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성경말씀칼럼 - 가만히 서서 주의 구원을 보라

David Taeseong Lee 2021. 2. 16. 16:09
반응형

가만히 서서 주의 구원을 보라  

 

(대하 20:1-4) 이 일 뒤에 또 모압 자손과 암몬 자손이 암몬 족속 외에 다른 사람들과 함께 와서 여호사밧을 치며 싸우려 하므로 그때에 어떤 이들이 와서 여호사밧에게 고하여 이르되, 큰 무리가 바다 건너 시리아 이편에서부터 왕을 치러 오는데, 보소서, 그들이 하사손다말 곧 엔게디에 있나이다, 하니 여호사밧이 두려워하고 주를 구하기 위해 스스로 작정하며 온 유다에 두루 금식을 선포하매 유다가 주께 도움을 구하려고 함께 모이고 심지어 유다의 모든 도시에서 그들이 주를 구하려고 나왔더라. 

 

모압 자손과 암몬 자손, 에돔 자손이 유다 왕국에 쳐들어왔습니다. 그들은 유다 왕 여호사밧을 치려고 했습니다. 그들은 예루살렘을 함락하고 유다 왕을 죽이면 자기들이 왕국을 지배할 수 있다고 생각한 것입니다. 

 

여호사밧은 이 소식을 듣고 두려워했습니다. 대적들은 수많은 군대와 기병과 병거를 거느리고 왔고, 그것은 여호사밧과 백성에게 큰 위협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여호사밧은 두려움에 사로잡혀 있지 않고 백성을 모아 함께 기도하며 주의 도우심을 구했습니다. 그는 자기 마음을 두려움에 내어주지 않고 주께 초점을 두었습니다. 

 

(사 26:3) 주께서는 생각을 주께 고정시킨 자를 완전한 평강으로 지키시리니 이는 그가 주를 신뢰하기 때문이니이다. 

 

주께서는 레위 사람 야하시엘을 통하여 여호사밧과 백성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주가 이같이 너희에게 말하노라. 이 큰 무리로 인하여 두려워하거나 놀라지 말라. 그 전쟁은 너희에게 속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에게 속한 것이니라." 그렇습니다. 전쟁은 주께 속한 것입니다. 대언자는 그들에게 너희는 나아가되 싸울 필요가 없고 가만히 서서 주의 구원을 보라고 선포했습니다. 

 

(대하 20:17) 이 전쟁에서는 너희가 싸울 필요가 없나니 너희는 정열하고 가만히 서서 너희와 함께하는 주의 구원을 보라. 오 유다와 예루살렘아, 두려워하거나 놀라지 말고 내일 그들을 마주보고 나가라. 주가 너희와 함께하리라, 하매 

 

여호사밧은 대언자를 통해 주신 주의 말씀을 믿었습니다. 그의 믿음은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호사밧은 작전을 세워 싸울 준비를 하지 않고 하나님을 찬양하기로 했습니다. 그들이 주를 찬양할 때 주께서 복병을 두어 대적들을 치게 하시고 유다 왕국에 큰 승리를 주셨습니다. 

 

(대하 20:21-22) 백성과 의논하여 주를 위해 노래하는 자들 곧 거룩함의 아름다움을 찬양할 자들을 정하고 그들이 군대 앞에서 나갈 때에 이르기를, 주를 찬양하라. 그분의 긍휼은 영원하도다, 하게 하였더라. 그들이 노래하고 찬양을 시작할 때에 주께서 복병을 두어 유다를 치러 온 암몬과 모압과 세일 산의 자손을 치게 하셨으므로 그들이 패하였더라. 

 

우리는 우리를 대적하는 수많은 원수들을 다 상대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우리보다 강하고, 계략에 능한 마귀를 당해낼 재간이 없습니다. 우리는 전쟁에 능하신 주님을 신뢰하고, 우리의 대장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대신하여 싸워주실 것을 구해야 합니다. 주님은 반드시 승리하시며 주님의 승리는 곧 우리의 승리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행하신 선한 일과 주께서 주신 놀라운 선물들에도 감사해야 하지만, 먼저 하나님 그분 자체로 인하여 감사와 찬양을 드려야 합니다. 항상 살아계신 하나님, 선하신 하나님, 거룩하신 하나님,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은 우리의 상태나 환경과 무관하게 언제나 찬양과 영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분입니다. 주께 자기 마음을 고정시키고 주를 신뢰하고 찬양하는 자는 주의 구원을 보게 될 것입니다. 

 

(대하 20:26) 넷째 날 그들이 브라가 골짜기에 모였으니 이는 거기서 그들이 주를 찬송하였기 때문이더라. 그러므로 이 날까지 바로 그곳의 이름은 브라가 골짜기라 불렸더라. 

 

 

 

 

 

 

 

Pastor. Moonsoo Kim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vona.co.kr/1037

구원 바로 알기 = https://vona.co.kr/601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vona.co.kr/1116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vona.co.kr/1039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https://vona.co.kr

네이버밴드 https://band.us/@bible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vona.co.kr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말씀묵상 카톡방 https://open.kakao.com/o/gYL2M6ob

카카오톡11상담 https://open.kakao.com/o/sIuM6ryc

이메일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