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성경말씀칼럼] 거짓말하지 말라 / 킹제임스흠정역

David Taeseong Lee 2019. 4. 16. 12:30
반응형



거짓말하지 말라 

 

(골 3:9) 서로 거짓말하지 말라. 너희는 옛 사람과 그의 행위를 벗어 버리고 

 

4월 1일은 만우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만우절에 대해 "1년에 한 번 거짓말을 해도 되는 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 날 누군가를 거짓말로 속이고 속아 넘어간 사람들이 당황하는 모습을 보고 즐깁니다. 아이들끼리 주고받는 거짓말은 가벼운 장난으로 웃고 끝나기도 합니다. 그러나 긴급하고 중요한 사건을 다루는 경찰서나 소방서에 거짓으로 신고를 하는 일은 쓸데없는 일에 시간과 인력을 낭비하게 하고 중요한 업무를 방해하여 사회적으로 큰 문제를 일으킵니다.  

 

거짓말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거짓말을 색상 별로 분류하기도 합니다. 첫째는 새빨간 거짓말입니다. 제품의 품질이나 효능을 과장하는 광고, 논문 표절, 위장 전입, 이중장부, 다운계약서, 탈세 등과 같이 자기가 이익을 얻기 위해 다른 사람을 속이는 거짓말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악한 의도로 다른 사람을 해치려고 모함하거나 위증하는 것도 이런 부류의 거짓말에 속합니다. 보디발의 아내가 요셉을 성폭력범으로 무고한 것이나 이세벨이 나봇에게 신성모독을 했다는 누명을 씌워 죽게 한 사건들이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둘째는 새까만 거짓말입니다. 이것은 검은 색이 다른 것들을 덮어서 감추는 것처럼 자기의 잘못을 숨기기 위해 남을 속이는 거짓말을 말합니다. 사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어이가 없어서 웃었지만 그분을 두려워하여 자기가 웃었다는 것을 부인했습니다(창18:12-15). 요셉의 형들은 요셉을 종으로 팔고 아버지에게는 그가 짐승에게 찢겨 죽은 것처럼 보고했습니다(창37:31-32). 다윗은 밧세바와 간음을 하다가 그녀가 임신을 하자 자기의 불륜을 감추기 위해 우리야를 그녀에게로 들여보내려고 했습니다(삼하11:6-13). 

 

셋째는 선한 의도를 가지고 다른 사람을 속이는 새하얀 거짓말입니다. 아브라함이 목숨을 건지기 위해 자기 아내를 누이 동생이라고 속인 것이나 창녀 라합이 이스라엘 정탐꾼들을 살리기 위해 그들이 성을 빠져 나갔다고 거짓말한 것들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넷째로 거짓말 중에는 분홍빛 거짓말도 있습니다. 이것은 상대방의 자존심과 체면을 세워주고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하여 해로운 정보는 덮어두고 좋은 말만 들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나 뚱뚱해 보여?", "아니, 네가 뺄 살이 어디 있다고 그래.", "정말로 내가 세상에서 제일 예뻐?", "그럼." 분홍빛 거짓말은 주로 연인들 사이에서 주고받는데 자기도 사실이 아닌 줄은 알지만 딱히 듣기 싫은 말은 아니기 때문에 기분 좋게 받아들입니다.  

 

이외에도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이런저런 이유로 거짓말을 많이 합니다. 몸이 아파도 다른 사람들이 걱정을 할까봐 안 아프다고 말하고, 배가 고프지만 상대방에게 민폐를 끼치지 않으려고 집에서 밥을 먹고 왔다고 거짓말을 합니다. 부모는 장거리 여행에 힘들어 하는 아이를 안심시키기 위해 "거의 다 왔다. 조금만 더 가면 된다." 라는 거짓말로 달랩니다. 

 

검은 폭탄, 하얀 폭탄, 분홍빛 폭탄, 하트 폭탄, 가시 폭탄 등 여러 가지 모양과 색깔의 폭탄들이 있어도 그것이 터지면 많은 사람들이 다치고 죽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거짓말에도 다양한 동기와 수법들이 있겠지만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서 거짓말은 거짓말일 뿐입니다. 

 

구원받은 성도들은 하나님과 사람들 앞에서 정직해야 합니다(고후8:21). 그리스도인들은 속이려는 마음과 위선적인 태도와 거짓말을 버려야 합니다. 우리가 거짓말을 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는 첫째로, 하나님은 진실하시고 그분에게는 거짓이 없기 때문입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은 거짓말을 하지 않으시며 거짓말을 하실 수도 없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된 우리는 아버지 하나님의 진실하신 성품을 닮아가야 합니다. 

 

(딛 1:2) ... 이 생명은 거짓말하실 수 없는 하나님께서 세상이 시작되기 전에 약속하셨으나 

 

둘째로, 거짓말은 마귀에게 속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마귀는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입니다. 그는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이브를 속여 죄에 빠지게 만들었고, 지금도 마술이나 세상 철학, 거짓 종교 등으로 사람들을 속이고 있습니다. 우리도 전에는 마귀에게 속했지만, 이제는 마귀에게서 벗어나 하나님께 속하였기 때문에 진리를 따르고 거짓을 멀리해야 합니다. 

 

(요 8:44) … 그는 처음부터 살인자요 자기 속에 진리가 없으므로 진리 안에 거하지 아니하고 거짓말을 할 때에 자기의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이기 때문이라. 

 

(계 12:9) 그 큰 용 즉 저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며 온 세상을 속이는 자가 내쫓기더라. 

 

셋째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거짓말을 하지 말라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십계명을 통해 거짓말을 하지 말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이는 하나님께서는 거룩하시며 거짓을 미워하시기 때문입니다. 구원받은 성도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그분께서 미워하시는 일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출 20:16) 너는 네 이웃을 대적하여 거짓 증언하지 말라.  

 

(슥 8:17) 너희 중 아무도 마음속으로 자기 이웃을 치려고 악을 꾀하지 말고 거짓 맹세를 사랑하지 말라. 이 모든 것은 내가 미워하는 것이니라. 주가 말하노라 

 

넷째는 하나님께서 거짓말에 대해서 심판하시기 때문입니다. 거짓말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거룩하신 성품을 거스르고 진리의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들입니다. 이런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엄중한 심판이 임하게 될 것입니다. 

 

(벧후 2:3) 그들이 탐욕으로 말미암아 거짓된 말들을 가지고 너희를 상품 취급하리니 그들에 대한 심판은 오래되어 이제 지체하지 아니하며 그들이 받을 정죄는 잠자지 아니하느니라. 

 

세상 사람들은 거짓의 아비인 마귀의 꾐에 빠져 자유롭게 거짓말을 하며 즐길 수 있도록 만우절을 만들었습니다. 속이는 사람은 거짓말로 다른 사람을 멋지게 속이면 재미있어 하고 속은 자들을 맘껏 조롱합니다. 속은 사람은 짜증을 내거나 화를 내며, 자기도 다른 사람을 골탕 먹일 궁리를 합니다. 그러나 대한민국 법에 거짓말을 해도 괜찮은 날이 단 하루도 없는 것처럼,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서 거짓말을 해도 좋은 날이나 이유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거짓말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을 대적하고 거짓의 아비 마귀를 따르다가 그분의 준엄한 심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성도들은 옛 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버리고 하나님을 따라 의와 참된 거룩함으로 창조된 새 사람을 입은 자들입니다(골3:9-10).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들로서 거룩하신 하나님의 성품을 본받아 참된 것을 말하고, 진실한 태도로 사람들을 대하며, 행실을 정직하게 해야 합니다. 우리가 일상생활 가운데 사람들 앞에서 이런 선한 삶의 간증을 드러낼 때 이를 통해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십니다. 

 

(벧전 2:12) 이방인들 가운데서 너희 행실을 정직하게 하라. 이것은 그들이 너희더러 악을 행하는 자라고 비방하다가도 자기들이 바라볼 너희의 선한 행위들로 인해 돌아보시는 그 날에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함이라. 

 

* 이 글은 [건강과 생명] 2019년 4월호에도 게재된 글입니다. 

 







출처. 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 http://www.fbbc.or.kr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말씀 보존의 원칙 그대로,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완전히 보존 해주신 주의 말씀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성도님들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모든 것은 주님 그분의 기쁨을 위하여. Praise the LORD, Hallelujah~!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593
♥ 구원 바로 알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601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592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카카오톡상담 ☞ https://pf.kakao.com/_SxhWgxd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KJV #KJV1611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진리 #기독교 #개역성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