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질문과 답변

사기당한 아브라함?

David Taeseong Lee 2016. 8. 12. 14:14
반응형

사기당한 아브라함?

[질문] 아브라함은 땅을 받았습니까? 못 받았습니까?

[
답변] 받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땅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주님은 아브라함, 이삭, 야곱에게 땅을 주시겠다고 반복해서 약속하셨습니다. 그런데 그들은 살아생전 아무도 땅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럼 주님이 약속을 지키지 않은 것입니까?  


다음 두 구절을 보십시오. 모순처럼 보이는 구절 중의 하나입니다.  
 

[네가 보는 모든 땅을 내가 너와 네 씨에게 영원히 주리라.] ( 13:15).
 

[또 그분께서는 그 땅 안에서 그에게 발 디딜 만큼의 상속 재산도 결코 주지 아니하셨으나...](7:5).


만약 사람에게 이 생이 전부라면 아브라함은 주님께 약속을 받았을 뿐 평생 한 뼘의 땅도 받지 못한 채 죽었으므로 ‘사기’를 당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것이 됩니다. 세상 사람들은 이 세상에서 육신의 삶이 전부인고로 주님은 아브라함, 이삭, 야곱에게 땅을 주시겠다고 한 약속을 지키지 않으신 것이 되고, 그들은 속았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주님은 아브라함에게 그의 생전에 아브라함이 기거하던 땅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지 않으셨습니다.
아브라함의 생은 육신을 입고 이 땅에 산 175년이 전부가 아닙니다.
아브라함은 영원히 삽니다.
아브라함은 부활했습니다 (구약 성도의 부활).
아브라함은 주님의 약속대로 ‘가나안 땅’ 을 모두 소유하게 됩니다.
아브라함은 죽어 없어진(사라진) 사람이 아닙니다.
아브라함은 지금 저 하늘에 주와 함께 있습니다

75
세에 하란에서 가나안 땅으로 와 175세에 그 땅에서 죽었던 아브라함은 100년 동안 한 평의 땅도 받지 못함으로 하나님의 약속은 무효, 파기, 소멸된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도 살아 계시고, 아브라함 역시 살아 있습니다.

주님의 약속은 아브라함의 영생, 부활을 확증해 주는 말씀입니다
아브라함의 하나님이란 ‘산 자의 하나님’ 이요, ‘죽은 자로부터의 부활’ 에 대한 말씀입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께 받은 말씀대로 땅을 ‘영원히’ 소유합니다.

*
세상 사람들의 약속은 이 땅에 육신이 살아 있는 동안 유효하지만 주님의 약속은 영원히 유효합니다.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은 죽은 자의 부활, 산 자의 하나님을 계시해 주는 말씀입니다.
아브라함은 생전에 땅을 받지 못함으로 도리어 부활과 영생에 대한 확고한 보증을 얻은 것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사람이 죽는다고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주님의 약속 - 그 유효 기간은 육신의 생명, 이 생의 삶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나는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요, 야곱의 하나님이니라, 하셨으니 하나님은 죽은 자의 하나님이 아니요, 산 자의 하나님이시니라, 하시매] ( 22:32).

[
그분은 죽은 자의 하나님이 아니요, 산 자의 하나님이시니라모든 사람이 그분을 향해 사느니라, 하시니라.] ( 20:38).

아래 구절들도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이 땅에 머무르라. 내가 너와 함께하고 네게 복을 주리라. 내가 이 모든 지역을 너와 네 씨에게 주고 내가 네 아버지 아브라함에게 맹세한 그 맹세를 이행하며] ( 26:3).

[, 보라, 주께서 그 위에 서서 이르시되, 나는 주니 곧 네 조상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니라. 네가 누운 땅을 내가 너와 네 씨에게 주리니] ( 28:13).

[
네 씨가 땅의 티끌같이 되어 네가 동서남북으로 널리 퍼지며 너와 네 씨 안에서 땅의 모든 가족들이 복을 받으리라.] ( 28:14).
 

 

 




 

 

 

출처. 말씀침례교회, pastor. Peter Yoon http://av1611.net




하나님께서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온전히 보존 해주신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후원 안내 ☞ http://theholybible.cf/menu116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