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묵상

오늘의 잠언 4장23절 - 네 마음을 지켜라 [2부] 성경말씀묵상 - 킹제임스흠정역

David Taeseong Lee 2019. 4. 17. 08:30
반응형



💗 오늘의 잠언 - 네 마음을 지켜라 [2]

 

[Proverbs 4:23, KJV] Keep thy heart with all diligence; for out of it [are] the issues of life.

 

[ 4:23, 킹제임스성경] 모든 열심을 다하여 네 마음을 지켜라. 왜냐하면 그 마음으로부터  생명의 근원이 나오기 때문이다.

 

[ 4:23, 킹흠정] ¶열심을 다하여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거기에서 나오느니라. 

 

[ 4:23, 개정]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 모든 삶의 핵심들(issues of life)은 마음에서 나오기 때문에 열심을 다해 지켜야 하는 것은 우리의 마음입니다.!

 

★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의 마음을 아시고(17:9-10),

[17:9-10] ¶마음은 모든 것보다 거짓되고 극도로 사악하니 누가 그것을 알 수 있으리요?  {}는 마음을 살피며 속 중심을 시험하여 각 사람의 길들과 그 사람의 행위들의 열매대로 그 사람에게 주느니라.  

 

★마음을 살피시고(대상28:9),

[대상28:9] 내 아들 솔로몬아, 너는 네 아버지의 [하나님]을 알고, 완전한 마음과 자원하는 생각으로 그분을 섬겨라. 왜냐하면 {}께서 모든 마음들을 다 살피시고, 생각으로 상상하는 것들을 모두 아시기 때문이다. 네가 그분을 찾으면 그분께서 너에게 발견되어 주실 것이다. 그러나 네가 그분을 버리면 그분께서 너를 영원히 버리실 것이다.

 

★마음의 은밀한 일들을 아시고(44:21),

[44:21] 하나님께서 이 일을 찾아내지 못하시리요? 그분은 마음의 은밀한 일들을 아시는도다.       

 

★마음의 생각과 의도를 분별하십니다.(4:12)

왜냐하면 [하나님]이신 말씀께서는 살아 계시고, 강력하시며, 양날 달린 어떤 칼보다도 예리하셔서, 혼과 영을, 그리고 관절들과 골수를 찔러 나누시기까지 하시며, 또한 마음의 계획들과 의도들을 판별하시 는 분이시기 때문이다.

 

 

★ 루시퍼의 죄도 마음에서 시작되고(14:13),

[14:13] 왜냐하면 네가 네 마음속으로 말하기를 "내가 하늘로 올라가, 내가 하나님의 별들 위로 내 왕좌를 높이겠다. 내가 북쪽의 옆면들에 있는 회중의 산 위에 앉겠다.

 

★ 타락하는 것도 마음에서 시작되고(14:14),

[14:14] 마음이 타락한 자는 자기 자신의 길들로 채워지려니와 선한 사람은 자신으로부터 만족을 얻으리라. 

 

★ 간음과 살인도 마음에서 시작되고(5:28, 요일3:15)

[5:28]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여자를 보고 그녀에게 음욕을 품는 자는 이미 마음속으로 그녀와 간음하였느니라. 

[요일3:15] 누구든지 자기 형제를 미워하는 자는 살인하는 자이니라. 그리고 살인하는 자 안에는 영원한 생명이 거하지 않는다는 것을 너희가 아느니라.


★ 마음이 {}로부터 떠난 사람은 저주를 받습니다.(17:5)

[17:5] {}가 이같이 말하노라. 사람을 신뢰하며 육체를 자기 무기로 삼고 마음이 {}로부터 떠난 사람은 저주를 받으리라.

 

성경 말씀에서는 겉으로 드러난 행동이 아니라, 마음에서부터 죄라고 하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주의 말씀을 듣고 믿고, 그 말씀을 마음에 간직 함으로 마음을 지켜(keep)야 합니다.

 

 

PS

 

 

★ 스스로 자기를 속이고 속마음과 다르게 입으로만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말하면, 파멸과 저주에 이르고 말게 됩니다.

 

★그러므로 마음으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에,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가장 큰 명령이 “너는 네 마음(heart)을 다하고 혼(soul)을 다하고 생각(mind)을 다하여 [] [하나님]을 사랑하라(22:37)” 입니다.

 

[15:8] 이 백성이 자기 입으로는 내게 가까이 오며 자기 입술로는 나를 공경하나 그들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 오늘도 열심을 다하여 마음(heart)을 지키며(keep), 성경을 읽고 묵상하며 언행일치하는 형제 자매님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아멘~!!!

 

 

The End.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593

♥ 구원 바로 알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601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592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카카오톡상담 ☞ https://pf.kakao.com/_SxhWgxd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진리 #기독교 #개역성경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