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예수를 찾는 사람들

David Taeseong Lee 2016. 6. 17. 07:05
반응형

예수를 찾는 사람들 

 

복음서에는 예수님을 찾는 사람들이 여러 차례 등장합니다. 예수님께서 유대 땅 베들레헴에서 태어났을 때, 헤롯 왕과 수제사장들과 서기관들은 그리스도께서 나셨다는 소식을 듣고도 예수님을 찾아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동쪽에서 온 지혜자들은 유대인들의 왕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찾아왔습니다. 그 때에도 지혜자들은 예수님을 찾았고, 지금도 예수님을 찾는 자들은 지혜로운 자들입니다. 

 

(마 2:2) 이르되, 유대인들의 왕으로 태어나신 분이 어디 계시냐? 우리가 동쪽에서 그분의 별을 보고 그분께 경배하러 왔노라, 하니 

 

유대인들의 치리자요 바리새인이었던 니고데모는 밤중에 예수님을 찾아왔고, 그분으로부터 다시 태어나야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갈 수 있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이처럼 영적인 갈급함을 가지고 그분을 찾는 자들은 구원의 진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요 3:1-2) 바리새인들 중에 니고데모라 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유대인들의 치리자더라. 바로 그가 밤에 예수님께 나아와 그분께 이르되, 랍비여, 우리가 당신은 하나님으로부터 오신 선생인 줄 아나이다. 하나님께서 함께하지 아니하시면 당신이 행하시는 이 기적들을 아무도 할 수 없나이다, 하매 

 

한편 예수님께서 보리빵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로 오천 명이 넘는 사람들을 먹이자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찾아왔습니다. 그들은 빵의 기적을 보고 생명의 빵으로 오신 예수님을 만나러 온 것이 아니라, 단순히 빵을 먹고 배가 불렀기 때문에 뭔가를 얻어 먹으러 주님께 나아온 자들입니다. 그러나 썩는 양식을 구하던 자들은 결국 주님을 떠나고 말았습니다. 

 

(요 6:26)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나를 찾는 것은 너희가 기적들을 보았기 때문이 아니요 빵을 먹고 배불렀기 때문이로다. 

 

예수님께서 겟세마네 동산에서 기도하실 때, 그분을 찾아온 자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결코 좋은 뜻으로 주님께 나아온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횃불과 무기를 가지고 예수님을 붙잡으려고 찾아왔습니다. 그들은 자기들이 저지른 죄에 대해 대가를 치르게 될 것입니다. 

 

(요 18:4-5)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자기에게 임할 모든 일들을 아시고 앞으로 나아가 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누구를 찾느냐? 하시니 그들이 그분께 대답하되, 나사렛 예수라, 하거늘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그로다, 하시니라. 그분을 배반한 유다도 그들과 함께 서 있더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고난 받으시고 죽으신 후, 그분의 무덤에 찾아온 자들이 있었습니다. 주님을 찾아온 것은 좋은 일이지만 그들은 잘못 찾아왔습니다. 그들은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님을 찾았지만 예수님께서는 죽은 자들 가운데 계시지 않고 부활하셨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님이 아니라, 부활하신 주님을 만나야 합니다. 

 

(막 16:6) 그가 그들에게 이르되, 놀라지 말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나사렛 예수님을 찾는구나. 그분은 일어나셨고 여기 계시지 아니하니라. 그들이 그분을 두었던 곳을 보라. 

 

(눅 24:5) 그들이 두려워서 얼굴을 땅에 대고 엎드리니 저들이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가 어찌하여 살아 계신 분을 죽은 자들 가운데서 찾느냐? 

 

누구든지 그분을 간절히 찾는 자는 그분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그분을 찾는 자는 생명을 얻고 주께 호의를 얻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간절한 마음으로 구세주이신 예수님을 찾고 있습니까?  

 

(렘 29:13) 또 너희가 너희 마음을 다하여 나를 찾으면 나를 찾고 나를 만나리라. 

 

(잠 8:35) 누구든지 나를 찾는 자는 생명을 얻고 주의 호의를 얻으리라. 













pastor, Moonsoo Kim



400년동안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완전히 보존된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웹사이트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

'💗생명의 성경 말씀 > 성경 말씀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처음부터 진실하신 말씀  (0) 2016.06.19
그리스도인의 질병  (0) 2016.06.18
인디언 기우제  (0) 2016.06.16
사랑의 수고  (0) 2016.06.15
헛수고를 한 여자들  (0) 2016.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