 창조하시고 7번째 날 안식을 하신 것 처럼, 천년이 하루 같은 하나님의 시간에서는, 6천년이 지나고 7천년에 접어들 때 맨션을 준비하러 가신 주인이신 남편께서 돌아오셔서 모든 것을 정리 심판하시고 이 땅에 낙원인 천년왕국을 세워 통치 하실것입니다. 그 날과 시각은 알 수 없으나, 이제 굉장히 가까이 몇 년 안에 오셔도 이상하지 않을 때가 왔습니다.. 

 

♠ 초대 교회의 불 같은 고난과 박해를 견디게 한 것이 바로 예수님의 다시 오심에 대한 소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나 초대 교회가 지나고 300년이 지나도 예수님께서는 다시 오시지 않으셨습니다.

 

기다림에 지친 사람들은 성경기록을 기록된 문자 그대로 믿기를 거부하고 어느새 비유나 상징으로 해석하기 시작했습니다.

 

♠ 남편(goodman)이 긴 여행을 떠나 집(home)에 없고 정한 날에야 돌아온다는 것은 비유와 상징이 되어 버렸습니다. 부지런히 복음을 전해서 온 세상을 복음화 하면 이 세상에 낙원이 이루어진다는 것이었습니다. 예수님의 다시 오심은 비유에 불과하다는 마귀의 거짓말이 진리처럼 둔갑해 버리게 되었습니다.

 

♠ 중세 암흑시대가 지나고 1900년이 지나도 예수님께서는 다시 오시지 않으셨습니다. 땅 끝까지 복음이 전해지면 온 세상에 낙원이 이루어 질 것이라는 사람들의 생각은 기독교의 정통 교리로 자리를 잡아버렸습니다. 복된 소망인 휴거와 재림인 예수님의 다시 오심은 비웃음과 조롱거리가 되었습니다. (2:13, 벧후3:3~4)

 

[ 2:13] 저 복된 소망과 위대하신 [하나님] 곧 우리의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나타나심을 기다리게 하셨느니라.

 

[벧후 3:3-4] 먼저 이것을 알라. 곧 마지막 날들에 비웃는 자들이 와서 자기들의 정욕을 따라 걸으며 이르되, 그분께서 오신다는 약속이 어디 있느냐? 조상들이 잠든 이래로 모든 것이 창조의 시작 이후부터 있었던 것 같이 그대로 계속되느니라, 하리니

 

♠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맨션(mansions)을 예비하러 가신 후 약 2,000년이 다 되어 가고 있습니다. (14:1-3)

 

[ 14:2-3]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내가 너희에게 말해 주었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해 처소(mansions)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해 처소(mansions)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받아들여 내가 있는 곳에, 거기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 내 주인이 집에 없는 사이에 오는 것을 늦추는구나 하면서 먹고 마시고 흥청거리면, 알지 못하는 시각에 주인이 와서 슬피 울며 이를 갈게 할 것입니다. (24:48-51)

 

[ 24:48] 그러나 그 악한 종이 마음속으로 이르기를, 내 주인이 오는 것을 늦추시는구나, 하며

 

[ 24:49] 자기 동료 종들을 때리고 술 취한 자들과 함께 먹고 마시기 시작하면

 

[ 24:50] 그가 그를 기다리지 않는 날 그가 알지 못하는 시각에 그 종의 주인이 와서

 

[ 24:51] 그를 잘라 내고 위선자들과 함께할 그의 몫을 그에게 지정하리니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 선한 싸움은 바로 주님의 싸움이며 마귀를 이기는 영적 전쟁입니다. 우리가 선한 싸움을 이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는 그 날까지 집주인이신(goodman) 남편만을 사랑하며 기다리는 형제 자매님들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딤후4:7-8)

 

[딤후 4:7-8]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은즉 이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관()이 예비되어 있나니 [] 곧 의로우신 심판자께서 그 날에 그것을 내게 주실 것이요, 내게만 아니라 그분의 나타나심을 사랑하는 모든 자들에게도 주시리라.

 

아멘~!

 

 

 

 

 

Brother. David Taeseong Lee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68

♥ 구원 바로 알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601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vona.co.kr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 ☞  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1상담 ☞ https://open.kakao.com/o/sIuM6ryc

♥ 이메일 ☞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