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공부 강해

우리는 어떻게 재물을 얻어야 하는가?

David Taeseong Lee 2016. 8. 26. 19:00
반응형

♥ 우리는 어떻게 재물을 얻어야 하는가? 


[헛되이 얻은 재물은 줄어들 것이나 수고하여 모으는 자는 /재물을/ 늘리리라.] (잠13:11). 


이 말씀은 재물에 관한 귀한 가르침입니다.

 

인간사에서 재물은 너무나 소중하고, 높은 가치를 지닌 것으로 여겨져서 오늘날 성도들은 재물의 신 맘몬을 주님보다 더 귀한 것으로 생각할 정도가 되었습니다. 재물에 대한 바른 신앙관이 없이 영적 성장이나 열매 맺는 성도의 삶은 아예 불가능합니다. 


헛되이 얻은 재물이란 불로소득이나 의가 없는 재물을 말합니다. 


 

♥ 우리는 어떻게 재물을 얻어야 하는가? 


★ 첫째, 겸손히 행하고 주를 두려워함으로 얻어야 합니다. 


[겸손히 행하고 [주]를 두려워하면 재물과 명예와 생명이 오느니라.] (잠22:4). 



★ 둘째, 불의한 방법이 아닌 합법적인 방법으로 얻어야 합니다. 


[적게 가지고도 의가 있는 것이 많은 소득을 가지고도 의가 없는 것보다 나으니라.] (잠16:8). 


의가 없는 재물에는 속임수가 있으며, 믿음을 파선시킵니다. 

의가 없는 재물은 근심과 염려, 탐욕으로 인해 말씀의 씨앗이 열매를 맺어 자라지 못하도록 막습니다. 



★ 셋째, 자기 손으로 땀을 흘려 수고해야 합니다. 


[헛되이 얻은 재물은 줄어들 것이나 수고하여 모으는 자는 /재물을/ 늘리리라.] (잠13:11). 


주님은 노동의 대가로 얻어지는 재물에 복을 주십니다. 주님은 모든 사람에게 재물을 얻을 수 있는 능력을 주셨습니다.



♥ 말아야 할것들

 

★ 사악한 보물에 관심을 기울여서는 안됩니다. 


[사악한 보물은 아무런 유익도 끼치지 못하나 의는 죽음에서 건지느니라.] (잠10:2). 

 

 

★ 거짓말하는 혀로 돈을 벌어서도 안됩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사기꾼이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대부분의 세일즈맨들은 사실보다 더 과장된 광고를 하거나 부풀린 말을 함으로써 수입을 올립니다. 장사꾼들은 대부분 이런 유혹에서 잘 이겨내지 못합니다. 오늘날 광고는 거의 100%가 거짓말하는 혀로 보물을 얻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성경은 말합니다. 


[거짓말하는 혀로 보물을 얻는 것은 죽음을 구하는 자들이 이리저리 내던지는 헛된 것이니라.] (잠21:6). 


 

★ 사채 놀이나 기타 불의한 이익을 통해 부를 얻는 것 역시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남 좋은 일 시키고 말 것입니다. 


[이자 놀이와 불의한 이익으로 자기 재물을 늘리는 자는 가난한 자를 불쌍히 여길 자를 위하여 그것을 모으는 것이니라.] (잠28:8).

 

 

★ 재물을 얻기 위해 가난한 자를 학대하거나 부자에게 뇌물을 쓰는 일 역시 패가망신의 지름길입니다. 


[자기 재물을 늘리려고 가난한 자를 학대하는 자와 부자에게 주는 자는 반드시 궁핍하게 되리라.] (잠22:16). 


신약 성경은 이 지상의 재화보다 저 하늘의 보화를 마음에 두어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리스도의 심판석에서 드러나게 될 금, 은, 보화 등은 영원한 것들이며, 아름다운 재물입니다.

 

 

♥ 성경은 이 땅에서 우리에게 “어떻게 부자가 될 것인가?” 를 가르치기 보다 “어떻게 만족스럽게 사는가?” 를 가르쳐 줍니다. 


성도들은 적게 가지고도 만족하며 살 줄 아는 사람들입니다. 


대신 부자가 되기 위해서 애를 쓰지 말라고 하십니다. 

[급히 부자가 되려 하는 자는 악한 눈을 가졌나니 그는 궁핍이 자기 위에 임할 줄을 깊이 생각하지도 못하느니라.] (잠28:22). 


복권을 사는 것, 카지노를 가는 것, 투기적인 주식 투자 등은 급히 부자가 되려는 마음 때문입니다. 

적게 일하고, 편하고, 쉽고, 빠르게 부자가 되는 길이 있다면 그것은 세상 지혜이며, 사악한 지혜입니다. 


부자가 되려 한다면 신실하게 일해서, 한발짝 한발짝씩 나아가 신실하게 벌면 됩니다. 

[신실한 자는 복이 많아도 속히 부자가 되려고 하는 자는 무죄하지 아니하리라.] (잠28:20).

 

 

 




 

출처. 말씀침례교회, pastor. Peter Yoon ☞ http://av1611.net



하나님께서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온전히 보존 해주신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

'💗생명의 성경 말씀 > 성경 공부 강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룩한 것과 더러운 것의 차이를 가르쳐  (0) 2016.09.07
벨리알의 자손들  (0) 2016.08.29
영적 기형  (0) 2016.08.25
사랑의 특성  (0) 2016.08.24
설교자와 사랑  (0) 2016.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