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성경말씀칼럼 - 하나님께서 초신자의 기도는 잘 들어주신다(?)

David Taeseong Lee 2021. 2. 9. 12:22
반응형

하나님께서 초신자의 기도는 잘 들어주신다(?) 

 

(눅 18:16-17) 예수님께서 그들을 불러 이르시되, 어린아이들이 내게 오는 것을 허락하고 그들을 막지 말라. 하나님의 왕국은 그런 자들의 것이니라.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어린아이와 같이 하나님의 왕국을 받아들이지 아니하는 자는 결코 그 안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하시니라. 

 

어느 교회의 목사님이 "하나님께서 초신자의 기도는 잘 들어주신다." 라는 말씀을 한 이후, 그 교회에서는 새로 나온 초신자를 붙잡고 자기를 위해 기도해 달라고 부탁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그 교회에 다니는 어떤 분이 이 문제로 제게 상담을 요청했습니다. 자기는 이제 막 교회에 나와서 아는 것도 별로 없고 기도도 잘 못하는데, 이 사람 저 사람이 찾아와서 자꾸 찾아와 기도 부탁을 해서 고민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분의 이야기를 듣고 다소 황당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게 무슨 "초보자 환영" 광고도 아닌데, 하나님이 신규 회원에게만 기도 응답에 있어서 특별한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하시는 것일까요? 

 

하나님께서 우리 기도에 응답해 주시는 것은 아버지 하나님의 값없이 베푸시는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공로 덕분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신앙 경력에 따라 기도 응답에 차등을 두시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다른 측면으로 생각해 볼 때, 그 목사님의 주장이 전혀 근거가 없는 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처음 예수님을 믿고 교회에 갔을 때에는 어릴 때부터 교회에 다닌 아이들에 비해 아는 것이 거의 없었습니다. 저는 성경의 어느 책에 어떤 내용이 기록되어 있는지도 몰랐고, 성경을 어디부터 읽어야 할지도 막막했습니다. 찬송가는 악보를 보면서 간신히 따라 부르는 수준이었고, 기도할 때 무슨 말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몰랐습니다. 

 

저희 반을 맡은 학생회 선생님께서 공과 공부 시간에 "우리가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응답해 주신다." 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저는 기도에 대해 아는 게 없어서 그런가보다 생각하고 그 말씀을 곧이곧대로 믿고 도움이 필요할 때마다 기도를 했는데 신기하게도 구하는 것들이 척척 이루어지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그 때에 비해 지금은 기도에 대한 지식도 많이 쌓였고, 회중 앞에서 기도하는 것에도 익숙해졌고, 이전에 비해 유창하게 기도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순수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믿고 그분을 전적으로 의지하는 마음은 이전보다 못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그 당시 어린아이들이 산타클로스가 선물을 준다고 믿고 기대하는 것 이상으로 하나님을 믿고 기도하며 기도 응답을 기다렸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사람들에게 어린아이처럼 하나님의 왕국을 믿음으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어린아이가 자기 아버지를 믿고 의지하는 것처럼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해야 합니다. 성도들이 초신자 시절에 기도의 응답을 많이 경험하는 것은 하늘나라 신규 회원에게 주는 특혜 때문이 아니라, 처음 믿음 생활을 시작하는 사람들은 어린아이처럼 순수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의지하고 기도의 응답을 믿기 때문입니다. 

 

(마 21:22) 너희가 믿고 기도할 때에 무엇을 구하든지 모든 것을 받으리라, 하시니라. 

 

 

 

 

 

 

 

pastor. Moonsoo Kim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vona.co.kr/1037

♥ 구원 바로 알기 = https://vona.co.kr/601

♥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vona.co.kr/111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vona.co.kr/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https://vona.co.kr

♥ 네이버밴드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vona.co.kr

♥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1상담https://open.kakao.com/o/sIuM6ryc

♥ 이메일 ☞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