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David Taeseong Lee 2016. 1. 18. 07:40
반응형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시 23:1) 주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사람들 중에는 별로 가진 게 없어도 풍채가 참 좋아서 뭔가 있어 보이는 분들이 있는가 하면, 이와는 반대로 가진 게 많아도 소박하게 보이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는 차림새나 몰골이 그다지 있어 보이지 않아서인지 종종 주변에 계신 분들로부터 걱정어린 말씀을 듣곤합니다.  

 

개척 교회 시절에는 교회에서 생활 지원을 받지 못하여 아내와 제가 손수 벌어서 가계를 부양하고 교회를 돌보아야 했기 때문에 참 힘들고 빠듯한 생활을 했습니다. 한 번은 사업을 하시는 어떤 분이 교회를 방문하셔서 한참 걱정스러운 눈빛으로 저를 보시더니 "목사님, 집에 쌀은 있습니까?"라고 물으셨습니다. 그 때 밥을 굶을 형편은 아니었지만 그분이 쌀을 한 포대 사 주고 가셨습니다. 

 

지난 날들을 돌아보니 제 주변 상황은 자주 변했지만, 하나님께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저와 저희 가정에 필요한 것들을 채워주셨습니다. 비록 차고 넘치는 풍족한 생활은 아니었지만 하나님께서 언제나 모자라지 않을만큼 필요한 것들을 공급해 주셨습니다. 

 

(잠 30:8-9) 헛된 것과 거짓말들을 내게서 멀리 옮기시오며 나를 가난하게도 마옵시고 부하게도 마옵시며 내게 알맞은 양식으로 나를 먹이시옵소서. 내가 배불러서 주를 부인하고 말하기를, 주가 누구냐? 할까 염려하오며 또는 내가 가난하여 도둑질하고 내 하나님의 이름을 헛되이 취할까 염려하나이다. 

 

하나님의 이름은 "주(LORD, 여호와)"이십니다. 주께서는 세상을 창조하신 후 저 하늘 끝편에 가서 잠적하고 계신 분이 아니라, 자신을 계시하시고 인간의 역사를 섭리 가운데 주관하시고 우리 삶 속에 들어와서 약속을 주시고 언약을 지키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주는 "저의" 목자이십니다. 물론 하나님께서는 온 세상을 주관하고 다스리시지만, 70억이 넘는 사람들 가운데서도 저를 기억하고 계시며, 제 이름을 잊지 않고 불러주시며, 저와 개인적인 교제 관계를 함께 나누는 하나님이십니다. 

 

그분은 저의 "목자"이십니다. 바꾸어 말하면 저는 그분의 양입니다. 양은 어떻게 먹고 살며, 어디로 갈 것인지에 대해서 염려하지 않습니다. 양떼에게 풀을 먹이고 물을 공급할 책임은 목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양이 할 일이라고는 목자의 음성을 잘 듣고 따라가기만 하면 됩니다.


그분은 저의 목자"이십니다". 그분께서는 과거에 저의 목자이셨던 분도 아니고, 앞으로 저의 목자가 되어주실 분도 아니고, 바로 지금 현재 저의 목자이십니다. 그래서 그분께서는 내일도, 모레도, 먼 미래에도, 이 세상에서도 저 영원한 세계에서도 계속 저의 목자로 계실 겁니다.  

 

(계 7:17) 왕좌의 한가운데 계시는 어린양께서 그들을 먹이시고 살아 있는 물 샘들로 그들을 인도하시며 하나님께서 그들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닦아 주시리라, 하더라. 

 

바로 그 주님께서 저의 목자이시므로 제게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제게는 이미 주의 은혜가 족하며, 저는 주님으로 인하여 만족합니다. 

 

(고후 12:9) 그분께서 내게 이르시되,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나의 강한 능력은 약한 데서 완전해지느니라, 하셨느니라. 그러므로 내가 오히려 크게 기뻐하며 나의 연약한 것들을 자랑하리니 이것은 그리스도의 권능이 내 위에 머무르게 하려 함이라. 

 









pastor, Moonsoo Kim



400년동안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완전히 보존된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웹사이트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