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성경말씀칼럼] 일과 휴식 , 킹제임스성경흠정역

David Taeseong Lee 2019. 5. 7. 19:58
반응형



일과 휴식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만드신 후 일자리를 마련해 주셨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만드신 에덴 동산을 관리하고 지키는 일이었습니다. 일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복 가운데 하나입니다. 

 

(창 2:15) 주 하나님께서 남자를 데려다가 에덴의 동산에 두시고 그것을 가꾸고 지키게 하셨더라. 

 

사람들은 하나님께 죄를 지은 후에 에덴 동산에서 쫓겨났습니다. 풍요로운 에덴을 떠나 척박한 환경에서 지내게 될 사람들을 위해 하나님께서는 수고하여 일을 해야 먹고 살 수 있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일을 하게 하신 것은 생계를 위한 것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육체의 건강을 위해서였습니다. 

 

(창 3:19) 땅으로 돌아갈 때까지 네 얼굴에 땀을 흘려야 빵을 먹으리니… 

 

그래서 사람들은 자기를 위해, 가족들을 위해, 생계를 위해, 노후의 안식을 위해 열심히 일을 합니다. 열심히 일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우리는 지나치게 일에 매여 사는 것은 경계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노동자들의 연간 평균 근로시간은 2,163 시간이라고 합니다. 이는 OECD 국가 중에서 2위에 해당합니다. 평균 수면 시간은 최하위로 7시간 49분이라고 합니다. 이는 프랑스의 8시간 50분보다 한 시간이 적습니다. 

 

이러다보니 살기 위해서 일을 하는 사람들이 일하다가 죽는 일들이 벌어집니다. 지나친 일로 인해 죽는 것을 "과로사" 라고 부르는데, 이는 일본과 한국에만 있는 용어입니다. 한국인의 경우 40대 과로사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작업장에서 발생하는 사고나 재해를 제외하고 연간 300명이 과로로 인해 죽는다고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일하는 사람들에게 휴식을 누리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낮과 밤을 만드시고, 이스라엘 백성에게 안식일을 주신 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일을 쉬고 안식을 누리게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요 9:4) 낮일 때에 내가 반드시 나를 보내신 분의 일들을 하여야 하리라. 밤이 오면 그때는 아무도 일할 수 없느니라. 

 

(출 34:21) 너는 엿새 동안은 일하되 일곱째 날에는 안식할지니 밭을 갈 때에나 거둘 때에나 안식할지니라. 

 

피치 못할 사정으로 많은 일을 해야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직장에서 과도한 업무를 할당해 주기도 하고, 스스로 생계를 위해서 더 많은 일들을 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작업 도중에 잠시 휴식을 취하고 힘을 충전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일하다가 쉬지 않으면 영원히 일을 쉬게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일할 수 있는 힘과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또한 일하는 중에 휴식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려야 합니다. 

 

(시 127:2) 너희가 일찍 일어나고 늦도록 앉아 있으며 고통의 빵을 먹음이 헛되도다. 이처럼 그분께서 자신이 사랑하는 자에게 잠을 주시는도다. 

 









출처. 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 http://www.fbbc.or.kr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말씀 보존의 원칙 그대로,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완전히 보존 해주신 주의 말씀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성도님들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모든 것은 주님 그분의 기쁨을 위하여. Praise the LORD, Hallelujah~!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593
♥ 구원 바로 알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601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592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카카오톡상담 ☞ https://pf.kakao.com/_SxhWgxd
♥ 이메일 ☞ bible@theholybible.cf

 


#일 #노동 #과로 #휴식 #안식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KJV #KJV1611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진리 #기독교 #개역성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