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성령의 열매

David Taeseong Lee 2016. 1. 13. 08:22
반응형

성령의 열매 

 

(갈 5:22-23) 그러나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기쁨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부드러움과 선함과 믿음과 온유와 절제니 이 같은 것을 대적할 법이 없느니라. 

 

육신의 욕심을 따르는 자들은 육신의 열매를 맺습니다. 그것들은 아래에 열거된 것처럼 하나같이 하나님의 거룩하신 성품을 대적하는 것들입니다. 우리가 육신대로 살게 될 때 결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는 것이 확실합니다. 

 

(갈 5:19-21) 이제 육신의 행위들은 명백하니 이것들이라. 곧 간음과 음행과 부정함과 색욕과 우상 숭배와 마술과 증오와 불화와 경쟁과 진노와 다툼과 폭동과 이단 파당과 시기와 살인과 술 취함과 흥청댐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이와는 대조적으로 성령의 열매는 사랑, 기쁨, 화평, 오래 참음, 부드러움, 선함, 믿음, 온유, 절제입니다. 이 모든 성품들은 하나님께 속한 성품이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들입니다. 성령님께 속하여 그분 안에서 걷는 자들은 이와 같은 선한 열매를 맺게 됩니다. 

 

갈라디아서 5장 22절과 23절에 기록된 열매는 "그리스도인의 열매"가 아니라 "성령의 열매"입니다. 이것을 성령의 열매라고 하는 이유는 그 열매를 맺게 하는 주체가 성령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인격 수양이나 교육을 통해서 맺는 열매가 아닙니다. 이것은 각 교회에서 유행처럼 도입하고 있는 영성 훈련 프로그램을 통하여 맺을 수 있는 열매가 아닙니다. 


성령님께서 일하셔서 우리 안에 열매를 맺게 하십니다.  


 

이것을 성령의 열매라고 하는 이유는 이 열매의 주인이 성령님이시기 때문입니다. 내가 내 힘으로 맺은 내 열매가 아니라, 성령님의 열매입니다. 예수님은 포도나무이시고 우리는 그분께 속한 가지입니다. 포도 열매는 포도나무의 가지에 맺힙니다. 그러나 그 열매를 가리켜서 사람들은 "포도나무 가지의 열매"라고 하지 않고, "포도나무 열매"라고 합니다. 그것은 포도나무 가지가 스스로 열매를 맺을 수 없으며, 그 열매는 포도나무에게 속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요 15: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라. 사람이 내 안에 거하고 내가 그 안에 거하면 바로 그 사람은 많은 열매를 맺나니 나 없이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느니라. 

 


이것을 성령의 열매들 (the fruits of the Spirit) 이라고 하지 않고, 성령의 열매 (the fruit of the Spirit) 라고 하는 이유는 이것이 단수이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인들 중에는, "나에게는 사랑과 기쁨의 열매는 있는데 믿음과 절제의 열매가 없다. 새해에는 믿음과 절제의 열매를 맺어야겠다"라고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랑과 믿음, 사랑과 절제는 별개의 것이 아니라 하나입니다. 여기에 열거된 아홉 가지 속성들은 "성령의 열매"라는 한 열매로부터 나타나는 여러 가지 측면들입니다. 말하자면 빛은 하나이지만, 그 빛이 프리즘을 통과하면 다양한 색상의 스펙트럼으로 나타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포도나무 뿌리로부터 끌어올린 물과 양분, 잎사귀를 통해서 받아들인 햇빛을 통해 포도나무 가지에 포도 열매가 주렁주렁 열리는 것처럼, 우리가 주님 안에 거하고 주님께서 우리 안에 거하시면 우리는 성령님을 통하여 열매를 맺게 됩니다. 우리의 마음 속에, 우리의 삶 속에 하나님의 거룩하신 성품이 열매로 나타나도록 성령님을 의지하며 주님과의 교제 가운데 거하시기 바랍니다. 

 

(벧후 1:3-4) 우리를 부르사 영광과 덕에 이르게 하신 분을 아는 것을 통해 그분의 신성한 권능이 생명과 하나님의 성품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도다. 그것들로 말미암아 지극히 크고 보배로운 약속들이 우리에게 주어졌나니 이것은 너희가 이 약속들을 힘입어 정욕으로 인해 세상에 있게 된 썩을 것을 피하여 하나님의 본성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함이니라. 

 








pastor, Moonsoo Kim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웹사이트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