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질문과 답변

구원의 보증 또는 상실에 대해 묻습니다.

David Taeseong Lee 2016. 7. 20. 16:29
반응형

[질문과답변] 구원의 보증 또는 상실에 대해 묻습니다. - 1

[
질문] : 구원 받은 성도가 구원을 잃어 버릴 수 있습니까?
 

[답변] : 없습니다. 성도의 구원을 빼앗을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마귀, , 사람, 천사들, 사람은 물론이고 자기 스스로도 빼앗을 수 없습니다.


구원의 영원한 보증과 안전에 대한 교리는 대부분의 교회, 교파들에서 부정하는 성경적 진리입니다.
안식교, 몰몬교, 여호와의 증인, 성결교, 정통 유대교, 메시아닉 유대교, 로마 카톨릭, 감리교 등 주요 교단, 교파들이 한결 같이 구원의 보증에 대한 진리를 믿지 않습니다. 이들은 구약적 교리나 대환란 교리를 신약 성도에 적용하기 때문입니다. 이들의 특징은 구원의 영원한 보증과 안전을 부인합니다


♥ 구원의 보증에 대해 자주 듣는 몇 가지 질문에 대해서 정리합니다.

1. 구원 받은 후 내가 어떤 죄를 지으면 구원을 잃어버리지 않습니까?

이는 흔히 하는 질문이면서도 매우 심각한 질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구원을 받은 후에도 구원을 잃어버릴까봐 불안해한다면 이는 성령의 역사가 아닌 마귀의 역사입니다.
자살을 해도 구원을 잃어버리지 않는가?
살인과 간음을 해도 구원을 잃어버리지 않는가?
등의 질문에 대해 성경의 대답은  “그렇다” 입니다.

이는 구원이 우리의 행위와 상관이 없기 때문입니다.
행위로 받은 것이 아니므로 행위로 유지하는 것이 아닙니다. (마구 죄짓고 살아도 상관없다는 말이 아니니 이쪽으로 이해하시면 안됩니다)

[
그분께서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가 행한 의로운 행위로 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자신의 긍휼에 따라 다시 태어남의 씻음과 성령님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고] (3:5).

구원은 행위와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
이는 너희가 믿음을 통하여 은혜로 구원을 받았기 때문이니 이것이 너희 자신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것은 아무도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하심이라.] (2:8-9).

어떤 죄가 우리의 구원을 빼앗을 수 있다면, 구원을 능히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이는 성경의 어떤 위대한 인물도 죄를 짓지 않았던 사람은 아무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아담은 완전한 사람이었지만 쉽게 죄에 무너졌습니다.
노아는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완전한 의인었으며 하나님의 은혜를 입었지만 그는 죄를 범하였습니다.
다니엘은 구약의 3대 의인 가운데 한 명이었으며, 지혜가 충만한 사람이었지만 죄를 지었습니다.
모세, 여호수아는 출애굽의 영웅들이며, 믿음의 본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모두 죄를 지었습니다.
삼손은 정말 죄로 얼룩진 인생을 살았습니다. 하지만 그는 믿음의 영웅입니다.


더욱 기가 막힌 사실은 롯입니다. 그는 어떤 믿음의 본도 보여 주지 못한 사람이었습니다. 그의 말년은 술에 취해 두 딸 사이에 자식을 낳았지만 신약에서 그는 “의로운 롯”이라고 불립니다.

베드로는 구원받은 후 죄를 지었고, 외식을 했습니다.
바울과 바나바는 구원 받은 후 크게 다투고 싸웠습니다.
바울은 구원 받은 후 직접적인 하나님의 뜻을 고의로 세 번이나 거역하고 예루살렘으로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그들 중 누구도 구원을 잃어버리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이런 예들을 허다하게 봅니다. 아나니아와 삽비라는 성령을 속인 죄로 즉사(卽死)했지만 구원 받은 사람들입니다. 혹자는 이들이 지옥에 간 것으로 판단하고 싶어합니다.

크리스천이 고의로 땅 값 일부를 속인 죄로 지옥에 간다면 고의로 외식한 자, 위선, 거짓말 한 자들은 다 지옥행일 것입니다데마는 세상을 사랑해서 바울을 떠났지만 그는 여전히 구원 받은 형제입니다. 우리는 성경에서나 교회사에서나 현재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주위 환경을 통해서도 구원은 절대 사람의 행위와 상관없이 온전히 하나님의 은혜로 이루어짐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로마서 6:23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 우리 {}를 통한 영원한 생명이니라.] (6:23).

영생은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를 통한 하나님의 선물이지 우리의 행위에 따른 보상이 아닙니다. 영생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피 흘리시고, 하나님의 의()를 충족시켰으며, 죄 값을 다 지불했기에 하나님께서 주시는 선물입니다.

[
그러므로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심판이 모든 사람에게 임하여 정죄에 이른 것같이 한 사람의 의로 말미암아 이 거저 주시는 선물이 모든 사람에게 임하여 생명의 칭의에 이르렀나니] (5:18).

여기서도 선물이 주어지는 이유가 나옵니다. 한 사람의 의(), 예수 그리스도의 의()로 말미암아 값없는 선물이 모든 사람에게 임하는 것입니다.

이 선물을 거부하지 않는 한 누구나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값없이 주신 선물을 어떤 이유로 빼앗아 가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그것은 조건()이지 선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2. 구원은 점진적으로 완성해 가는 과정이 아닙니까? 어떻게 단숨에 구원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까?

구원은 단번에 일어나는 사건이지 과정이 아닙니다.
성장과 성숙은 과정이지만 구원은 단회적인 사건입니다.

이는 어머니의 모태에서 육신적 출생과 마찬가지로 영적 출생도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순간 바로 일어납니다.
구원을 완수해 나가야 하는 것처럼 오해하는 이유는 변개된 성경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베드로전서 2:2-3을 보겠습니다.
[
벧전 2:2-3, KJV] As newborn babes, desire the sincere milk of the word, that ye may grow thereby: If so be ye have tasted that the Lord is gracious.

[벧전 2:2-3, 킹흠정] 새로 태어난 아기들로서 말씀의 순수한 젖을 사모하라. 이것은 너희가 그 젖으로 말미암아 성장하게 하려 함이라. 너희가 []께서 은혜로우신 것을 맛보았으면 그리하라.


◆ 킹제임스흠정역 성경 = as a newborn babe. = 새로 태어난 아기들로서 ("아기들로서" 라는 말은 이미 새로 태어난 아기들이란 말입니다. 새로태어남 = 거듭남 = 구원 받았다는 말입니다.)

[
벧전 2:2-3, 개역] 갓난 아이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이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너희가 주의 인자하심을 맛보았으면 그리하라

  like a newborn babe = 새로 태어난 아기들처럼(같이) = 태어난 아기가 아닙니다.  (처럼, 같이는 그렇지 않은데 그런것 처럼 이란 말입니다.)


변개된 성경은 구령의 원수이며,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에게도 악한 씨를 뿌립니다.

또 다른 구절은 빌립보서 2:12,13절입니다.

[
2:12, KJV] Wherefore, my beloved, as ye have always obeyed, not as in my presence only, but now much more in my absence, work out your own salvation with fear and trembling.
[
2:12, 킹흠정] 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항상 순종한 것 같이 내가 있을 때뿐 아니라 지금 내가 없을 때에도 더욱더 순종하여 두려움과 떨림으로 너희 *자신의 구원을 일하여 드러내라.*
[
2:12, 개역] 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나 있을 때뿐 아니라 더욱 지금 나 없을 때에도 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

 

[ 2:13, KJV] For it is God which worketh in you both to will and to do of his good pleasure.

[ 2:13, 킹흠정] 너희 안에서 일하사 자기가 참으로 기뻐하는 것을 원하게도 하시고 행하게도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니라.
[
2:13, 개역]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로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일하여 드러내라 (work out)는 말내 안에 이루어진 구원을 “표출하라”는 말입니다. 구원은 영적 생명의 출생이며, 새로운 탄생입니다
반면에 개역성경은 "너희 구원을 이루라" 라고 아직 구원이 완료된 상태가 아닌 진행형으로 변개해 놓았습니다.

[
3:3, 킹흠정] 예수님께서 그에게 응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다시 태어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왕국을 볼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
벧전 1:23, 킹흠정] 너희가 다시 태어난 것은 썩을 씨에서 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에서 난 것이니 살아 있고 영원히 거하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된 것이니라.

★ 거듭난 자녀는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는 단절되거나 파기될 수 없습니다.
 

[요일 3:2, KJV] Beloved, now are we the sons of God, and it doth not yet appear what we shall be: but we know that, when he shall appear, we shall be like him; for we shall see him as he is.

[요일 3:2, 킹흠정] 사랑하는 자들아, 이제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들이니라. 우리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아직 나타나지 아니하였으되 그분께서 나타나시면 우리가 그분과 같게 될 줄 아노니 이는 우리가 그분을 그분께서 계신 그대로 볼 것이기 때문이라.

[요일 3:2, 개역]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지금은 하나님의 자녀라 장래에 어떻게 될 것은 아직 나타나지 아니하였으나 그가 나타내심이 되면 우리가 그와 같을 줄을 아는 것은 그의 계신 그대로 볼 것을 인함이니


[
8:15, KJV] For ye have not received the spirit of bondage again to fear; but ye have received the Spirit of adoption, whereby we cry, Abba, Father.

[ 8:15, 킹흠정] 너희는 다시 두려움에 이르는 속박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양자 삼으시는 []을 받았느니라. 그분을 힘입어 우리가, 아바, [아버지], 하고 부르짖느니라.

[ 8:15, 개역]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 (X속박을 종으로 오번역) 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기독교 핵심교리인 "그분을 힘 입어" X삭제)

 

 

 

 

다음 시간에 "♥ 구원의 보증 또는 상실에 대해 묻습니다. - 2" 로 계속하겠습니다. To be continued..
 

 

 

 

 

 

출처. 말씀침례교회, pastor. Peter Yoon http://av1611.net



400년동안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완전히 보존된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웹사이트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