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묵상

성경말씀묵상 – 잠언15장3절 (Proverbs 잠15:3) 악한자와 선한자를 눈여겨 보시는 주의 눈들.

David Taeseong Lee 2021. 4. 28. 03:14
반응형

💗 성경말씀묵상 – 잠언15장3절 (Proverbs 잠15:3) 악한자와 선한자를 눈여겨 보시는 주의 눈들.

💗 진리의성경(VONA.CO.KR)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한글킹 : 한글킹제임스(저작권 : 말씀보존학회)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Proverbs 15:3, KJV] The eyes of the LORD are in every place, beholding the evil and the good.

[
잠언 15:3, KJV_REX] {주}의 그 눈들은 모든 곳 안에 있으므로, 악한 자와 그리고 선한 자를 눈여겨 보시느니라.


[
15:3, 킹흠정] {}의 눈은 모든 곳에 있어서 악한 자와 선한 자를 살피느니라.

[
15:3, 한글킹] 주의 눈은 어느 곳에서나 악한 자와 선한 자를 살피시느니라.

[15:3, 개역] 여호와의 눈은 어디서든지 악인과 선인을 감찰하시느니라

The eyes of the LORD = 전치사of로 인하여,{주}의 본질적 속성을 가진(of) 눈들’이 됩니다.
in every place = 전치사in으로 인하여, 모든 장소 안 in(속과 겉 뿐만 아니라, 그 전체에 완전히 딱 붙어 있으며, 또한 아주 활발하게 무언가가 활동하고 있는 상태까지)에서 어떤 일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The eyes of the LORD are in every place = {주}의 본질적 속성을 가진 그 눈들이 모든 장소 안에 딱 붙어 있으며 아주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므로,

beholding = be + holding = 그냥 보시는 것이 아니라, 지속되는 상태로 눈여겨 보신다는 의미입니다.

beholding the evil and the good = 그 악한 자와 그리고 그 선한 자를 지속되는 상태로 계속해서 눈여겨 보신다는 의미입니다.


● 직역한 것을 다시 반복해서 뜻을 새기며 읽어 보시면 말씀의 의미와 깊이가 한층 더 깊어질 것입니다.


주의 눈들이 모든 곳에 있다라는 말씀은 참으로 두렵고도 떨리는 주의 말씀입니다. 이 주의 눈들은 단순히 겉으로 드러나는 것만 보시는 것이 아니라 아주 부지런하게 활동하시며, X레이로 몸 안을 찍듯이 우리의 속 중심 마음까지 모두 주의 깊게 눈여겨 보신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겉으로 지은 죄들 뿐만 아니라, 내 속으로 잠깐이라도, 1초 동안이라도 품었던 모든 악한 생각과 마음들을 모두 주께서 눈여겨 보고 계십니다.
그 목록들은 우리가 죽은 후에, 하나님 앞에서 그것의 내용에 대해 회계보고를 해야합니다.

[
14:12] 그러므로 이와 같이 우리 각 사람이 자신에 관하여 [하나님]께 회계 보고를 하리라.

[
벧전 4:5] 그들은 산 자들과 죽은 자들을 심판할 준비가 되신 분에게 회계 보고를 하리라.

[
4:17] 나는 선물을 바라지 아니하며 오직 너희 회계장부에 넘치게 될 열매를 바라노라.

 

마이너스 회계장부를 쓰시겠습니까? 아니면 열매가 넘치는 플러스 회계장부를 쓰시겠습니까?
악한자와 선한자를 눈여겨 보시는 주 앞에서, 우리는 선한자가 되야 합니다. 죄의 아주 사소한 부분이라도 버려야 하며 멀리해야 하고, 회개해야 합니다. 그리고 선한자가 되기 위해서 그분의 말씀 안에 거하며, 그분의 말씀을 내 안에 쌓아 두어야 합니다.


♠ 죄의 본질에는 항상 마귀가 개입되며, 악한 생각과 거짓말 그리고 죄를 부인하는 핑계가 그 죄를 감싸고 있습니다.

창세기에서부터 선과악의 열매를 먹음으로 인해, 첫 사람인 아담은 자신의 아내인 이브의 핑계를 댑니다. 이브는 역시 죄를 자백하지 않고, 뱀에게 속았다고 핑계를 댑니다.
(3:12-13)

[
3:11] 그분께서 이르시되, 네가 벌거벗은 것을 누가 네게 알려 주었느냐? 내가 네게 먹지 말라고 명령한 그 나무에서 나는 것을 네가 먹었느냐? 하시니

[ 3:12] 남자가 이르되,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 있으라고 주신 여자 곧 그녀가 그 나무에서 나는 것을 내게 주므로 내가 먹었나이다, 하매

[ 3:13] {} [하나님]께서 여자에게 이르시되, 네가 행한 이 일이 도대체 무엇이냐? 하니 여자가 이르되, 뱀이 나를 속이므로 내가 먹었나이다, 하니라.


♠ 이런 죄의 속성은 단순히 아담과 이브만의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전 인류가, 그 수많은 후손들이 모두 하나님을 거절하고, 그분이 없다하며, 하나님을 대적하여 죄를 지으니 말입니다.

[
14:1] (악장에게 준 다윗의 시) 어리석은 자가 마음속으로 이르기를, [하나님]은 없다, 하였도다. 그들은 부패하여 가증한 일들을 행하였으니 선을 행하는 자가 하나도 없도다.

 

[ 14:2] {}께서 깨달은 자나 [하나님]을 찾는 자가 있는지 보시려고 하늘에서부터 사람들의 자녀들을 내려다보셨으되


성경말씀의 기록처럼 인류 중 단 한사람의 예외도 없이 모든 사람은 거짓말쟁이 입니다. 성경에 기록된 아담의 후손들 역시 그 죄들로 넘쳐 났습니다.

[ 3:4] 하나님께서 금지 하셨느니라. 참으로 [하나님]은 진실하시되 사람은 다 거짓말쟁이라 할지어다.
 
선을 행하는 자가 단 한사람도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
14:3] 그들이 다 치우쳐서 다 함께 더러운 자가 되고 선을 행하는 자가 없나니 단 한 사람도 없도다.


♠ 악한 마음으로 자신을 속이고, 거짓말하여 상대방을 속이고, 그렇게 속이고 속고 거짓말하여 사회와 국가까지도 속인다 할지라도, 창조주이신 하나님을 속일수는 없습니다. 주님께서는 나의 머리털 한가닥 한가닥의 개수와 구조까지 아실 정도로 능력에 제한이 없으시기 때문에, 사람의 모든 마음과, 생각과 가는 길을 아시며, 모든 것들을 지켜 보시고 계십니다,

 

[ 34:21-22] 그분께서 자신의 눈을 사람의 길들 위에 두시고 그가 가는 모든 길을 보시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이 숨을 만한 어둠이나 사망의 그늘이 없느니라.

[
고전 3:18] 아무도 자신을 속이지 말라. 너희 가운데서 누구든지 이 세상에서 지혜로운 것처럼 보이려거든 어리석은 자가 되라. 그리하여야 그가 지혜로운 자가 되리라.

비디오로 촬영 되듯이 모든 것들이 하나님께 기록되고 있음을 우리는 잊지 말아야 합니다.

[
9:3] 그들이 갈멜 산 꼭대기에 숨을지라도 내가 거기서 그들을 찾아내어 끄집어 내리라. 그들이 내 눈앞에서 떠나 바다 밑에 숨을지라도 내가 거기서 뱀에게 명령하여 그것이 그들을 물게 하리라.

[ 32:23] 그러나 만일 너희가 그와 같이 하지 아니하면, 보라, 너희가 {}께 죄를 지었으니 너희 죄가 너희를 찾아낼 줄을 분명히 알지니라.


이세상 어느 곳도 하나님의 눈을 피해 숨을 만한 곳은 없습니다.

[
2:16] 이런 심판은 [하나님]께서 나의 복음대로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사람들의 은밀한 것들을 심판하실 그 날에 이루어지리라.

마음을 속이고 생각을 포장하여 거짓말하며 죄를 숨기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눈 앞에서 죄를 감추는 것은 어리석은 것입니다. 오히려 죄를 드러내어 자백하고 회개하는 것이 지혜로운 자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모든 죄를 십자가에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처리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됨으로 상속을 받은 수없이 많은 선물들을 이미 소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선물들을 사용하여 열매를 맺고 플러스 회계장부를 쓸 일만 남았습니다. 회계보고를 항상 마음에 품고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삶의 가치가 달라짐을 경험 하실것입니다.   

 [ 12:36] 오직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들이 무슨 쓸데없는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그것에 대하여 회계 보고를 하리라.

 

[ 5:11] 열매 없는 어둠의 일들에 참여하지 말고 도리어 그것들을 책망하라.

[ 1:11]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은 의의 열매들로 가득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찬양이 되기를 구하노라.

[ 1:10] []께 합당하게 걸어 모든 일에서 그분을 기쁘게 하고 모든 선한 일에서 열매를 맺으며 [하나님]을 아는 것에서 자라나고

 

[ 3:14] 또 우리에게 속한 사람들도 필요한 용도를 채워 주기 위해 선한 행위를 지속하는 것을 배워 열매 없는 자가 되지 않게 하라.

 

아멘~!





Brother. David Taeseong Lee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vona.co.kr/1037
♥ 구원 바로 알기 = https://vona.co.kr/601
♥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vona.co.kr/111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vona.co.kr/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https://vona.co.kr
♥ 네이버밴드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vona.co.kr
♥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1상담https://open.kakao.com/o/sIuM6ryc
♥ 이메일 ☞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