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공부 강해

성경말씀공부 –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8부] : 사랑과 버려야 할 것들

David Taeseong Lee 2021. 3. 9. 08:00
반응형

💗 성경말씀공부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8] : 사랑과 버려야 할 것들

💗 진리의성경(VONA.CO.KR)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한글킹 : 한글킹제임스(저작권 : 말씀보존학회)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 하나님께서 우리가 사랑하는 것을 가만히 지켜 보시지만 않고, 사랑 하도록 도우신다는 것을 신명기 306절을 통해 확인했습니다.

[ 30:6] {} [하나님]께서 네 마음과 네 씨의 마음에 할례를 행하시고 네 마음을 다하며 혼을 다하여 {} [하나님]을 사랑하게 하사 네가 살게 하시며

그럼 계속해서 7절부터 10절까지 살펴보겠습니다.

[ 30:7-8] {} [하나님]께서 네 원수들과 너를 미워하고 핍박하던 자들에게 이 모든 저주를 두시리니 / 네가 돌아와서 / {}의 음성에 순종하고 내가 이 날 네게 명령하는 그분의 모든 명령을 행하리라.

[
30:9] {} [하나님]께서 네 손의 모든 일과 네 몸의 열매와 네 가축의 열매와 네 땅의 열매를 네게 많게 하시고 너를 잘되게 하시리니 {}께서 네 조상들을 기뻐하신 것 같이 너를 다시 기뻐하사 너를 잘되게 하시리라.

10절에는 조건문이 붙습니다. 위에 모든 것들이 주어지기 위해 우리의 의지로 노력해야 하는 부분이 언급됩니다. 바로 하나님의 말씀에 기록된 명령, 법규를 지키며, 마음과 혼을 다하고(의지), 하나님께로 돌아오면(의지적 회개) => 그리 하신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
30:10] 다만 네가 {}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고 이 율법 책에 기록된 그분의 명령과 법규를 지키며 네 마음을 다하고 혼을 다하여 {} [하나님]께로 돌아오면 그리하시리라.

★ 그래서 하나님을 향한 나의 사랑이 전달되고, 그리고 하나님의 사랑이 나에게로 오며, 그리고 주님께서 사랑하도록 도우시는 이런 사랑의 선순환은 바로 죄와의 분리와 회개가 핵심 포인트입니다.

[ 97:10] {}를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악을 미워하라. 그분께서 자신의 성도들의 혼을 보존하시며 사악한 자의 손에서 그들을 건지시느니라.

*
주를 사랑하면 악을 미워하고 멀리하라고 주님께서 친히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구원 받은 성도들이 어느샌가 하나님도 생각하고 맘몬과 마귀를 동시에 사랑하거나, 하나님은 뒤로 재쳐둔채 마귀와 맘몬만을 사랑하며 살아갑니다. 본인이 성경 말씀을 읽거나 설교를 듣거나 또는 기도한지 오래 되었다면 이미 하나님은 없고 마귀만을 사랑하며 살아가는 것입니다. 구원을 받은 성도라면 신랑이신 주님과 그분의 말씀, 내 사랑하는 이의 음성을 사랑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양다리 또는 외도를 서슴없이 저지릅니다. 그리고 그것이 계속 누적되면 내가 외도를 하는지도 모른채 신랑 되시는 주님은 안중에도 없고 그냥 세상에 익숙해져 세상의 것들을 사랑하며 살아갑니다.

*그분을 사랑하려면 거룩함을 방해하는 모든 죄악에서 돌이켜야 합니다.

[살후 3:5] []께서 너희 마음을 인도하사 [하나님]을 사랑하게 하고 또 인내하며 그리스도를 기다리게 하기를 원하노라.


💗 [Chapter 5] 사랑과 버려야 할 것

하나님을 사모함, 주님을 사랑함은 성도들에게 일어나는 단순한 감정적 흥분이나 설렘이나 기쁨이 아닙니다. 그리고 만약 성도들이 전통이나 형식, 종교 생활에만 젖어 있으면 10년이 지나고 20년이 지나도 하나님을 사랑함이 어떤 것인지 알지도 못하고 시간만 보내는 이들이 허다합니다. 흥분 설렘들은 사랑의 일부분을 포장하기 위해 만들어진 나만을 위한 감정들이며, 유한하고 한정적이며 기간이 짧은 감정일 뿐입니다.

연예 초기나 결혼 초기에는 뜨겁고 격정적이었던 설렘이, 몇 개월 또는 몇 년이 지나면 식어버리는 것도 바로 세상에서 최고로 여기는 설렘과 흥분의 감정이 사랑이다 라는 이론에 모두 집중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하지만 성경말씀 뿐만 아니라 세상에서도 진정한 사랑은 목숨을 바쳐 죽을 수 있는 사랑이며, 변하지 않는 영원한 사랑이 진정한 사랑입니다.

세상에서도 남녀간의 사랑이 설렘이나 흥분만으로 계속된다면 그것의 유효기간은 굉장히 짧습니다. 깊은 믿음과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하며, 예를 들어 곰국이 오래 되면 함께 재료들이 어우러져 깊은 진국이 우러나듯이, 교감을 통해 사랑의 감정과 깊이가 변화 되어야지만 그 사랑의 유효기간이 오래가는 것입니다. 또한 세상의 사랑에서도 사랑을 하려면 내가 원하는 것이나 내가 좋아하는 것을 버리고, 상대방이 원하는 것이나 기뻐하는 것을 행하는 것이 바탕이 됩니다.

★ 그럼 하나님을 사랑하려면 우리는 무엇을 버려야 할까요?
바로 주님과 마귀를 동시에 사랑하는 우상숭배를 버려야 하며, 그리고 우리 신랑이신 주님의 거룩하신 속성에서 멀어지게 하는 우리의 속중심과 겉으로 짓는 수없이 많은 죄악들을 버려야 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의 핵심 포인트는 바로 죄에서 돌이킴입니다. 이것을 버려야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습니다.

[ 15:9] 사악한 자의 길은 {}께 가증한 것이나 의를 따라가는 자는 그분께서 사랑하시느니라.
*
의를 따름은 죄를 버리고 빛을 따라감을 말하며, 그렇게 할 때 주님께서 사랑하십니다.

[ 12:9] 사랑에 꾸밈이 없게 하라. 악한 것을 몹시 싫어하고 선한 것을 굳게 붙들라.
*
사랑과 악함()가 반대됨을 알 수 있습니다.

성경에서 나오는 모든 진리들은 생각이나 마음뿐 아니라 행동 행위로 드러나 직접적으로 느끼고 보여지는 것들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이나 성경에 나오는 진정한 사랑들은 감정적인 설렘이나 격정이 아니라, 깊은 신뢰와 믿음을 통해 행위로 뿜어져 나오는 결과요 열매들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너무 사랑하셔서 아드님의 목숨까지도 주심으로 행위와 열매로 드러났습니다.
그리고 성도들도 하나님을 사랑함으로 성경 말씀과 복음을 위해 목숨을 바쳐 순교함으로 그 사랑들이 드러났습니다. 이는 우리 신앙 선배들의 피흘린 발자취에서 수많은 고문과 박해 속에서 피운 믿음과 사랑의 증거임을 알 수 있습니다. 마음속으로 일어나는 감정이 아니라 목숨을 다해 바치는 행위로까지 드러나는 사랑이며, 이런 사랑의 선순환이 바로 우리 믿음의 선배들이 보여주었던 진정한 하나님을 향한 사랑입니다.

내가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만약 내가 지금 복음을 또는 말씀을 전하다 내 목숨을 잃는 순교를 할지라도 그것을 기쁨과 평안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행위로 나타나는 하나님을 향한 사랑입니다.

아멘~!

다음 시간에 계속해서 9부로 이어집니다.

To be continued

 

💗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7] 바로가기 = https://vona.co.kr/1395


 

 

 

Brother. David Taeseong Lee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vona.co.kr/1037
♥ 구원 바로 알기 = https://vona.co.kr/601
♥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vona.co.kr/111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vona.co.kr/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https://vona.co.kr
♥ 네이버밴드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vona.co.kr
♥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1상담https://open.kakao.com/o/sIuM6ryc
♥ 이메일 ☞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