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 26

성경말씀칼럼 - 많은 것을 가졌어도 누리지 못한다면

많은 것을 가졌어도 누리지 못한다면 (전 6:1-2) 내가 해 아래에서 본 한 가지 악이 있는데 그것은 사람들 가운데 공통적으로 있는 것이라. 어떤 사람은 하나님께서 부와 재물과 명예를 주셨으므로 자기 혼을 위해 자기가 바라는 모든 것에 부족함이 없으나 하나님께서 그것을 먹을 능력을 그에게 주지 아니하셨으므로 낯선 자가 그것을 먹나니 이것은 헛된 것이며 그것은 악한 병이로다. 학생들 중에는 열심히 공부하느라 잠자는 시간이 부족한 이들도 있습니다. 반면 연세가 많은 어르신들 중에는 시간은 많지만 잠이 안 와서 기나긴 밤을 괴로워하며 보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가정 형편이 빈곤하여 끼니를 거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먹을 것과 쓸 것이 풍족하지만 몸에서 음식물을 받지 않아 먹지 못하는 사..

성경말씀묵상 - 오늘의 잠언 29장25절

💖오늘의 잠언 29장25절 사람을 두려워하면 올무에 걸리려니와 누구든지 {주}를 신뢰하는 자는 안전하리라.(잠29:25) {주}를 두려워하는 것이 지식의 시작이죠.(잠1:7)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그분의 명령들을 지켜는 것은 온전한 의무니까요.(전12:13) 아브라함은 사람들이 죽일까 두려워서 거짓말을 하였죠.(창12:11-12, 20:11) 다윗도 가드 왕 아기스를 심히 두려워하여 미친 체하며 침을 수염에 흘렸구요.(삼상21:12-13) 헤롯은 사람들이 두려워서 침례자 요한을 죽였죠.(막6장) 바리새인들도 자신들이 누리는 것들을 빼앗길 것이 두려워서 예수님을 죽일 계획을 세웠죠.(요11:48) 사람들을 두려워한 빌라도는 아무 잘못도 없는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도록 넘겨주었죠.(요19:12) 그러나 ..

성경말씀칼럼 - 복음의 핵심

복음의 핵심 (고전 15:3-4) 내가 또한 받은 것을 무엇보다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그것은 곧 성경 기록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들로 인하여 죽으시고 묻히셨다가 성경 기록대로 셋째 날에 다시 살아나시고 바울은 한 때 예수님을 알지 못하고 교회를 핍박하던 자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다마스쿠스로 가던 길에 주님을 만나고 돌이킨 후에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었습니다. 그는 주님의 사도가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했습니다. 바울이 사람들에게 전한 복음은 아주 단순하고 명료했습니다. 그 복음은 이미 하나님께서 대언자들을 통해 예언하신 것과 같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성경에 기록된 대로 이 세상에 사람의 몸으로 오셨습니다. (사 9:6) 이는 한 아이가 우리에게 태어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셨는데 그의 ..

성경말씀묵상 - 오늘의 잠언 28장9절

💖오늘의 잠언 28장9절 사람이 자기 귀를 돌려 율법을 듣지 아니하면 그의 기도조차 가증한 것이 되리로다. (잠28:9) 예수님과 바울 사도는 성경 기록과 하나님을 동일하게 여겼죠.(요7:38,42, 롬9:17,10:11,11:2) 하나님의 법(사1:10)과 하나님의 생각과 계획(시33:11)인 성경 기록은 하나님과 동등한 권위죠. 성경 기록이 미리 보고 아브라함에게 복음을 선포하였을 때에 모세는 태어나기도 전이었죠.(갈3:8) 성경 기록이 하갈과 이스마엘에게 말하였을 때도 모세 오경이 기록되기 전이었구요.(갈4:30) 바울은 성경 기록이 기록되기도 전에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성경 기록이 말했다고 하죠. 이스라엘에게 [들으라]는 명령이 몇 차례 주어졌죠.(신6:4, 9:1, 20:3, 31:11) 그..

성경말씀칼럼 - 영적으로 중립 지대는 없다

영적으로 중립 지대는 없다 이 세상에는 여러 종류의 중간 지대들이 있습니다. 더운 열대 지방과 추운 한대 지방 사이에는 온대 지방이 있습니다. 보수 진영과 진보 진영 사이에는 중도 세력들이 있습니다. 부유층과 빈곤층 사이에는 중산층이 있습니다. 그러나 영적인 세계는 크게 둘로 나뉩니다. 하나님께 속한 세계가 있고 하나님께 속하지 않은 세계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왕국이 있고 사탄의 왕국도 있습니다. 그 둘 사이에는 중립 지대가 없습니다. (마 12:26,28) [26] 사탄이 만일 사탄을 내쫓으면 스스로 분쟁하는 것이니 그리하고야 어떻게 그의 왕국이 서겠느냐? [28]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영을 힘입어 마귀들을 내쫓으면 하나님의 왕국이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세상 사람들도 두 부류로 나뉩니다. 하나님의 자..

성경말씀묵상 - 오늘의 잠언 27장23절

💖오늘의 잠언 27장23절 너는 네 양 떼의 형편을 부지런히 알아보며 네 소 떼를 잘 보살피라.(잠27:23) 예수님께서는 선한 목자(good shepherd)이시며, 목자장(chief Shepherd)이시죠.(요10:11, 벧전5:4) 예수님께서 양들을 위해 자기 생명을 주셨죠.(요3:16, 10:11) 그리스도인들 역시 형제자매들을 위해 자기 생명을 내놓는 것이 마땅하죠.(요일3:16) 그러나 [하나님]의 양 떼를 자기 양 떼로 여기는 목자들이 많죠.(벧전5:2) 양들을 위해 자기 생명을 내놓는 목자들은 거의 없죠.(요21:15-17) 병들고 아프고 상한 양들을 살피지도 않고, 쫓겨나고 잃어버린 양을 찾지도 않고, 자기 배만 채우는 목자들이 넘치죠.(겔34:2-8) 목자들은 양 떼와 소 떼의 상태를 ..

성경말씀묵상 - 오늘의 잠언 24장6절

💖오늘의 잠언 24장6절 너는 지혜로운 조언(wise counsel)으로 너의 전쟁(thy war)을 할지니라. 조언자가 많으면 안전하니라.(잠24:6) 전쟁은 주께 속한 것이죠.(삼상17:47) {주}께서 우리를 위해 싸워 주시구요.(출14:14) 그리스도인들은 높은 처소들에 있는 영적 사악함인 사탄 마귀와 맞붙어 싸우는 전쟁을 해야만 하죠.(딤후2:3, 고후10:4, 엡6:12) 전쟁에서 이기려면 지혜로운 조언(wise counsel)과 좋은 충고(good advice)와 [하나님]의 전신갑주는 절대적으로 필요하죠.(엡6:11, 잠20:18) 모든 세대에 이르는 하나님의 생각들과 영원히 서는 {주}의 계획과 주의 증언들보다 더 지혜로운 조언이 있을까요? 구원과 자유를 주는 진리! 마음의 평안을 주는 ..

성경말씀칼럼 - 수고의 열매를 누리는 삶

수고의 열매를 누리는 삶 (전 5:18-19) 내가 지금까지 본 것에 주목할지어다. 사람이 하나님께서 그에게 주시는 그의 삶의 모든 날 동안 먹고 마시며 해 아래에서 행하는 자기의 모든 수고의 좋은 열매를 즐기는 것이 선하고 마땅하니 이는 그것이 그의 몫이기 때문이라. 또한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부와 재물을 주시고 또 그에게 그것을 먹고 그의 몫을 취하며 그의 수고한 것을 기뻐할 능력을 주셨나니 이것은 하나님의 선물이로다. 사람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먹어야 합니다. 사람은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여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먹어야 합니다. 그런데 사람은 생명과 건강을 위해서만이 아니라 즐거움을 누리기 위해서도 먹습니다. 사람이 누리는 즐거움 가운데 하나는 먹고 마시는 것입니다. 천사들은 사람과 ..

성경말씀묵상 - 오늘의 잠언 22장29절

💖오늘의 잠언 22장29절 자기 업무(business)에 부지런한 사람(a man diligent)을 네가 보느냐? 그는 왕들 앞에 설 것이요, 천한 자들 앞에 서지 아니하리라.(잠22:29) 어떤 업무든지 전심전력을 다 하는 부지런한 사람은 상당한 지위와 유익을 얻죠. 피아노를 매일 몇 시간씩 연습하거나 매일 몇 시간씩 자동차에 매달리면 전문가가 되지 않을 수 없죠. 예수님께서도 반드시 하셔야 할 업무가 있으셨죠. 열두 살 되셨을 때 예루살렘 성전에 남아서 박사들과 듣기도 하고 묻기도 하셨죠. 사흘 뒤에 마리아가 되돌아와서 근심하며 찾고 있었다고 말하죠. 이 때 예수님께서 [내가 반드시 내 [아버지] 업무를 해야 함을 알지 못하셨나이까?(눅2:49)]라고 하셨죠. 바울도 [업무(business)를 게을..

성경말씀묵상 - 오늘의 잠언 20장21절

💖오늘의 잠언 20장12절 {주}께서 듣는 귀와 보는 눈 그 둘을 다 만드셨느니라.(잠20:12) 귀는 하나님의 말씀(word of God)을 듣도록 만들어졌고, 눈은 하나님의 창조와 영광을 볼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만드셨죠.(마11:15, 막4:23, 눅8:8) 그러나 지금은 사람들이 만든 빌딩과 컴퓨터와 자동차와 도구들 속에서 듣고 보고 살고 있죠. TV와 영화와 동영상과 게임들에 속고 있죠.(딤후4:3-4, 민33:52, 사2:16) 하나님의 창조와 영광을 보고 들을 수 있는 복을 거절하고 올무와 함정에 스스로 빠지죠.(요12:40, 롬11:8-10)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하고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죠. 이브처럼, 가인처럼 무디어진 마음에 문제가 있는 거죠.(행28:26-27) 창조주 외에 어느..

성경말씀묵상 - 오늘의 잠언 18장21절

💖오늘의 잠언 18장21절 사망과 생명이 혀의 권능 안에 있나니 혀를 사랑하는 자들은 그것의 열매를 먹으리라.(잠18:21) 의인의 혀는 최상의 은과 같고 지혜로운 자의 혀는 건강하게 하죠.(잠10:20,31, 12:18) 칼로 찌르듯이 말하는 사악한 자는 비뚤어진 입으로 거짓을 쏟아 내구요.(잠17:4)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들(words)은 곧 영이요 생명이죠.(요6:63) 사람의 혀에도 사망과 생명의 권능이 있죠. 바디매오는 [다윗의 자손 예수님이여, 내게 긍휼을 베푸소서]라고 부르짖는 혀로 즉시 생명을 받았죠.(막10:47-52) 아나니야와 삽비라는 [성령님]께 거짓말하는 혀로 죽음이라는 열매를 거두었죠.(행5:1-11) 사람들이 무슨 쓸데없는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반드시 회계 보고를 ..

성경말씀묵상 - 오늘의 잠언 16장9절

💖오늘의 잠언 16장9절 사람의 마음이 그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주}께서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느니라.(잠16:9) 사람이 계획했지만 하나님께서 더 좋은 다른 길로 인도하실 수 있죠. 요셉의 형제들은 요셉을 미워하고 죽이려고 계획했지만 하나님께서는 더 좋은 다른 길로 인도하셨죠.(창37장) 파라오의 딸도 모세를 아들로 삼으려고 계획했지만 하나님께서는 다른 길로 인도하셨구요.(출2장) 시리아 사람들이 작은 소녀 한 명을 포로로 사로잡아 왔을 뿐인데, 하나님께서는 시리아 장군 나아만을 하나님께 인도하는 다른 길로 인도하셨죠.(왕하5장) 헛되고 헛된 거짓말쟁이에게서 선한 것이 나올 가능성은 전혀 없죠. 사람이 생각하고 상상하는 것들은 계속 악하죠.(창6:5) {주}의 계획과 생각들은 영원히 서죠. 이교도들의 계..

성경말씀칼럼 - 재물을 의지하는 자는 평안이 없다

재물을 의지하는 자는 평안이 없다 (전 5:11-12) 재물이 늘어나면 그것을 먹는 자들도 느나니 그것의 소유주들이 자기들의 눈으로 그것을 바라보는 것 외에 무엇이 그들에게 좋으랴? 수고하는 자는 적게 먹든지 많이 먹든지 잠을 달게 자거니와 부자는 풍요로우므로 잠들지 못하리로다. 최근 언론에서는 한국의 부동산 문제에 대해 심각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부동산 가격은 급상승하고 있고 서민들은 집을 구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26 차례나 부동산 정책을 내놓았지만 여전히 집값을 안정시키지 못했습니다. 어떤 이는 부동산 가격의 상승으로 자기 집의 재산 가치가 늘어났다고 좋아합니다. 그러나 주택을 여러 채 소유한 사람이 아니라면 별로 큰 이득이 없습니다. 이미 주변의 다른 부동산들도 다 올랐기 때..

성경말씀묵상 - 오늘의 잠언 15장31절

💖오늘의 잠언 15장31절 생명의 책망(reproof of life)을 귀담아 듣는 귀는 지혜로운 자들 가운데 거하느니라.(잠15:31) 생명의 책망(reproof of life)은 하나님의 법이며, 명령이고, 경고이며, 회초리와 징계죠.(신30:19-20) 불타버질 헛된 세상에 마음을 둔 어리석은 자들에게 생명의 책망은 견딜 수 없는 거죠. 세상에 속해서 마음이 닫혔고 눈이 멀고 귀가 둔하게 되었기 때문이죠.(요일4:5, 사6:9-10) 마지막 때에는 생명의 책망에 감사하는 지혜로운 사람들을 찾기가 매우 어렵죠. 선한 교리를 견딜 수 없어 하고 가려운 귀를 긁어주고 욕심을 채워주는 선생들만 좋아 하구요.(딤후4:3-4) 하나님께서 생명과 사망, 또 복과 저주를 모든 사람들 앞에 두셨죠.(신30:19) ..

성경말씀칼럼 - 교회 안에서 여자들의 말

교회 안에서 여자들의 말 (고전 14:34-35) 너희의 여자들은 교회들 안에서 잠잠할지니 말하는 것이 그들에게 허락되지 아니하였고 또 율법도 말하는 바와 같이 그들은 순종하도록 명령을 받았느니라. 만일 그들이 무엇을 배우려거든 집에서 자기 남편에게 물을지니 여자들이 교회에서 말하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니라. 대부분의 한국 교회에는 여자 성도들의 숫자가 남자 성도들의 숫자보다 많은 편입니다. 교회 안에서 자매들은 여러 가지 분야에서 성도들을 보살피고 섬기는 일을 합니다. 교회에는 자매들의 섬김과 헌신이 꼭 필요합니다. 그런데 교회 안에서 자매들의 영향력이 커지고 발언권이 강해지는 것을 경계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대개 고린도전서 14:34-35 말씀을 인용하며 여자들은 교회 안에서 조용히 하라..

성경말씀묵상 - 오늘의 잠언 14장14절

💖오늘의 잠언 14장14절 마음이 타락한 자(backslider)는 자기 자신의 길들로 채워지려니와 선한 사람(good man)은 자신으로부터 만족을 얻으리라.(잠14:14) 타락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만연되어 있죠. 설교할 때도 죄를 짓고, 기도할 때도 죄를 짓고, 회개의 눈물도 예수님의 피로 씻겨야 하는 죄인들의 괴수가 바로 “나”죠. 죄의 육신이 땅속에 묻히거나 구름 속으로 채여 올라가기 전 까지는 아무도 죄의 육신을 벗어 날 수 없듯이 타락의 길도 벗어 날 수 없죠. 타락한 자는 하나님을 버린 자에게 사용되는 단어가 아니죠.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버리지 않고 타락했고, 요나와 엘리야도 하나님을 버리지 않고 타락했고, 그리스도인들도 하나님을 버리지 않고 타락하죠. 많은 복을 받고, 은혜..

성경말씀칼럼 - 목사님, 빗자루는 어디 있습니까?

목사님, 빗자루는 어디 있습니까? (요 12:43) 이는 그들이 사람들의 칭찬을 하나님의 칭찬보다 더 사랑하였기 때문이더라. 그리스도인들 중에는 사람들에게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가 강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느 교회 목사님이 들려준 이야기입니다. 토요일 오후에 어느 자매님이 사택 문을 두드리며 빗자루를 찾더랍니다. 목사님이 빗자루를 찾아서 내주었더니 그분은 열심히 예배당 청소를 하고 갔습니다. 그런데 다음 주에도 찾아와서 "목사님, 빗자루는 어디 있습니까?" 라고 묻더랍니다. 이번에도 빗자루를 찾아주었더니 열심히 청소를 하고 가더랍니다. 목사님은 그분이 찾기 좋도록 아예 사택 문 앞에 빗자루를 세워두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분이 또 찾아와서 문을 두드리더랍니다. "목사님, 걸레는 어디에 있습니까?" 그분은..

성경말씀묵상 - 오늘의 잠언 13장13절

💖오늘의 잠언 13장13절 누구든지 말씀(word)을 멸시하는 자는 멸망하려니와 명령을 두려워하는 자는 보상을 받으리라.(잠13:13) 파라오가 말씀(word)을 멸시했을 때 홍해에서 익사했죠. 사울이 말씀(word)을 멸시했을 때 왕관과 왕국을 잃었죠. 삼손이 말씀을 멸시했을 때 포로가 되어 눈이 멀어 맷돌을 돌리게 되었구요. 시드기야도 말씀(word)을 멸시했을 때 눈이 멀게 되고 포로가 되었죠. 요나가 말씀을 멸시했을 때 고래 뱃속에서 최후를 맞게 되었구요. 베드로가 말씀(word)을 멸시했을 때 세 번이나 주를 부인하게 되죠. 이스라엘이 말씀을 멸시했을 때 나라를 빼앗기고 쫓겨났죠. 국가든지 개인이든지 말씀(word)을 멸시하면 반드시 멸망하죠! 그러나 {주}를 두려워하는 자들에게는 부족함이 없고..

성경말씀칼럼 - 주의 길을 예비하는 자

주의 길을 예비하는 자 (마 3:3) 이 사람은 곧 주께서 대언자 이사야를 통해 말씀하신 자니라. 이르시되, 광야에서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이르기를, 너희는 주의 길을 예비하라. 그분의 행로들을 곧게 하라, 하였느니라. 하나님께서는 이사야 대언자를 통해 이 세상에 사람의 몸으로 오실 메시아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고대에는 왕이 어떤 지역에 행차할 때, 왕을 안전하게 모시기 위해 왕보다 먼저 가서 보안 상태를 점검하고, 길을 닦고, 주민들을 모아 왕을 맞이할 준비를 하는 자들이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유대인들의 왕으로 세상에 오실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여 한 사람을 그분보다 앞서 보내어 주의 길을 예비하게 하셨습니다. (사 40:3-4) 광야에서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이르기를, 너희는 주의 길을 예..

성경말씀묵상 - 오늘의 잠언 8장13절

💖오늘의 잠언 8장13절 {주}를 두려워하는 것은 악을 미워하는 것이니라. 나는 교만(pride)과 거만(arrogancy)과 악한 길(evil way)과 비뚤어진 입(froward mouth)을 미워하느니라.(잠8:13) 사람의 온전한 의무가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그분의 명령들을 지켜야 하는 거죠.(전12:13) {주}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탄의 교만과 시기는 최초의 죄였죠.(사14:13-14) 교만과 거만과 악한 길과 비뚤어진 입은 죄인들에게 공통이죠.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겠다고 말하면서 악한 길로 걷는 것은 비뚤어진 입을 가진 거죠.(사29:13) {주}를 두려워하는 베드로는 교만했었지만 돌이켰죠.(마16:22, 26:70-75) {주}를 두려워하지 않은 나발은 교만했고 거만했고 돌이키지 못하고 죽..

성경말씀묵상 - 오늘의 잠언 7장9절

💖오늘의 잠언 7장9절 그때는 황혼이 지고 저녁이 되어 어둡고 캄캄한 밤이었노라.(잠7:9) 예수님께서 이 세상을 떠나신 후 캄캄한 밤이 되었죠.(막13:35) 밤이 되자 창녀의 차림을 하고 마음이 간교한 여자가 어리석은 자를 찾아 밤거리를 배회하죠.(잠7:10-12) 제멋대로 행하며 헛된 말을 하고 속이는 자들이 창녀에게 많이 속죠. 특별히 할례자들에 속한 종교인들이 땅의 창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에게 속죠.(계17장) [하나님]을 안다고 고백하나 행위로는 그분을 부인하죠. 생각과 양심마저 더럽혀진 가증하고 불순종하는 자들이고 모든 선한 일에 대해 버림받은 자들이죠.(딛1:10-15) 밤이 깊으면 깊을수록 해가 떠오를 새벽은 가까이 다가오죠. 공중에서 [주]를 만날 그 날도 더 가까워지죠.(살전4:1..

성경말씀묵상- 오늘의 잠언 6장23절

💖오늘의 잠언 6장23절 그 명령은 등불이요, 그 법은 빛이며 훈계하는 책망들은 생명의 길이니라.(잠6:23) 나병(leprous)에 걸리면 몸에 흠과 점이 생기고 감각이 상실되어 아픔을 모르게 되죠. 죄(sin)라는 나병(leprous)에 걸리면 양심에 점과 흠이 생기고 마비되어 감각이 사라지게 되구요. 하나님을 비방하며 나병에 걸린 죄인이 바로 “나”였죠.(민12:10) 그러나 생명의 말씀이며, 빛이신 흠도 없고 점도 없는 어린양의 피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눈같이 희게(white as snow) 되었죠.(사1:18, 벧전1:19) 그분의 명령과 법을 필요한 음식보다 더 사랑하고 기뻐해야 하지 않을까요? 하나님의 아들들로 입양되어 그리스도와 공동 상속자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분의 명령과 말씀..

성경말씀칼럼 - 숯불에서 발을 떼라

숯불에서 발을 떼라 (잠 6:27-28) 사람이 자기 품에 불을 품고 자기 옷이 타지 않게 할 수 있겠느냐? 사람이 뜨거운 숯을 밟고 자기 발이 타지 않게 할 수 있겠느냐? 팔레스틴 지방에서는 불을 피울 때 나무나 숯, 가축의 변을 연료로 사용합니다. 일반 가정에서 음식을 만들 때에는 연기가 적게 나고,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숯을 사용합니다. (사 44:19) 마음속으로 깊이 생각하는 자가 없으며 지식도 없고 명철도 없으므로 이르기를, 내가 그것의 일부를 불로 태우고 또 그것의 숯 위에서 참으로 빵을 굽기도 하며 고기도 구워 먹었거늘 내가 그것의 나머지로 가증한 것을 만들리요? 내가 나무줄기에 엎드리리요? 하는 자가 없나니 숯불의 온도는 약 1,000도 정도라고 합니다. 불이 붙은 숯은 아주 뜨겁기 ..

성경말씀묵상 - 오늘의 잠언 3장7-8절

💖오늘의 잠언 3장7-8절 네 눈에 지혜롭게 되지 말지어다. {주}를 두려워하며 악을 떠날지어다. 그것이 네 배꼽에 건강이 되며 네 뼈에 골수가 되리라.(잠3:7-8) 하나님께서 알려주시는 확실한 건강법이죠. 스스로 잘 난 사람이 되면 건강을 해치는 것이 되죠. [주]를 두려워하는 것이 곧 지혜요, 악에서 떠나는 것이 명철(understanding)(욥28:28)이니까요! 하나님의 말씀에 주의를 기울이며 말씀하시는 것에 귀를 기울이며 실제로 악에서 떠나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육체의 건강법이죠.(잠4:20-22) 입으로 들어가는 먹거리보다 하나님의 말씀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진정한 웰빙(wellbeing)이니까요.(벧후1:19) 육체의 건강은 건강한 마음에서부터 시작되죠! 육체의 건강을 위해 황토 집을 ..

성경말씀칼럼 - 세상에는 불법이 만연하다

세상에는 불법이 만연하다 (전 5:8) 만일 네가 어느 지방에서 가난한 자를 학대하는 것과 폭력으로 판단의 공의와 정의를 굽게 하는 것을 보거든 그 일에 놀라지 말라. 가장 높은 자보다 더 높으신 분께서 그것을 주목하시나니 그들보다 더 높은 자들이 있느니라. 솔로몬이 왕으로서 이스라엘 왕국을 다스리던 당시에 백성은 평안을 누리며 안전하게 거했습니다. (왕상 4:25) 솔로몬의 평생 동안 단에서부터 브엘세바에 이르기까지 유다와 이스라엘이 곧 각 사람이 자기 포도나무와 무화과나무 밑에서 안전히 거하였더라.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땅에는 여전히 가난한 자들이 있었고, 빈부의 격차는 해결이 되지 않았고, 약한 자들이 학대받는 일들이 있었습니다. (신 15:11) 가난한 자가 그 땅에서 결코 그치지 아니하리..

성경말씀묵상 - 오늘의 잠언 2장22절

💖오늘의 잠언 2장22절 그러나 사악한 자들은 땅에서 끊어지고 범법자들은 땅에서 뿌리째 뽑히리라.(잠2:22) 사악한 자들이 더 높은 자리에 오르고 더 잘 살기도 하니까 부러워하기도 하죠.(시73:2-3) 사악한 자에게는 평화와 안정이 없고 보상도 없고 지옥으로 던져지죠.(잠24:20, 사48:22, 57:21) 사악한 자의 승리는 잠시뿐이며, 위선자의 기쁨도 잠깐 뿐이구요.(욥20:5) 주님께서 오시면 사악한 자들은 지옥으로 돌아가고(시9:17) 사악한 자의 집은 뒤엎어지게 되죠.(잠14:11) 올가미와 불과 유황과 무서운 폭풍을 비같이 내리시죠.(시11:6) 하나님이 없다고 주장하고 믿지 않을 지라도 하나님의 믿음은 결코 무효가 되지 않죠. 오히려 곧바른 자들과 완전한 자들이 남을 그 날! 주께서 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