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질문과 답변

욥기 1,2장에 나오는 하나님의 아들들은 누구의 천사인가?

David Taeseong Lee 2016. 8. 16. 16:00
반응형

[질문과답변] 욥기 1,2장에 나오는 하나님의 아들들은 누구의 천사인가?


[질문] 욥기 1:6, 2:1에 나오는 '하나님의 아들들'은 누구입니까?

[답변] 천사들입니다.


[재질문] 그럼 이들은 하나님의 천사들입니까? 마귀의 천사들입니까?



★ 첫번째 질문과 답변은 매우 쉽습니다. 

 

대화가 이루어진 장소가 하늘입니다. 게다가 하나님의 아들들이 누구인지 욥기 38:7을 연결하면 간단하게 알 수 있습니다. 


[내가 땅의 기초들을 놓을 때에 네가 어디 있었느냐? 네게 명철이 있거든 밝히 고하라.]  (욥 38:4)

[어느 때에 새벽별들이 함께 노래하고 하나님의 모든 아들들이 기뻐 소리를 질렀느냐?] (욥 38:7)


하나님께서 땅의 기초들을 놓으실때 하나님의 모든 아들들이 기뻐 소리 질렀다고 기록되 있으며 이들은 천사들을 말합니다.

 

여기 나오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하나님의 천사들' 인지 '마귀의 천사들' 인지 묻는다면 좀 달라집니다. 

 

[이제 하루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자기를 주 앞에 보이려고 왔는데 사탄도 그들 가운데 오니라.] (욥 1:6).

[또 하루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자기를 주 앞에 보이려고 왔는데 사탄도 그들 가운데 와서 주 앞에 자기를 보이니라.] (욥 2:1).

 

어느날 하나님의 아들들이 자기를 주 앞에 보이려고 주님 앞에 왔습니다. 

하나님께서 부르셨는지 정기적으로 자신을 보이기 위해 왔는지는 알 수 없지만 그들은 '자기를 보이려고 주님 앞에' 왔습니다. 

그들 중에 사탄도(also) 왔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 among, also 란 단어입니다. 

사탄은 그들과 함께(with) 온 것이 아니라 "그들 가운데" (among) 왔습니다. 

 

하나님의 거룩한 천사들 속에(가운데) 사탄이 있었다고 한다면 뭔가 어색합니다. 

 

하나님은 그룹들 사이에 거하십니다(삼상4:4, 삼하6:2, 왕상19:15, 대상13:6, 시80:1, 사37:16).


[삼상 4:4, 킹흠정] 이에 백성이 사람을 실로에 보내었으니 이것은 그들이 그룹들 사이에 거하시는 만군의 {주}의 언약 궤를 거기서 가져오고자 함이더라. 엘리의 두 아들 홉니와 비느하스가 [하나님]의 언약 궤와 함께 거기 있더라.

 

[삼하 6:2, 킹흠정] 다윗이 일어나 유다의 바알레에서 나와 자기와 함께 있던 온 백성과 함께 가서 거기서 [하나님]의 궤를 가져오려 하였는데 그 궤의 이름은 그룹들 사이에 거하시는 만군의 {주}의 이름으로 불리느니라.

 

[시 80:1, 킹흠정] (소산님에둣에 맞추어 악장에게 준 아삽의 시) 오 요셉을 양 떼같이 인도하시는 이스라엘의 [목자]여, 주는 귀를 기울이소서. 그룹들 사이에 거하시는 이여, 주는 빛을 비추소서.

 

[사 37:16, 킹흠정] 오 그룹들 사이에 거하시는 만군의 {주} 곧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여, 주 곧 주만 홀로 땅의 모든 왕국의 [하나님]이시니이다. 주께서 하늘과 땅을 만드셨나이다.

 

 

주님은 분리의 하나님이십니다. 

 

성경에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경건치 아니한 자들이 심판 때에 서지 못하며 죄인들이 의로운 자들의 회중에 들지 못하리니] (시1:5). 

 

사람들도 죄인과 의로운 자는 철저히 구별되며 죄인들이 의로운 자들의 회중에 들지 못하듯이 사탄이 주의 거룩한 천사들 사이에 거하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욥기 1:6, 2:1에 나오는 '하나님의 아들들'은 천사들임은 이론의 여지가 없는데 누구의 천사인지 가린다면 '마귀의 천사들' 이라고 보는 것이 타당합니다. 

 

 

 

 



출처. 말씀침례교회, pastor. Peter Yoon ☞ http://av1611.net



하나님께서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온전히 보존 해주신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후원 안내 ☞ http://theholybible.cf/menu116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