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공부 강해

성경말씀공부 –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3부]

David Taeseong Lee 2021. 2. 5. 07:50
반응형


💗
성경말씀공부 –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3부]

💗 진리의성경(VONA.CO.KR)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한글킹 : 한글킹제임스(저작권 : 말씀보존학회)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 하나님께서 믿는 자이든 안 믿는 자이든 동일하게 햇빛을 비추어 주시고, 비를 내려 주시며, 숨 쉴 수 있는 공기와 마실 물과 먹을 양식을 제공해 주시는 것은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요3:16a)’에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the love of God) 입니다. 이는 또한 동물과 식물들 곤충들까지 먹이고 입히시는 보편적이며 광범위한 큰 사랑입니다.

[
마 6:30a] 그러므로 오늘 있다가 내일 아궁이에 던져질 들풀도 [하나님]께서 이렇게 입히시거든,

[
6:26] 공중의 날짐승들을 보라. 그것들은 씨 뿌리지도 아니하고 거두지도 아니하며 곳간에 모아들이지도 아니하되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그것들을 먹이시나니 너희는 그것들보다 훨씬 더 낫지 아니하냐?

♠ 그런데 이런 보편적인 사랑을 훨씬 더 뛰어넘는 위대한 사랑이 신약에 와서 나타났습니다.

[
요한일서 4:7~10, KJV_REX]  
[7]
극진히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왜냐하면 사랑은 [하나님]의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며, 그리고 사랑하는 모든 자마다 [하나님]에게서 태어났고, 또한 [하나님]을 알고 있기 때문이니라.

[8]
사랑하고 있지 않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사랑이시기 때문이니라.

[9]
이 안에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이 증거 되어 있으니, 이것은 곧 [하나님]께서 자신의 유일하게 태어난 [아들]을 세상 안으로 보내셨고, 우리로 하여금 그 [아들]을 통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10]
여기에 사랑이 있으니, 이는 곧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지 아니 하였고, 반대로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셨으며, 그리하여 자신의 [아들]을 보내셔서 우리의 죄들로 인한 화해 헌물이 되게 하신 것에 있느니라

♠ 위대하고 경이로운 하나님의 사랑(the love of God)이 우리를 향해 나타나셨습니다. 바로 유일한 아들이신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보여주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사랑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 위에서 피 흘리시며 죄인들을 위해 죽으심으로, 위대하신 하나님의 사랑(the love of God)을 당당히 제시하셨습니다.


[
로마서 5:8, KJV_REX] 그러나 [하나님]께서 자신의 사랑을 우리에게 향하여 밝히 드러내심은, 그것은 곧, 우리가 아직 죄인이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셨기 때문이니라.

[딛 3:4] 사람을 향한 하나님 곧 우리의 [구원자]의 친절과 사랑이 나타난 뒤에

♠ 이 위대하신 하나님의 사랑(the love of God)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해서 제시되었고,  하나님께서 사랑(love)이신 것을 입증하셨습니다.

 

[요한일서 4:16, KJV_REX] 그리고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그 사랑을 우리가 알았고 그리고 믿어서 소유 하였느니라, [하나님]께서는 사랑이시므로, 그러므로 사랑 안에 거하는 자는 [하나님] 안에 거하고,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 사람 안에 거하시느니라.

 

 

 

♠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건을 통해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the love of God)을 의도적으로 특별히 구별하시어 사랑(Love)’과 다른 단어인 참사랑(Charity)’으로 구분 하셨습니다.

 

♠ ‘참사랑(Charity)’ 이라는 단어는 구약에는 등장하지 않으며, 신약에서 23구절에 등장합니다. 이는 이 위대한 사랑이 독생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주심으로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복음서와 사도행전까지도 이 단어는 등장하지 않다가 처음 로마서 14장15절에서 비슷한 단어인 ‘charitable’로 등장하며, Charity의 최초 등장은 고린도전서 8장1절에서 나옵니다. Charity란 단어는 이 고린도전서 8장1절로 시작해서 사랑장이라고 불리는 고린도전서13장에서 7번 등장합니다.

[고린도전서 8:1, KJV_REX] 이제 우상들에게 바쳐진 것들에 관하여는, 우리 모두가 그것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음을 우리가 알고 있노라. 지식은 우쭐거리게 하지만, 그러나 참사랑(charity)은 세워 주느니라(edifieth).

 

♠ 킹제임스 성경의 최초 언급의 법칙에 따라 고린도전서 8장1절에서 우리는 참사랑(Charity)’ 대표적인 뜻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참사랑(charity)은 세워 주는(edifieth) 것입니다. 세워 주려면 마음과 생각을 주어야 하고, 관심을 가지고 실질적 행위로 하나님의 사랑이 드러나는 말과 행동을 주어야 하며, 기다려야 하고, 인내하여야 하며, 오래 참아야 세워 줄 수 있습니다. 자녀를 키워 보신 부모님들이 계시다면 이 말을 더욱 잘 이해할 것입니다.

♠ 사랑장으로 불리는 고린도전서 131~2절을 보시면 그 고귀하고 위대한 사랑인 참사랑(charity)이 얼마나 중요함을 가지는지 알려주십니다. 참사랑(charity)이 없으면 심지어 ‘참믿음(Faith)’을 가지고 있다하더라도, Nothing!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씀하십니다.

[
고린도전서 13:1, KJV_REX] 비록 내가 사람들의 언어들과 그리고 천사들의 언어들로 말한다 할지라도, 그럼에도 내가 참사랑을 가지고 있지 아니하면(have not charity), 나는 소리 나는 금관악기나 또는 울리는 심벌즈 같이 되느니라.

[
고린도전서 13:2, KJV_REX] 그리고 비록 내가 대언의 선물을 가지고 있고, 그리고 모든 신비들과, 그리고 모든 지식들을 이해하며, 또한 비록 내가 모든 참믿음(faith)까지도 가지고 있어, 그래서 산들을 옮길 수 있다 할지라도, 그럼에도 참사랑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have not charity), 나는 아무것도 아니니라 (I am nothing).

아멘~!

다음 시간에 계속해서 4부로 이어집니다.

To be continued

 

💗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2] 바로가기 = https://vona.co.kr/1363






Brother. David Taeseong Lee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vona.co.kr/1037
♥ 구원 바로 알기 = https://vona.co.kr/601
♥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vona.co.kr/111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vona.co.kr/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https://vona.co.kr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vona.co.kr
♥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대1상담 ☞ https://open.kakao.com/o/sIuM6ryc
♥ 이메일 ☞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