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공부 강해

성경말씀공부 –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7부]

David Taeseong Lee 2021. 3. 3. 01:10
반응형

💗 성경말씀공부 –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7부]

💗 진리의성경(VONA.CO.KR)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한글킹 : 한글킹제임스(저작권 : 말씀보존학회)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 계속해서 성경에서 주님을 사랑함에 대한 용례를 찾아보겠습니다.

예를들어 세상에서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어떤 이성과 깊은 사랑에 빠지면 기쁨과 평안과 안식으로 인해 불면증이 사라지고 꿀 같은 잠을 자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정신과에서 불면증을 치료하는 요법 중 하나도 이런 사랑의 연예 감정을 상기시켜 치료하는 요법이 실제로 있습니다.

성경에서는 주님을 사랑하는 자들에게 건강과 장수를 약속하셨습니다. 먼저 주께서 잠을 주신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주님을 사랑하면 그분께서 잠을 주십니다. 잠은 육체적 영적 건강의 가장 기본 단위이며, 잠은 평안과 휴식과 회복을 줍니다.

[ 127:2] 너희가 일찍 일어나고 늦도록 앉아 있으며 고통의 빵을 먹음이 헛되도다. 이처럼 그분께서 자신이 사랑하는 자에게 잠을 주시는도다.

[
119:165] 주의 법을 사랑하는 자들에게는 큰 평안이 있나니 아무것도 그들을 실족하게 하지 못하리이다.

♠ 주께서 사랑하는 자들에게 건강과 장수를 약속하신 구절들입니다. (네가 살고, 번성하며, 네 생명이시며, 네 날들을 길게 하며, 복을 주심)

[
30:16] 그런즉 내가 이 날 네게 {}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의 길들로 걸으며 그분의 명령과 법규와 판단의 법도를 지킬 것을 명령하노라. 그리하면 네가 살고 번성하며 또 {} [하나님]께서 네가 가서 소유할 땅에서 네게 복을 주시리라.

[
30:20] 그리하면 네가 {}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의 음성에 순종하며 또 그분을 굳게 붙들 수 있으리라. 그분은 네 생명이시요, 또 네 날들을 길게 하는 분이시니 이로써 네가 {}께서 네 조상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주리라고 맹세하신 땅에 거하리라.

지난 시간에 언급했듯이 [주를 사랑(love)함은] => 말씀(Word) => (law) => 명령(command) => 지킴(keep) => 행함(work)과 연관됨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면, 그리고 and로 모두 그 뒷 문장을 서술 합니다.

[ 11:1] 그런즉 너는 {} / [하나님]을 사랑하고 / 그리고(and) / 그분의 책무와 / 법규와 / 판단의 법도와 / 명령을 항상 지키라. /

[ 19:9] 혹은 내가 이 날 네게 명령하는 이 모든 / 명령을 네가 지키고 / 행하며 / {} [하나님]을 사랑하고 / 항상 그분의 길들로 걸으면 / 너는 너를 위해 이 세 도시 외에 세 도시를 더하여

♠ 시편을 통해 보는 하나님을 향한 사랑의 표현입니다. 우리도 시편 기자처럼 애틋하고 간절하게 주님을 향해 사랑을 고백해야 합니다.

[
119:140] 주의 말씀은 심히 순수하므로 주의 종이 그것을 사랑하나이다.

[
119:127] 그러므로 내가 주의 명령들을 금보다 더 사랑하오며 참으로 정금보다 더 사랑하나이다.


[
119:48] 또 내가 지금까지 사랑한 주의 명령들을 향하여 내 손을 들고 주의 법규들을 묵상하리이다.

[
119:97] () 오 내가 주의 법을 얼마나 사랑하는지요! 그 법이 종일토록 나의 묵상이 되나이다.

[
119:159] 내가 주의 훈계들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깊이 살피소서. {}, 주의 인자하심에 따라 나를 살리소서.



♠ 주를 사랑함이 이렇게 행위로 드러나야 합니다. 사랑은 결국 기뻐하고 즐거움을 줍니다.

[
22:5] 부지런히 주의를 기울여서 {}의 종 모세가 너희에게 명한 명령과 율법을 행하여 {} 너희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의 모든 길로 걸으며 그분의 명령을 지키고 그분을 굳게 붙들며 너희 마음을 다하고 혼을 다하여 그분을 섬길지니라, 하고

[
70:4] 주를 찾는 모든 자들은 주를 기뻐하고 즐거워하게 하시며 주의 구원을 사랑하는 자는 항상 말하기를, [하나님]을 크게 높일지어다, 하게 하소서.


💗 [Chapter 4] 하나님과 주고 받는 사랑의 선순환 구조.

♠ 하나님께서 보편적인 사랑으로 먼저 사람들을 사랑하셨습니다. 해와 공기와 물 등으로 모든 땅 위에 공의롭게 베풀어 주셨습니다. 그리고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위대한 참사랑까지 주셨습니다. (하나님 => 사랑 => 인간)

그 아드님을 믿음으로 인해 우리는 새롭게 태어나고, 신분이 바뀌었습니다. 그로 인해 그분이 주신 참사랑을 가지게 되었고, 그분의 말씀을 듣고 명령을 지킴으로 새롭게 태어난 이후로 그분을 처음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구원받지 않은 일반 사람들은 하나님을 사랑할 수가 없으며 오직 성도들 만이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습니다. (성도 => 사랑 => 하나님)

사랑은 일방적이거나 한쪽으로만 치우친 것이 아니라 교제와 같이 주고 받으며 선순환을 합니다.
우리가 주님을 사랑하면 주님께서는 다시 사랑을 주시고 이렇게 도와 주시기까지 하십니다. (하나님 => 사랑+도우심+은혜 => 성도)

♠ 우리의 사랑에
하나님의 반응하심을 살펴보겠습니다.

*
하나님께서 사랑을 테스트 하시기 위해 주의 자녀들을 시험하십니다.
[
13:3] 너는 그 대언자나 그 꿈꾸는 자의 말들에 귀를 기울이지 말라. {} 너희 [하나님]께서 너희가 너희 마음을 다하고 혼을 다하여 {} 너희 [하나님]을 사랑하는지 알기 위해 너희를 시험하시느니라

*
명령을 지키는 자들에게 => 약속을 지키시며 / 긍휼을 베푸십니다.
[
7:9] 그런즉 너는 {} [하나님] 그분이 [하나님]이시요, 신실한 [하나님]이신 줄 알라. 그분께서는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의 명령을 지키는 자들에게는 천대까지 언약을 지키시며 긍휼을 베푸시되

*
주의 자녀들의 마음에 할례를 행하시고 => 하나님을 사랑하게 하사 => 그냥 우리의 의지만으로 하도록 내버려 두시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사랑하도록 도우십니다.
[
30:6] {} [하나님]께서 네 마음과 네 씨의 마음에 할례를 행하시고 네 마음을 다하며 혼을 다하여 {} [하나님]을 사랑하게 하사 네가 살게 하시며

아멘~!

다음 시간에 계속해서 8부로 이어집니다.

To be continued

 

💗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6] 바로가기 = https://vona.co.kr/1387



 

 

 

Brother. David Taeseong Lee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vona.co.kr/1037
♥ 구원 바로 알기 = https://vona.co.kr/601
♥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vona.co.kr/111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vona.co.kr/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https://vona.co.kr
♥ 네이버밴드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vona.co.kr
♥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1상담https://open.kakao.com/o/sIuM6ryc
♥ 이메일 ☞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