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성경말씀칼럼 - 지혜롭게 하는 말씀 , 킹제임스성경

David Taeseong Lee 2019. 4. 15. 10:59
반응형



지혜롭게 하는 말씀 

 

(시 119:98-100) 주의 명령들이 항상 나와 함께하므로 주께서 그것들을 통해 나를 내 원수들보다 지혜롭게 하셨나이다. 주의 증언들이 나의 묵상이 되므로 나의 모든 스승보다 내게 더 많은 명철이 있으며 내가 주의 훈계들을 지키므로 노인들보다 더 잘 깨닫나이다. 

 

우리는 이 세상에 어린아이로 태어난 후 점점 자라면서 지혜를 배웁니다. 우리는 우리보다 지혜로운 사람들로부터 지식과 지혜를 배웁니다. 우리에게는 가르침을 베풀어 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첫째는 인생의 경험이 풍부한 노인들입니다. 그분들은 오랜 세월을 살아오면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었고 여러가지 사건과 상황을 겪으면서 연륜을 쌓아온 분들입니다. 그래서 나이 많은 노인들에게는 인생의 지혜가 있습니다. 

 

(욥 12:12) 늙은 자에게는 지혜가 있고 많은 날을 산 자에게는 명철이 있느니라. 

 

둘째는 우리보다 공부를 많이 하고 해당 분야에서 실력을 쌓아온 스승들입니다. 그분들은 학문을 연구하고 체계적인 지식을 쌓은 전문가들입니다. 학생들은 좋은 스승을 만나서 지도를 받으면 지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청출어람이라는 말도 있지만 대부분 제자는 자기 스승을 능가하지 못합니다. 

 

(눅 6:40) 제자가 자기 스승보다 높지 못하나 완전한 자마다 자기 스승과 같게 되리라. 

 

그러나 우리에게 참 지혜를 가르쳐 주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모든 지혜의 근원이 되시는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진리의 말씀을 우리에게 성경 기록으로 주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그 말씀을 따를 때 우리는 노인들이나 모든 스승들보다 더 지혜롭게 됩니다. 

 

우리를 대적하는 원수 마귀는 우리보다 지혜롭습니다. 루시퍼는 처음부터 지혜가 충만한 존재로 창조되었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반역하고 타락한 후 하나님과 그분의 성도들을 대적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매우 간교한 자며, 교묘한 거짓말로 사람들을 속이며, 사악한 계략을 꾸며 사람들을 넘어뜨리는 자입니다. 

 

(겔 28:12) 사람의 아들아, 두로의 왕에게 애가를 지어 그에게 이르기를,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너는 지혜가 충만하며 아름다움이 완전하여 모든 것을 봉인하는 자로다. 

 

그러나 마귀가 아무리 지혜롭다고 해도 하나님께는 감히 견줄 수가 없습니다. 그 어떤 지혜나 명철도 하나님을 대적하여 이길 수 없습니다. 

 

(잠 21:30) 주를 대적할 수 있는 지혜나 명철이나 계략은 없느니라. 

 

우리가 주님의 말씀과 함께할 때, 주께서는 그 말씀을 통해 우리를 원수들보다 지혜롭게 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하고 그 말씀에 순종할 때, 우리는 마귀의 사악한 계략과 함정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시 17:9) 나를 학대하는 사악한 자들과 나를 둘러싸서 죽이고자 하는 내 원수들로부터 내가 벗어나게 하소서. 

 







출처. 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 http://www.fbbc.or.kr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말씀 보존의 원칙 그대로,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완전히 보존 해주신 주의 말씀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성도님들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모든 것은 주님 그분의 기쁨을 위하여. Praise the LORD, Hallelujah~!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593
♥ 구원 바로 알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601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592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카카오톡상담 ☞ https://pf.kakao.com/_SxhWgxd
 

#성경 #말씀 #지혜 #명철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KJV #KJV1611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진리 #기독교 #개역성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