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8 2

속사람(inner man, inward man)과 겉사람(outward man)

💖 속사람(inner man, inward man)과 겉사람(outward man) 사람들은 겉모습이나 외형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마귀의 속성도 이와 동일하여 속중심나 동기보다는 겉으로 드러나는것에 치중하게 하며, 세상에 속박되도록 합니다. 세상은 결과 중심으로 명예와 이익 화려함과 재물과 관심등 겉으로 드러나는 보이는 모든것에 치중합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반대로 속중심이나 속사람을 중요하게 여기십니다. 하나님의 속성을 따르시렵니까? 사람들이 좋아하는것을 따르시렵니까? [시 7:9b] ...의로우신 [하나님]께서는 마음과 속 중심을 시험하시나이다. [렘 11:20a] 그러나, 오 의롭게 심판하시며 속 중심과 마음을 시험하시는 만군의 {주}여... [렘 17:10] 나 {주}는 마음을 살피며 속 중심을..

성경말씀묵상 출애굽기 12장29-30절

💖성경말씀묵상 출애굽기 12장29-30절 한밤중에 {주}께서 이집트 땅의 처음 난 모든 것 즉 왕좌에 앉은 파라오의 처음 난 자로부터 감옥에 갇힌 자의 처음 난 자까지 치시고 또 가축의 처음 난 모든 것을 치시매 그 밤에 파라오와 그의 모든 신하들과 모든 이집트 사람들이 일어나고 이집트에 큰 부르짖음이 있었으니 이는 그곳에서 사람이 죽지 않은 집이 하나도 없었기 때문이더라.(출12:29-30) 70억 명이 믿지 않을지라도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은 반드시 말씀하신 그대로 되죠! 어린 양의 피 아래 있지 않다면 파라오의 높은 지위나 감옥의 갇힌 자의 낮음이 무가치하죠. “나는 {주}를 알지 못 한다(출5:2)”고 고백한 파라오를 따른 모든 신하들과 모든 이집트 사람들은 슬픔과 눈물을 피 할 수 없었죠. 죄의..

반응형