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묵상

성경말씀묵상 - 오늘의 잠언 - 네 마음을 지켜라 [1부] 킹제임스성경

David Taeseong Lee 2019. 4. 16. 08:30
반응형



💗 오늘의 잠언 - 네 마음을 지켜라 [1]

 

[Proverbs 4:23, KJV] Keep thy heart with all diligence; for out of it [are] the issues of life.

 

[ 4:23, 킹제임스성경] 모든 열심을 다하여 네 마음을 지켜라. 왜냐하면 그 마음으로부터  생명의 근원이 나오기 때문이다.

 

[ 4:23, 킹흠정] ¶열심을 다하여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거기에서 나오느니라. 

 

[ 4:23, 개정]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 모든 삶의 핵심들(issues of life)은 마음에서 나오기 때문에 열심을 다해 지켜야 하는 것은 우리의 마음입니다.!
 

★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겉모습(외모)을 중요시하지 않으십니다. 이 부분은 너무나 중요한 성경적 진리이며, 믿고 행해야 될 사실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믿는 자들이나 안믿는 자들이나 모두 사람의 겉모습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10:17, 19:15, 18:5, 24:23, 28:21, 2:11, 10:34, 2:6, 3:25, 2:1,9, 벧전1:17, )

 

성경 말씀을 찾아보겠습니다.

 

[10:17] 왜냐하면 {} 너희 [하나님]은 신들 중의 [하나님]이시며, 주들 중의 []시며, 위대하시고, 강하시며, 두려우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니라. 그분은 사람들의 겉 모습을 중히 여기지 않으시며, 대가를 받지 않으시니라.

 

[19:15] 너희는 재판할 때에 불의를 행하지 말고, 가난한 자의 외모를 중시하지 말며, 강한 사람을 귀하게 여기지 말고, 반대로 의롭게 네 이웃을 재판하라.

 

[잠언 18:5] 재판에서 사악한 자의 외모를 받아들이고 의로운 자를 거꾸러뜨리는 것은 선하지 아니하니라.

 

[잠언 24:23] 이것들도 또한 지혜로운 자에게 속한 것이니, 판단할 때에 사람들의 겉 모습을 중시하는 것은 좋지 않느니라.

 

[잠언 28:21] 사람들의 외모를 존중하는 것은 좋지 않으니, 왜냐하면 그 사람이 빵 한 조각을 얻기 위하여 범법할 것이기 때문이니라.

 

[2:11]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의 겉 모습을 중요하게 여기시지 않으시기 때문이다.

 

[ 10:34] 이에 베드로가 입을 열어, 말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의 겉 모습을 중요하게 여기시지 않는 분이라는 것을, 진실로 내가 깨달았도다.

 

[2:6] 그러나 대단한 인물이나 되는 것 같이 여겨지던 이 사람들에 관하여는, (그들이 어떤 사람이든지 내게는 상관이 없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겉 모습을 받아들이지 않으시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대단한 인물이나 되는 것 같이 여겨지던 그들이 회의에서 내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았기 않았기 때문이었다.

 

[3:25] 그러나 부당하게 행하는 자는 자기가 행한 부당한 일로 인하여 반드시 보응을 받을 것이다. 그리고 거기에는 사람들의 바깥 모습을 중시함이 없도다.

 

[ 2:1] 내 형제들아, 우리 [] [예수 그리스도], 곧 영광스러운 []를 믿는 믿음을 가지고 있는 너희는, 사람들의 겉 모습을 중시하지 말라.

 

[ 2:9] 그러나 너희가 사람들의 겉 모습을 중시하므로, 너희는 죄를 지으며, 율법에 의해 범법자들로 드러났도다.

 

[벧전1:17] 그리고 사람을 겉 모습으로 보지 않으시고, 모든 사람 하나하나의 행위대로 판단하시는 [아버지]를 너희가 부르며 간구하므로, 너희가 여기에 잠시 머물러 있을 동안을, 두려움 가운데 지내라.

 

★ 하나님께서 겉모습(외모)을 보지 않으시기 때문에 우리도 회개하여 겉모습(외모)을 보지 말아야 합니다.

 

 

PS

 

 

[ 1:16] 이들은 투덜거리는 자들이요 불평하는 자들이며 자기 정욕대로 걷는 자들이니라. 그들의 입은 크게 부풀린 말을 하며 이득을 위해 사람들의 외모에 감탄하느니라.

 

아멘~!!!

 

 

다음 시간에 계속해서 2부로 이어집니다.

To be continued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593

♥ 구원 바로 알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601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592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카카오톡상담 ☞ https://pf.kakao.com/_SxhWgxd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진리 #기독교 #개역성경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